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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피터팬] 20.04.18 23:19 답글 신고
    타이어를 관리해주는 사람들 중에서 트레드면과 사이드월 사이에 타이어가 마모되면서 경계선이 생기는것을 보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신품 타이어의 경우 타이어 제조틀과 닿아있던 부분에 피막이 생겨있는데 그것이 닳아서 없어질때까지는 접지력도 떨어지고 승차감도 나쁩니다.
    그 피막이 사라질때까지는 해당 타이어의 최고제한속력 대비 절반 이하의 속력으로 부드러운 주행을 해주면서 트레드면의 피막이 균일하게 사라지게 만들어주는것이 좋으며 그걸 길들이기로 보시면 됩니다.
    참고적으로 길들이기 기간에는 표준공기압보다 조금 높여주는것이 좋은데 접지력이 낮아서 제동력이 떨어지기에 운행시 주의해야 합니다.
    답글 1
  • 레벨 대위 3 사랑한다임마 20.04.18 23:05 답글 신고
    .. 200km 미만으로 조심히 다니시면 될 듯 합니다. 겨울엔 공기압 기준보다 하향 여름엔 상향 요것만 기억 하시면 될 듯 합니다
  • 레벨 원사 3 CVVT 20.04.18 23:11 답글 신고
    아 ~ 그럼 정상으로 보면 되는건가요? 전에 새타이어 갈아 낄때는 이런적이 없었거든요~
  • 레벨 하사 1 빈창 20.04.18 23:07 답글 신고
    현재 타이어의 공기압과 타이어의 특성을 한번 알아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당
  • 레벨 원사 3 CVVT 20.04.18 23:11 답글 신고
    타이어 특성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공기압도 체크했는데 이상없다고 그러더라구요~
  • 레벨 대장 13BH380 20.04.18 23:11 답글 신고
    공기압 보시고
    트레드 자리잡는동안 좀 이질감 있을수있긴한데...
  • 레벨 원사 3 CVVT 20.04.18 23:13 답글 신고
    음~ 그렇군요~ 공기압은 적정량이라고 해서 일단 타봐야겠습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20.04.18 23:19 답글 신고
    타이어를 관리해주는 사람들 중에서 트레드면과 사이드월 사이에 타이어가 마모되면서 경계선이 생기는것을 보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신품 타이어의 경우 타이어 제조틀과 닿아있던 부분에 피막이 생겨있는데 그것이 닳아서 없어질때까지는 접지력도 떨어지고 승차감도 나쁩니다.
    그 피막이 사라질때까지는 해당 타이어의 최고제한속력 대비 절반 이하의 속력으로 부드러운 주행을 해주면서 트레드면의 피막이 균일하게 사라지게 만들어주는것이 좋으며 그걸 길들이기로 보시면 됩니다.
    참고적으로 길들이기 기간에는 표준공기압보다 조금 높여주는것이 좋은데 접지력이 낮아서 제동력이 떨어지기에 운행시 주의해야 합니다.
  • 레벨 원사 3 CVVT 20.04.18 23:21 답글 신고
    와... 여윽시 피터팬님 ^^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걍달려 20.04.19 16:31 답글 신고
    새타이어 코너링 식겁합니다~ 안돌아가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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