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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기다리는이유 21.03.09 09:29 답글 신고
    시내주행많으면 하브가좋죠
  • 레벨 이등병 djdna 21.03.09 09:39 답글 신고
    간혹 어떤분들은 엔진열이안올라서 안좋다고하던데괜찮을까요??
  • 레벨 원사 1 부자시우 21.03.09 09:31 답글 신고
    하브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djdna 21.03.09 09:38 답글 신고
    짐이라해봤자 요식업이라야채나식재료들..
    스파크트렁크가너무작아서맨날뒷자리에넣다가다터져서고생해서요..ㅠ 차는아이오닉이나니로보고있어요~
  • 레벨 준장 파티지 21.03.09 09:40 답글 신고
    하브는 시내용이에요. 충전만 편하다면 가스가 제일 좋습니다. 택시복지센타 다니면 수리하기도 저렴하고.. 하브는 아무래도 잘못걸리면 ㅈ되는수가....
    LF하브기준 시내 15~18정도 나옵니다. 한적한 시골길 돌아다니면 20도 넘어가고... 오히려 고속도로가 20이상잘안나오네요.
  • 레벨 소위 1 poosik 21.03.09 09:52 답글 신고
    LPG는 뭘사도 400킬로 이상 주행하기 힘들어요. 그래서 매주 가스 넣어줘야 합니다
    하브는 800킬로 이상 다닙니다. 그러니 주유소 자주 안가도 됩니다
    니로 중고 생각보다 비싸요. 그리고 뒷자리 접으시면 짐 많이 들어갑니다
  • 레벨 이등병 djdna 21.03.09 09:56 답글 신고
    lpg는사게된다면아반떼인데 아반떼는가스통때매또뒷자리에넣어서단무지국물흘릴거같아서 개쫄려서..ㅎ 그래서살짝아이오닉쪽으로보고있긴한데ㅎ
    니로보다몇백정도싸기도싸고트렁크도저정도면충분할거같긴한데10명중한두분정도는안좋다해서 결정했다가 또 그런가..?하고고민하게되네여ㅠ 중고차사기어렵네여..
  • 레벨 소위 1 poosik 21.03.09 12:40 신고
    @djdna 아이오닉 괜찮습니다. 뒷자리에 사람 안태우면 됩니다.
    트렁크 바닥 면적은 아이오닉이 니로보다 넓어요
  • 레벨 준장 사춘기 21.03.09 10:03 답글 신고
    고속 시내 둘다 하브가 좋아여
  • 레벨 중사 2 호갱방지센터 21.03.09 11:01 답글 신고
    차값이 비싸서 그렇지 가솔,LPG 암만 날고 뛰어봐야 하브 발끝도 못따라갑니다.
  • 레벨 중령 1 유튜브 21.03.09 12:31 답글 신고
    새차 하브 아닌이상 lpg 살것같네요.
    가격차이도 몇백 날껄요?
    신형 하브는 엄청나게 발전해서 구형된 하브랑 달라요.
    연비는 안 밟아야 뽑는거지 밟으면 ev 불안들어와서.. 비싸기도 하고요.
    lpg 고속 아닌이상 시내 연비 나쁘고 충전 자주해야하지만
    택시 때문에 세차비용도 싸고 나쁘다고 생각한적이 없네요.
  • 레벨 이등병 djdna 21.03.09 13:34 답글 신고
    아이오닉이나니로정도면엄청구형하이브리드는아니지않나여??
    중고차라엄청큰차이는없고시내주행으로거의하니까밟을일도딱히없긴한데 세차는 지금타는차도자동세차돌려도별로안깨끗해서손세차만하느라 별상관은없을거같네여
    무엇보다준중형차보고있어서트렁크가가스통때매많이작아질거같아서요ㅠ
  • 레벨 중령 1 유튜브 21.03.09 14:08 신고
    @djdna 아이오닉은 관심밖이라 니로 카페 눈팅 자주하는데요.
    중고가 너무 비싸요...
    몇백 싸겠지만 그만큼 연식도 오래되고 키로수도 많음. 그냥 새차사서 2~3년 더 타는거랑 매리트가 없음.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1.03.18 17:07 답글 신고
    예산이라도 알려주셔야.....
    저는 갠적으로 투싼 하브로 낮은 트림에 옵션 별로 안넣고 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LPG 는 주유소보다 충전소 찾기가 아무래도 더 힘들고 연비가 구립니다...
    LPG 유지비가 좋다는 건 연비가 좋은게 아니라 LPG 값이 싸서....
    가솔린은 그냥 LPG와 하브사이에 아주 무난한 선택이 될꺼구요.

    LPG 는 자동차 시장에선 소수이기에 아무래도 충전이나 여러가지면에서 소외되는 부분이 있어 비추하고 싶구요.
    하브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일반 내연기관 차는 브레이크를 밟거나 하면 마찰열이나 운동 에너지를 그냥 버리게 되는데
    하브는 그 열이나 운동에너지로 배터리를 충전하게 되구요.(마치 발전소 같은 원리이지요?)
    그렇게 충전된 배터리로 중간중간 전기차처럼 배터리로 주행도 하고 하는거구요.
    그래서 운전 습관이 하브에 맞지 않는 사람이면 하브를 사도 연비가 잘 안나올 수도 있고 차에 대해 조금 아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원리나 동작에 대해 이해를 해야 써먹기도 유리하겠지용 ㅎㅎㅎ

    근데 워낙 투싼 하브는 평이 좋아서요. 굳이 옵션으로 치장하거나 편의기능 안넣더라도....
    기본 파워트레인 만족도 높고 짐도 많이 싣을수 있고~~ 좋은 선택이 될꺼 같습니다!
    거기다 옛날 하브 차들은 트렁크에 배터리가 들어갔다 하는데 투싼 신형 및 쏘렌토 등은 2열 시트 밑에 배터리가 들어가서 트렁크 공간 손해는 최소화 되었습니다 ㅎ
    저는 가솔린 타고 있는데 가솔린도 7단 DCT 때문에 말이 많지만 아주 만족하고 탑니다 (일부 DCT 특성에 적응이 필요하지만!)
    가솔린이 이런데 하브는 오죽 더 좋을까요~~~~
  • 레벨 이등병 djdna 21.03.20 21:10 답글 신고
    카쉐어링으로 니로하고 아이오닉 타보고 모든면에서 아!이건니로다하고생각하고알아보고있습니다~
    투싼하브새차면좋겠지만 예산이부족해서..1500~700정도로 구매하려고하니까새차는볼수도없게되더라고요ㅋㅋ
    막엄청민감한편도아니여서dct말이많던데 모르겠어여..ㅎ
    오히려지금 스파크타는게 변속될때 퉁!!치는느낌이라 이정도만아니면될거같아요~
    그리고 니로 카쉐어링으로 우와우와하면서 대충그냥 막밟고 짧은거리다녔는데도연비15나오는거보고 놀랐어여
    댓글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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