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기가 최적의 상태로 충전되는 상황에 대해 궁금합니다.
1. 공회전과 주행시 충전 효율은 동일한가요??
2. 전조등을 키는 것(전기를 사용)과 그렇지 않은 경우 충전 효율은 동일한가요??
3. 전기를 사용할때 충전의 효율이 좋으면 전조등 외 오디오나 열선 등과 같은 것을 사용하여도 상관 없나요??
4. 한번 시동시 사용되는 배터리양은 대략 어느 정도 일까요??
5. 스마트폰처럼 배터리 잔여량(%)을 표시해주는 장치가 있나요??
2.전조등을 켜면 상시 충전모드로 들어가며 가속시 공회전시 멈출때 모두 동일한 전압으로 충전합니다.
3.전기소모가 많으면 ibs가 감지하고있다가 자동으로 충전효율을 제어합니다. 그래서 쓰는만큼 충전하게됨으로 반대로 생각하셔야합니다. 충전이 잘되니 써도되는게 아니라, 쓰니깐 충전이 잘되는겁니다.
4.신경 써 본적없음
5.적산계달면 됩니다. 전압으로 잔량표시하는 장치는 순뻥이니 믿지마시길
그리고 2,3의 답변에서 상시충전모드라는게 전기의 사용으로 인한 것인가요??
예를 들자면 주간주행 중에 전조등 오프. 오디오만 작동해도 상시충전모드 인건지, 아니면 상시충전모드는 전조등만 해당되는 것인지요?? drl(주간주행등)은 안되고 전조등만 된다고도 하시던데...저의 생각으로는 전조등의 사용이 아닌 전기의 사용으로 상시충전모드가 되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1. 같지만 agm이 더 충전이 빠릅니다. 그래서 요새차는 isg없어도 agm 배터리달고 나옵니다.그리고 agm도 납산입니다.
2. 넵 전조등사용하니 전기소모가 많아짐으로, ecu는 알터에게 상시적으로 충전하라고 지시합니다.
3. 2번과 같지만 조금 다릅니다. 전기소모가 너무 많아지면 ecu는 알터에게 상시말고 최고강도의충전모드로 충전하게 지시합니다.
덧붙이자면 라이트말고도 송풍이나 와이퍼작동만으로도 ecu는 알터에게 정해진 충전모드로 들어가게 지시합니다.
전조등사용의 전기소모량이 커져서 상시충전모드가 아니라 ecu 에 있는 로직(소프트웨어)이 그렇게 설정되어있을뿐이고
ibs에서 전류량감지를하고있다가 너무 소모가 크면 ecu가 체크하여 전조등을 켜지않아도 최고강도발전모드로 돌립니다..
그런부분이 다릅니다.
가속후 가속 탄력으로 주행할떄가 젤루 충전률이 조타 합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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