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이 정상인 경우 20km 이상 충분히 주행 후 엔진오일이 식지 않은 상태에서 배출시킨 차량은 엔진플러싱이나 잔유제거 등을 전혀 하지 않고도 수십만km를 주행한 차량의 엔진오일이 교체 후 1000km 정도 주행 후 확인해봐도 비교적 맑게 유지되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엔진을 충분히 데우지 않은 상태에서 배출시키거나 정비소에서 대기하면서 엔진이 식어버리는 관계로 배출되는 엔진오일의 온도가 충분하지 못하여 엔진오일 내부의 청정분산제가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배출시키다보니 입자성 물질들이 누적되는것입니다.
제차를 포함하여 제 주변에 충분히 주행 후 바로 드레인하는 방식으로 교체한 차량들은 모두 교체 후 1000km 주행후에도 상당히 맑고 5000km 이상 주행해도 그냥 교환하던 차량으로 막 교체하고 동네 한바퀴 돌고 온 상태보다 맑더라고요.
다만 기존 방식으로 오랫동안 교체해왔던 차량의 경우 제가 이야기한 방법으로 수 주기를 지나야 제가 이야기한것처럼 됩니다.
가까운곳에 계신분이면 작년 7월 17일에 교체한 디젤엔진의 엔진오일이 어느정도인지 직접 확인시켜드릴수 있는데 이 글에 반대를 누르는 사람이라면 매번 속아서 정비받았거나 고객을 속이며 정비하는 사람이거나 차량들이 빨리 고장나길 바라는 사람 등이겠죠.
엔진이 정상인 경우 20km 이상 충분히 주행 후 엔진오일이 식지 않은 상태에서 배출시킨 차량은 엔진플러싱이나 잔유제거 등을 전혀 하지 않고도 수십만km를 주행한 차량의 엔진오일이 교체 후 1000km 정도 주행 후 확인해봐도 비교적 맑게 유지되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엔진을 충분히 데우지 않은 상태에서 배출시키거나 정비소에서 대기하면서 엔진이 식어버리는 관계로 배출되는 엔진오일의 온도가 충분하지 못하여 엔진오일 내부의 청정분산제가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배출시키다보니 입자성 물질들이 누적되는것입니다.
제차를 포함하여 제 주변에 충분히 주행 후 바로 드레인하는 방식으로 교체한 차량들은 모두 교체 후 1000km 주행후에도 상당히 맑고 5000km 이상 주행해도 그냥 교환하던 차량으로 막 교체하고 동네 한바퀴 돌고 온 상태보다 맑더라고요.
다만 기존 방식으로 오랫동안 교체해왔던 차량의 경우 제가 이야기한 방법으로 수 주기를 지나야 제가 이야기한것처럼 됩니다.
가까운곳에 계신분이면 작년 7월 17일에 교체한 디젤엔진의 엔진오일이 어느정도인지 직접 확인시켜드릴수 있는데 이 글에 반대를 누르는 사람이라면 매번 속아서 정비받았거나 고객을 속이며 정비하는 사람이거나 차량들이 빨리 고장나길 바라는 사람 등이겠죠.
제차를 포함하여 제 주변에 충분히 주행 후 바로 드레인하는 방식으로 교체한 차량들은 모두 교체 후 1000km 주행후에도 상당히 맑고 5000km 이상 주행해도 그냥 교환하던 차량으로 막 교체하고 동네 한바퀴 돌고 온 상태보다 맑더라고요.
다만 기존 방식으로 오랫동안 교체해왔던 차량의 경우 제가 이야기한 방법으로 수 주기를 지나야 제가 이야기한것처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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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차를 포함하여 제 주변에 충분히 주행 후 바로 드레인하는 방식으로 교체한 차량들은 모두 교체 후 1000km 주행후에도 상당히 맑고 5000km 이상 주행해도 그냥 교환하던 차량으로 막 교체하고 동네 한바퀴 돌고 온 상태보다 맑더라고요.
다만 기존 방식으로 오랫동안 교체해왔던 차량의 경우 제가 이야기한 방법으로 수 주기를 지나야 제가 이야기한것처럼 됩니다.
가까운곳에 계신분이면 작년 7월 17일에 교체한 디젤엔진의 엔진오일이 어느정도인지 직접 확인시켜드릴수 있는데 이 글에 반대를 누르는 사람이라면 매번 속아서 정비받았거나 고객을 속이며 정비하는 사람이거나 차량들이 빨리 고장나길 바라는 사람 등이겠죠.
희박연소를 하기도하고 점화플러그없이 높은압축비로 자연발화시키기도하구요
노킹도 많고(노킹에 강하게 엄청나게 튼튼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무거움)
디젤유자체가 그런것도 있고해서 pm이 많이 발생되는 엔진인데
그러니 엔진오일에 pm이 섞이죠 그래서 검게 되는겁니다.
4행정을 하면서 블로바이 되거나 역류해서 가스랑 엔진오일이랑 섞여서 실린더내벽타고 내려가요
그런것뿐입니다. 그거 깨끗하게 탈필요도없고 그냥 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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