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언급 안하겠습니다. 2010년 11월 현재 기준입니다. 빼빼로데이네요 ㅋㅋㅋ
안나온다고 하시는분들의 어떤 근거로 안나온다고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자꾸 안나올것 같다는 식으로 개인적인 생각을 적는분과... 출처불명의 지엠코리아와 간접적인 관계가 있는분들에게
얻으신 정보들... 아... 지겹습니다. 저랑 내기합시다. 뭘로 하실래요?
지엠코리아의 브랜드는 '시보레'로 변경이 됩니다.
지엠코리아에서 '신형말리부'생산합니다.
따라서 신형말리부도 런칭할 계획이 있습니다.
리갈은 '내수용(한국용)'으로 런칭할 계획입니다.
지엠이라는 회사가 절대 만만한 회사가 아니고 매우 큰 회사입니다.
리갈이라는 모델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해서 크게 문제되는 회사가 결코 아닙니다.
아카몬형님과 고위층형님들께서 이미 몇번이나 말씀을 하셨습니다.
왜,도대체,누가,어디서,어떻게 리갈이 안나온다고 말을 한건지 모르겠지만요...
지엠고등학교 교장,교감,담임쌤들이 내일 소풍이라고 하는데... 포드고등학교에서 너희 모레 소풍이라던데...
하는 느낌입니다.
물론, 리갈도 계획이고... 신형말리부도 계획입니다...
리갈 안나온다? 도대체 누가 안나온다고 합니까?
나옵니다. 아니 정확하게 말해서 나올 계획이고 준비중입니다.
혹시나 해서 안나올수 있겠지요. 근데 이 마당에 어디서 안나온다는 근거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인시그니아 나와서 망해봤자... 지엠에 아주 큰 영향이 있는것도 아니고... 나올겁니다...
물론, 차가 나오는 과정들은 일반인들이 생각하는것 보다 복잡하고 힘든과정들이 있지요.
어쨋든, 지엠코리아가 이번에 국내시장에 적극적으로 나설것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원가절감과 생산과정 그리고 국산화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출시하고나서... 리갈과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어떠한것들이 문제가 있는지... 성능은 어떤지... 한번 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무조건 현대-기아만 고집하지 마시고... 차를 보시길 바랍니다.
인시그니아나 리갈을 타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미국시장에서 실패를 했지만... 유럽에서는 인정을 받은 차량입니다.
독일차를 좋아하시는분들은 한번쯤 시승해보십시오. 레벨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끝.
궁금한게 있는데 그러면 차별화를 어떻게 한다는거죠?
말리부랑 리갈이랑..
말리부는 토스카후속이고 리갈도 후속인가요? 아마도 리갈이 더 비쌀텐데 그럼 그랜저급아닌가요?
고성능버젼 리갈 GS 형태가 아니겠지요...
범퍼도 얇고 휠도 작고....ㅋ
님 말씀엔 상당한 자신감과 신뢰감에서 나오는 정보임을 느낄수가 있습니다만
근거 없는 짧은 제생각 몇자 적어보자면
리갈은 중국에서 이미 판매중이며 미국에서 또한 이미 판매중입니다
리갈과 시보레 말리부는 K5와 yf의 관계로 보면 될까여?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생산을 한다면 중국에 판매되지 않는 말리부를 생산하는게
이윤을 최대 가치로 여기는 기업의 이치에 맞는것 같습니다
인시그니아 국내에서 만들어봐도 팔 곳이 없습니다
중국에 팔것도 아니고 미국에 팔것도 아닙니다
순전히 국내에서 전량 소화해야됩니다
국내는 파이 자체가 크지않습니다
특히 현기가 독과점을 형성하고 있는 중형급에서
두개의 같은 세그먼트를 엄청난 금형비를 들여 출시한다는 것은
현기의 시장을 뺏어오기보다
비슷한 성격을 지닌 자사 브랜드끼리의 팀킬이 될것입니다
님 말씀대로 확실히 나온다면 sm5와 sm7의 관계처럼 같은
차지만 다른차가 되야합니다
이렇게 되면 알페온의 위치가 상당히 애매합니다
그렇다고 말리부를 낮은 포지션에 놓기엔 라프의 가격을 너무 올려놨죠
나온다는건 가능하지만 국내 생산에 대한 의심은 갖게 됩니다
특히 전량을 국내에서 소화해야되는 알페온의 성패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리갈을 내보내는건 매우 위험한 수 입니다
그랜저가 나와서 붙어볼만하다는 수치가 나와야
시장성을 보고 리갈을 출시하지 않을까 합니다
굳이 출시한다면 반조립상태나 고성능 버전 직수입을 점쳐봅니다
그냥 객관적 자료가 뒷받침 되지 않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태클거는건 아니구요~
그런데, 스체이츠맨,베리타스,g2x,안타라를 보시면 아시겠지요...
