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압펌프 쇳가루 돌아서 연료라인 통으로 교체했던 1인입니다. 수리비 100이면 엄청 싸군여..
qm3 견적 400 가까이 나왔구요. (아까 글올린 정비내역애 있음) 자비 2개월 할부로 납부했네요.
쇳가루 꼭 연료필터 문제 아니에요.
기름 품질문제이거나 수분유입 혼유등의 이유가 있고..
무덥고 높은 고도에서 고부하 풀악셀 하는 경우이거나 ..
사제 본넷 방음으로 높은 고압펌프 주변 방열이 안됐거나 한 경우도 원인이 될듯 해요.
경유 온도가 오르면 윤활성능도 감소하니
또한 인젝터 청소연료첨가제도.. 인젝터를 씻어주겠지만 연료펌프도 무리간다고 생각되서 전 아예 사용 안합니다
전 셀프정비로 연료필터를 분해해서 카트리지만 교체하는데..
4개월전 연료필터 교체시 내부를 보니 솻가루가 살짝 보이긴 하네요. 연료통->필터->고압펌프 순으로 가기에 윤활이 잘 되더라도 고압펌프 자체에서 쇳가루는 조금씩 발생할 수 있고 리턴해서 연료탱크로 들어갈겁니다. 이게 사실 필터에 걸러지는거고..
디젤차 쇳가루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거고 찾아보면 사례도 흔히찾아볼 수 있죠. 수입차들은 1200정도 견적 ㄷㄷㄷ
디젤 연료필터 고속주행많이해도 4~5만에 갈아주는건 국룰..차탓이아님
혹시 기름통에 저장시켜놓고 쓰시나예?
간혹 주유소 기름저장탱크 밑바닥 기름 주유하시면 이물질 많다카데예*_*;;
괜히 비싼게 아니라~~
비싼곳은 확실히 연비도 좋더군요!~ㅋㅋ
5만키로는 너무 깁니다
그리고 고압펌프사망은 대부분 연료문제입니다
200은 잡으셔야할듯합니다
연료통 내부에도 쇳가루 다량발생 됐을텐데요
수리비 크리닝 기준으로 2~3백 예상해봅니다
qm3 견적 400 가까이 나왔구요. (아까 글올린 정비내역애 있음) 자비 2개월 할부로 납부했네요.
쇳가루 꼭 연료필터 문제 아니에요.
기름 품질문제이거나 수분유입 혼유등의 이유가 있고..
무덥고 높은 고도에서 고부하 풀악셀 하는 경우이거나 ..
사제 본넷 방음으로 높은 고압펌프 주변 방열이 안됐거나 한 경우도 원인이 될듯 해요.
경유 온도가 오르면 윤활성능도 감소하니
또한 인젝터 청소연료첨가제도.. 인젝터를 씻어주겠지만 연료펌프도 무리간다고 생각되서 전 아예 사용 안합니다
전 셀프정비로 연료필터를 분해해서 카트리지만 교체하는데..
4개월전 연료필터 교체시 내부를 보니 솻가루가 살짝 보이긴 하네요. 연료통->필터->고압펌프 순으로 가기에 윤활이 잘 되더라도 고압펌프 자체에서 쇳가루는 조금씩 발생할 수 있고 리턴해서 연료탱크로 들어갈겁니다. 이게 사실 필터에 걸러지는거고..
디젤차 쇳가루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거고 찾아보면 사례도 흔히찾아볼 수 있죠. 수입차들은 1200정도 견적 ㄷㄷㄷ
연료없이 크랭킹 되면 윤활없이 고압펌프가 돌탠데.. ㅠㅠ
한번 본 뒤론 그냥 찜찜해서 직접 교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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