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잘라 말하면 기름질이 좋아졌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올라오는 글들 보면 어디서 줏어들었거나, 어디글 발췌해서 지가 아는듯 적은글이 대분인데,
중요한건 현대에서 개발한 GDI가 일반유셋팅이라는거다..
만일 고급유사용으로 나왔으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기름값 비싼 고급유 넣어가면서 GDI 구매 하겠는가 ...
처음 커먼레일엔진 나왔을때를 생각해보면 답 나온다..
처음에 경유품질이 떨어져서 커먼레일 펌프가 고장난다고 했을때 거의 대부분 소비자들은 웃었다..
기름때문에 고장났다고 하니 믿을수가 없었던거지..
하지만, 주유소의 장사치들은 커먼레일이고 나발이고 돈 몇푼더 벌려고 물도 넣고 , 등유랑 섞고,,
암튼 이랬다..
하지만, 지금은 건설현장의 건설기계에 납품하는 기름과 아주 시골에 뜨네기 손님 상대하는 곳 빼고는
기름품질이 좋아졌다..
지금 기름값이 이렇게 올라간것이 유가폭등등으로 인한것도 있겠지만, 예전의 마진만큼 재미가 없는 주유소에
혜택을 줬을지도 모른다. ㅇ(이건 100% 내생각)
그러나 중요한것은 휘발유다.. 휘발유는 고급,일반유로 나누어서 판다..
이건 주유소에 변명의 여지를 남겨주는것이다..
'일반유는 고급유에 비해 품질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그런 고가의 엔진에는 고급유를 넣어야죠..."
아직까지 휘발유 품질을 검증할때는 아니다.
만일 지금의 현대.기아 GDi가 일반유로 우리나라에서 성공한다면,
지금 고급유 넣는 수입GDi들도 일반유로 돌아서도 될만큼
기름품질이 좋아졌다라고 봐도 된다고 생각하는 1인이다..
에쿠스때 고생했던 현대인만큼 기름 로이로제는 상당할것이다..
아무리 좋은 엔진이라도 저급연료를 사용하면 트러블이 없는 엔진이 없을것이다.
지금 이 시점은 분명 휘발유 품질 검정일것이다..
현대의 일반유 직분사로 인해 시장의 기름품질점검이 완료가 되면 다음타자인
2.0GDi터보가 국내에 빨리 출시 되었으면 한다...
사진은 볼보의 직분사인데, 캠으로 작동되는 저 펌프를 보면, 휘발유를 고압으로(물론 디젤의 압력보다는 낮지만) 압축하는 기술이 쉬운기술은 아니며, 기름의 품질에 따라서 펌프, 인젝터의 내구성이 좌우 될것이다..
다들 즐거운 추석보내세요....!
수분 때문이였죠;
초반에 문제많다가 이젠 정리된듯하고...
GDi 엔진이 보급이 확산되면(아반떼 MD,포르테)
가짜 기름및 저질기름 판매하는 곳 단속이 이루어지겠죠.
이로인해서 그동안 심증만 가지고 제대로 단속이 이루어지지않았던.
'주유소 검증' 이 이루어지는거 라고 봅니다. (얼마전 천안일대 가짜기름 주유소들..처럼)
(문제발생 -> 뉴스화 -> 여론 -> 단속시작)
그리고 엔진의 크랭크축에 의한 밸브가 구동되는것이 아닌..
전자석이나 모터를 이용한 밸브구동 (전자구동 밸브)
이녀석으로 약 5%의 출력향상과 연비향상이있다고 합니다.
GDi 역시 15%의 출력 향상과 10%내외의 연비향상이가능한 기술이고.
가변 밸브리프트 기술도 10~15% 출력향상과 10% 연비향상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장 실현 가능성이 가까운 기술은
직분사+ 가변밸브리프트 (이미 M56 에적용중) 가되겠죠.
여기에 다운사이징 배기량과 함께 트윈 스크롤 터보를 적용한다면;;;;
=100%만족은 어렵지않나 하는생각
GDI는 친환경 저탄소와 맞물리는 전세계적 트렌드입니다.
휘발유 질과는 관계 없어요. ^^;;
물론 고유류비에 대응하기 위해 저배기량 고마력 고연비에 부합하는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엔진이 디젤은 커먼레일이고 휘발유는 직분사(with turbo)겠죠.
따지고 보면 전기차가 더 환경에 부합하겠죠..
기술만 좋다고 시장에 내 놓을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어차피 나올 때가 되어서 나온 것일 뿐...ㅎ
또한 우리나라에서 만드는 윤활기유도 여러나라에 수출되어 수입되는 거의 모든 종류의 합성유의 베이스로 사용된다고 하더군요
고로 가격대 성능비 로는 국산이 최고랍니다
기름자체는 좋으나..;; 주유소에서 칵테일을 만들어버리니;;;
그 전에는 며느리고 모른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