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라고 하는게 자동차 조립라인에서 알수 있을만큼 대중적인 정보가 아닙니다.
자동차 계통에서 일하신다면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각 부품별 단가에 대한 부분도 구매본부 내의 각 담당자마다 맡고 있는 부품이 다르며, 노무비와 관리비용을 담당하는 사람도 각각 다르므로 한사람이 알고 있다는 것은 무리입니다.
아마 그정도의 정보를 알려면 구매본부에 소속된 상무급 이상의 직책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알듯 합니다.
현대 기아의 경우는 직급 무시하더라도 팀장 직책일 경우 30%정도 직원 할인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3년 양도 불가 조건)
추정으로는 아마 32~35%가 마진으로 추측됩니다.
조립라인에 있는 사람은 아무것도 모릅니다.아마 조립공수 비용이나 line stop시 발생되는 charge 비용정도만 알뿐 나머지는 거짓말이나 추측일 겁니다.
자동차 원가분석 및 구매담당하시는 분이라면 어느정도 아시는 내용일 겁니다..
그만큼 프리미엄과 부가가치가 높아지니까요.
괜히 회사들이 고급화에 힘쓰는게 아니라는...
그나저나 저 강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좌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원가라는게 = 재료비는 아니거든요...
자동차 계통에서 일하신다면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각 부품별 단가에 대한 부분도 구매본부 내의 각 담당자마다 맡고 있는 부품이 다르며, 노무비와 관리비용을 담당하는 사람도 각각 다르므로 한사람이 알고 있다는 것은 무리입니다.
아마 그정도의 정보를 알려면 구매본부에 소속된 상무급 이상의 직책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알듯 합니다.
현대 기아의 경우는 직급 무시하더라도 팀장 직책일 경우 30%정도 직원 할인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3년 양도 불가 조건)
추정으로는 아마 32~35%가 마진으로 추측됩니다.
조립라인에 있는 사람은 아무것도 모릅니다.아마 조립공수 비용이나 line stop시 발생되는 charge 비용정도만 알뿐 나머지는 거짓말이나 추측일 겁니다.
자동차 원가분석 및 구매담당하시는 분이라면 어느정도 아시는 내용일 겁니다..
트랜스폼한대 원가가 700만원이라고 했습니다...그리고 그랜저가 원가대비 가장 비싸게 팔린다고 했습니다...
슈퍼 1천원
술집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