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년식 엑스지 간단 시승기 입니다
엔진.누군가는 델타엔진 특유의 엔진소리 라고 했는데 굉장히 이질감 큽니다.개인적으로 가솔린6기통은 전기모터 같은 깔끔한 회전질감 좋아하는데 이건 4기통도 아니로6기통도 아닌 그런 질감?입니다
미션:4단 밋션 어디 갖다 버려도 아깝지 않을 개쓰러기 밋션 입니다.연비 쓰레기 직결감 스레기차라리 수동 스왑하고 싶을정도의 물건입니다.100키로에서 2300알펨 정도 됍니다.
코나링:의외로 괜찮습니다 그시절 국산차인거 감안해도 괜찮습니다
제동력:이거타고 제일의외가 브레이크 입니다~괜히 국민 ㅂ레이끼 액스지 2피가아니구나 싶습니다~
결론'저처럼 그 시절 노스텔지어 갖고 있는사람 아니면 사시면 안됍니다~
EF쏘나타와 이의 플랫폼을 활용한 차량들이 국내 경쟁사 차량보다 코너링과 제동력이 상당히 높은편이라 KNCAP에서 트라제XG의 제동거리가 42.3m가 나올 정도였고 그랜저XG와 싼타페(SM)의 제동력은 트라제XG보다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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