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871186
1.6 터보 인스퍼레이션 4WD 시승차 받아왔습니다.
와 DCT 미션 이거이거 리얼 핵쓰.. 네요
요즘에 나오는 현기차 DCT 미션 투싼에 들어간 DCT와 성능은 비슷한거죠?
저속에서 꿀렁임과 차가 제대로 안나가고 뭔가에 붙잡혀서 차가 안나가는 느낌이 너무나 별로네요
대신에 가솔린이라 그런지 많이 조용하고 60킬로 이상에서는 잘나가네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길들여져 있는 소비자들에겐 아무래도
특유의 작동소음과 충격에 부담을 느끼는건 사실
허나 토크컨버터 대비 뛰어난 직결감과 가속성
뛰어난 연비와 높은 효율성등 장단점이 극명한 변속기
길들여져 있는 소비자들에겐 아무래도
특유의 작동소음과 충격에 부담을 느끼는건 사실
허나 토크컨버터 대비 뛰어난 직결감과 가속성
뛰어난 연비와 높은 효율성등 장단점이 극명한 변속기
그럼 이해 됩니다.
저속에서는 변속 시점을 액츄에이터가 맞춰야되는데
저속에선 시점 맞추기가 상당히 애매해서 반클러치를 많이 씁니다.
보통 2단 3단에서 허당치는 느낌이 오는데 이게 수동으로 치면 그냥 반클러치 쓰고 계속 가는겁니다.
수동변속기 였다면 그냥 시동꺼지는 상황인데 DCT는 클러치 디스크가 마모되는 쪽으로 가는거죠
오히려 고속이나 킥다운시 일반 토크컨버터보다 반응이 상당히 좋습니다.
차잘나가고 이질감없고.,ㅋ
급가속한다음 3단까지 빨리물려줘야 이질감이 덜합
니다.
일반토컨방식처럼 몰면 저속에선 계속 반클러치 느낌...
좋아집니다 예전 회사다닐때1.6디시티 랜트로 타고다녔는데 항상 스포츠모드로 타고다녔거든용
m4. 알팔은 수동모드로다님 지금밴츠e클인데 변속충격있고ㅜ 그나마 비엠이 빠릇빠릇함
무식하면 조용히 계시면 되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