님께서 생각하신게 틀린점은 없지요... 근데 그게 정답은 아닙니다.
리갈 그리고 신형말리부가 시너지효과를 일으킬지는 지켜봐야할 문제이구요.
입장차이겠지만... 좋은차를 지엠코리아입장에서 팔아보겠다는 의지도 있는겁니다.
현대차와 지엠은 다르지요.
i30있다고 씨드를 안들여오거나... 하는 선택이 아닌것 같습니다.
네, 브랜드 시보레로 바뀝니다
그리고 리갈 안나온다구요? 어떤 내기 하실래요? ㅋㅋㅋ
신형 말리부 국내에서 생산하는게 혹시 전량 수출을 목표로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그리고 리갈이야 말로 국내에 정식으로 토스카 후속으로 데뷰를 하기는 하지만, 그 포지션 자체가 좀 애매해 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현대로 생각하면, 소나타와 그랜저의 중간급 정도인데, 이걸 소나타 대항마로 내 놓자니 그또한 약간 이상할 듯 합니다..
그리고 말리부는 어느정도 생산에서 여유가 생기면 국내에 투입을 하려고 하는게 아닌지요? 아니면 시간차로 투입을 하려고 생각을 하고 있는건지..
저로선 리갈 나오면 환영입니다만.. 그래도 아직은 너무나 많은 설왕설래가 있어서 정확하게 리갈이 나올거라 판단이 서지 않네요..
그 후 얼마나 더들어 왔는지는 모르지만....
8월에 최종 엔트리에서 토스카 후속으로 말리부 후속이 정해졌구요..
인시그니아는 토스카 후보에서 탈락
탈락 이유,,,가격이 도저히 답이 않나와서...소나타보다 비싼 토스카후속???먹힐까요?
내부적으로 그렇게 결론 난걸로알구요...
그렇다고 리갈이 완전히 배제된건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알페온 독자브랜드로 나올지...아님 시보레로 달고~마르샤처럼 고급중형차 포지셔닝으로 갈지...확정된건 없다네요....
퀵님 말씀 처럼 나온다 안나온다고 말하긴 이른거 같습니다~
리갈 나올듯 합니다~
시보레 브랜드로 런칭하고나면 아마도 다양한 라인업이 필요할거 같은데~
안나올 차를 한국에 가지고 와서 뜯고 붙이고 쌩 지랄 발광할 이유 없자나요~
제발 나오길~
나오길 바라는 1人....
인시그니아랑 말리부가 투톱으로 나와 맞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게다가 윈스톰 맥스라는 희안한 라인업을 끼워맞춘 GM의 전적으로 볼 때
그닥 놀랄 일도 아님
시장의 반응에 개의치 않고 스테이츠맨, 베리타스, g2x, 윈스톰 맥스까지
줄줄이 뿜어 대는 GM의 행각을 보면 형용하 수 없는
대인배의 포스마져 느껴짐 ㄷㄷㄷ Great Man ??? ㅋㅋ
심지어 출시 시기도 그냥 요때 하고 싶다... 하면 하는 듯
믿던 믿지않던 해당 모델 담당자에게서 나온 정확한 정보입니다.
대략 리베이트해도 MSRP 2500~2600 스타트 차량인걸로 아는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