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8월 14일 출고받아 277272.2km를 주행한 제 싼타페(SM) 디젤차량에는 출고시 장착되어있던 예열플러그가 달려있는데 지금까지 시동에 문제가 된적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엔진 내부에 카본고착이 심하지 않게 운행되는 차량은 50만, 100만 또는 그 이상을 타도 문제가 없는 경우도 보았고 카본고착이 심하게 운행되는 차량은 3만km를 타고도 예열플러그가 사망하는 경우도 보았는데 그 이유가 예열플러그의 팁 부분이 연소실에 노출되어 있는데 카본고착이 심하지 않다면 예열플러그의 열이 연소실로 쉽게 전달되어 예열플러그 몸체의 온도가 심하게 올라가지 않게 되고 수명이 길어지게 되는데 팁 부분에 카본고착이 심하면 열이 연소실로 전달되는 비율이 적고 예열플러그 몸체를 데우게 되면서 조기사망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엔진 내부에 카본고착이 심하지 않게 운행되는 차량은 50만, 100만 또는 그 이상을 타도 문제가 없는 경우도 보았고 카본고착이 심하게 운행되는 차량은 3만km를 타고도 예열플러그가 사망하는 경우도 보았는데 그 이유가 예열플러그의 팁 부분이 연소실에 노출되어 있는데 카본고착이 심하지 않다면 예열플러그의 열이 연소실로 쉽게 전달되어 예열플러그 몸체의 온도가 심하게 올라가지 않게 되고 수명이 길어지게 되는데 팁 부분에 카본고착이 심하면 열이 연소실로 전달되는 비율이 적고 예열플러그 몸체를 데우게 되면서 조기사망하게 됩니다.
일발시동 안걸릴때까지 타믄됩니다
예열플러그는 가장문제점이
고작으로 인한 부러짐이거든요
부러지면 헤드 재생 올려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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