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고가의 차량일수록 각종전자제어콘트롤러가 많이 들어가죠...
엔진.밋션.제동장치.현가장치등등..........
급발진의 10건가운데 1-2건정도는 정말 전자제어장치들의 오류로 인한 급발진이 있겠죠.. 증명되어지진 않지만..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운전자의 미숙으로 인한 급발진이 대부분이겠죠..
그런데 그게 다 오토차량들이라는겁니다..
왜그럴까요.......
오토는 시동이 꺼지지 않는다..저단에서 수동보다 토크가 더 좋다..
미션 변속시 오작동의 우려가 있을수 있다.등등
여러 변수가 많죠..
급발진 운전자들의 말에 의하면 수동차량의 경우도 급발진이 일어 나야 합니다..
클러치 밟고 1단 넣으니깐 알피엠 치솟고 미친듯이 나아가더라...^^
아뭏든 아직까지도 급발진에 대해 자동차제작사들이 명확한 답을 내려놓지 않고 있는데,,
항상 오토차량 P위치에 놓고 시동끄고, 브레이크밟고 시동걸고 하는걸 습관화 시키시길 바라며..
제작사들도 급발진에 대비해서 제작해주었으면 합니다.......
기계의 오작동이 급발진이니까요 ㅋㅋ
확률상 오토일 가능상이 매우 높겠죠.
그리고 수동도 급발진 있습니다.
물론 클러치만 밟으면 사고날 일이 없으니 방송을 타지 않는거죠.
수동에선 일어나지 않는다기보단.
'클러치' 한번 밟으면 끝나죠;;;
수동의 장점;;
요즘 차들은 시프트록시스템이라 많이 예방할수 있죠^&^
오토는 전자제어라....................... 정신바짝 차려도 어쩔수없음
보통 TPS이상일때 이러한 현상이일어나곤하는데 이때 기어를 중립놓거나 클러치를 밟아서 동력을 끊고 브레이크를 밟아서 정지시킨후 시동을 껐다 켰다 몇번하면 증상이 없어졌다가 어느날 갑자기 또 그런현상이 일어나곤하더군요 그런걸직접겪어본결과 급발진사고가 운전미숙보다는 밝혀지진않았지만 차량결함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한때 생각했던 것이.... 오토 차량에도 클러치를 달면 안되나... 하는 거였습니다 ^^;;
오토 차량을 수동 모드로 운전할때, 반클러치의 느낌이 없어서 좀 아쉬웠었는데... 클러치를 달아주면 그것도 가능할것 같구요.. ㅋㅋ
현실적으론 어려운건가요??? ^^;;;;
전 쭈욱 수동이었는데, (마눌님은 오토....)
전에 타던 수동차량의 경우 액셀에서 발을 떼면 시동이 꺼져버리는 기현상이 있었습니다.. ㅋㅋ 클러치가 물려 있을때는 안꺼지지만, 클러치밟고, 알셀에서 발 때면 속도가 얼마이건 상관없이 시동이 꺼졌었죠...
이걸 타고 시내를 돌아 다녔으니... ㅡㅡ;;; 저도 참 미련했던....
신호에 걸려 정차할 때 어떻게 했을까요??? ㅋㅋㅋ 브레이크도 밟아야 하고 클러치도 밟아야 하고... 액셀에서 발떼면 시동 꺼지고.... ^^;;;
이때 처음 힐엔토의 필요성을 느꼈네요...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