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바른생각 19.12.17 18:38 답글 신고
    둘 다 직접 운전도 해보고 뒷자리도 타봤습니다 뉴라이즈 완성도가 더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뒷자리 레그룸은 둘이 비슷했습니다
  • 레벨 상병 꿀붕 19.12.17 18:40 답글 신고
    제가 lf 하브 풀옵 초창기 모델 2만 정도 탔고
    hg 하브 끝물모델 풀옵 2년 탔습니다
    뉴라이즈도 어차피 lf뼈대니까 비교하자면
    hg가 훨신 더 좋았습니다
    반자율 주행 솔직히 전 안썼어요... 차선이탈 사각지대 경보 둘다 있었고
    어그밴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있어도 안쓰게 되더라구요

    뭐 결론은 hg끝물 하브가 lf하브보다 더 좋았습니다
  • 레벨 원사 3 바른생각 19.12.17 18:42 답글 신고
    LF 구라이즈랑 LF뉴라이즈랑 완전 같진 않아요 변속기가 뉴라이즈가 더 개선이 됐다고 합니다
  • 레벨 상병 꿀붕 19.12.17 18:45 신고
    @바른생각 그런식이면 hg 하브도 개선이 된건 마찬가지죠
    배터리 용량이라던지 주행보조 옵션이라던지
    그리고 변속기는 단수가 바뀐다던지 전동식이 된다던지 그정도는 되야 체감이 되지
    어차피 둘다 똑같은 mdps인데 큰 차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암튼 제 생각은 2세대 뼈대라고 해도
    lf하브와 hg하브는 hg하브가 훨신 좋았다는겁니다...
    물론 둘다 새차였습니다
  • 레벨 원사 3 바른생각 19.12.17 18:47 답글 신고
    같은차를 타고도 이렇게 다르게 느끼나보네요 전 뉴라이즈 주행질감이 더 좋았습니다 변속기 차이는 좀 느껴졌습

    니다 직결감이 뉴라가 구라보다 좀 낫더군요 HG는 YF의 윗급버전 느낌이였습니다
  • 레벨 상병 꿀붕 19.12.17 18:51 신고
    @바른생각 아무래도 개인편차가 있으니까요
    전 운전도 약간 할배운전 스타일에 조용한 차를 좋아합니다... 서스도 약간 딱딱한것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좋아하구요
    lf 하고 hg의 가장 큰 차이점은 80-100 주행시 그랜저가 그나마 노면 소음이나 정숙성에서 조금 더 좋았고
    실내 인테리어는 lf보다 좀 노티나는 구성이긴 하지만 부품재질이나 마감들이 확실히 더 좋았으니까요
  • 레벨 원사 3 바른생각 19.12.17 18:54 답글 신고
    실내 고급감은 그랜저가 낫지요 그게 쏘나타랑 그랜저의 차이점중 하나라 생각 합니다

    전 차의 거동에 대해 이야기 한거였습니다 IG는 또 틀립니다 HG승차감은 괜찮습니다
  • 레벨 하사 1 까칠한너구리 19.12.17 19:00 답글 신고
    다들 의견 감사합니다. 고속 시승을 하기 전에는 HG가 무조건 우위를 점할 것 같은 의견이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