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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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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HG워너비 10/13 19:07 답글 신고
    수동이 아니니까
    기계의 오작동이 급발진이니까요 ㅋㅋ
  • 레벨 소장 프랑이5500R 10/13 19:08 답글 신고
    중고차 오토는 위험하죠.... 어디서 망가져서 급발진 날지... 왠만하면 새차사세요.. 적으신 내용도 메카니즘 상으로 일리가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원사 10/13 19:12 답글 신고
    오토니까요...
  • 레벨 소위 1호봉 권보배 10/13 19:17 답글 신고
    그럼 미션땜에 그런거임?
  • 레벨 소장 프랑이5500R 10/13 19:23 답글 신고
    "D→시동끔 →P→시동" 오랜세월 반복하면 천천히 조금씩 망가지지 않을까요?
  • 레벨 원수 6500rpm 10/13 19:21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 돌아다니는 차들의 대부분이 오토니까요.

    확률상 오토일 가능상이 매우 높겠죠.

    그리고 수동도 급발진 있습니다.

    물론 클러치만 밟으면 사고날 일이 없으니 방송을 타지 않는거죠.
  • 레벨 소위 1 퓨어포맨 10/13 19:30 답글 신고
    왼발 브레이크 때문이 아닐지..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0/13 19:30 답글 신고
    급발진.

    수동에선 일어나지 않는다기보단.

    '클러치' 한번 밟으면 끝나죠;;;

    수동의 장점;;
  • 레벨 중장 가정교육환타지 10/13 19:41 답글 신고
    읗..
  • 레벨 원사 1 씻어도때나와 10/13 19:41 답글 신고
    수동은 클러치를 밟는 순간 바퀴로 가는 모든 동력이 끊어지게 되는디..
  • 레벨 일병 zotto 10/13 19:49 답글 신고
    D에서 시동끄는 병진이 있나요?
  • 레벨 상사 2 703cd 10/13 21:55 답글 신고
    수동에서 오토로 차 바꾸고면 몇번 그랬다는.

    요즘 차들은 시프트록시스템이라 많이 예방할수 있죠^&^
  • 레벨 하사 2 손님맞을래요 10/13 19:54 답글 신고
    클러치가 없다는
  • 레벨 대령 1 그만달린다 10/13 20:27 답글 신고
    급발진의 대부분이 여성이고 노인분들이죠 ... 운전미숙이 90%이상이라고 알고있습니다.
  • 레벨 대위 1 보배호호 10/13 20:33 답글 신고
    급발진이 미션결함이지 어떻게 운전미숙입니까? 차가 지맘대로 아주 지랄을 하는데... 운전도 안해봤나???
  • 레벨 소위 1 퓨어포맨 10/13 21:32 답글 신고
    미션의 무슨 결함인가요?? 브레이크를 밟는다는게 악셀을 밟아서 급발진이 일어납니다.
  • 레벨 병장 니엄마가김여사야 10/13 22:30 답글 신고
    전자제어 시스템 오작동으로 급발진이날수도있을거같아요.... 뭐 운전미숙으로 그럴수도있지만요....브레이크랑 악셀이랑 멀리떨어뜨려나야하나.....ㅋㅋ
  • 레벨 중장 시파라인 10/13 22:28 답글 신고
    운전미숙 100%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0/13 23:21 답글 신고
    지금은 악셀 밝고 브레이크 밝으면 연료 주입을 정지하는 장치 기본 장착인데. yf 는 확실하고.
  • 레벨 소령 3 발목컨트롤 10/13 23:53 답글 신고
    수동은 클러치 한방에 동력을 끊을수있지만
    오토는 전자제어라....................... 정신바짝 차려도 어쩔수없음
  • 레벨 원사 3 iriwa2 10/14 09:13 답글 신고
    수동도 그러한현상이 일어나곤 합니다 알피엠이 갑자기 레드존까지 치솟아서 안떨어지는..

    보통 TPS이상일때 이러한 현상이일어나곤하는데 이때 기어를 중립놓거나 클러치를 밟아서 동력을 끊고 브레이크를 밟아서 정지시킨후 시동을 껐다 켰다 몇번하면 증상이 없어졌다가 어느날 갑자기 또 그런현상이 일어나곤하더군요 그런걸직접겪어본결과 급발진사고가 운전미숙보다는 밝혀지진않았지만 차량결함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 레벨 중위 1 l귀찮l 10/14 10:12 답글 신고
    일단 클러치의 역할이 있으니까 사고로 이어지진 않겠죠...
    그래서 한때 생각했던 것이.... 오토 차량에도 클러치를 달면 안되나... 하는 거였습니다 ^^;;
    오토 차량을 수동 모드로 운전할때, 반클러치의 느낌이 없어서 좀 아쉬웠었는데... 클러치를 달아주면 그것도 가능할것 같구요.. ㅋㅋ
    현실적으론 어려운건가요??? ^^;;;;

    전 쭈욱 수동이었는데, (마눌님은 오토....)
    전에 타던 수동차량의 경우 액셀에서 발을 떼면 시동이 꺼져버리는 기현상이 있었습니다.. ㅋㅋ 클러치가 물려 있을때는 안꺼지지만, 클러치밟고, 알셀에서 발 때면 속도가 얼마이건 상관없이 시동이 꺼졌었죠...
    이걸 타고 시내를 돌아 다녔으니... ㅡㅡ;;; 저도 참 미련했던....
    신호에 걸려 정차할 때 어떻게 했을까요??? ㅋㅋㅋ 브레이크도 밟아야 하고 클러치도 밟아야 하고... 액셀에서 발떼면 시동 꺼지고.... ^^;;;
    이때 처음 힐엔토의 필요성을 느꼈네요...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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