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우면 연비가 잘나오게 되어있습니다.
기어비세팅과 엔진의 효율만큼 중요한게 차량의 무게이지요.
근데, 차량의 경량화하는데 어떤 기술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십니까?
결론적으로 말하면... 모든 제조업체가 특별한 방법을 가지고 있는건 아니였습니다.
다른 신소재를 쓴다거나... 철의 무게를 줄이고 얇게 만드는것이였지요.
철을 쓰던곳에 플라스틱을 넣게 되고... 철판의 굵기를 얇게 만드는 것 이지요.
저는 가벼운 차량들에게 어떤 특별한게 있는가 살펴보았는데... 별거 없더군요.
단지 자동차의 전체에 들어가는 철의 양을 보니... 가벼운차가 연비가 좋은 결론이 나왔다는거지요.
그리고 엔진의 효율 트랜스미션의 성능과 기어비세팅으로 차량의 연료의 효율이 결정되는게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따라서, 가벼운 '엑센트'가 연비가 좋겠구나 라고 생각을 했으나... '디젤'이라는 근본이 다른 녀석들의 효율성은 놀라웠씁니다.
더 무겁고 더 빠르고 더 힘이 쌔지만... 연비는 오히려 더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디젤이 좋은겁니다. 특히... 최근에 출시되는 디젤엔진의 차량은 단점도 커버를 하여 출시하는듯 합니다.
디젤엔진... 좋습니다.
끝.
강성과 안전도를 유지, 또는 향상시키면서...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포인트겠죠.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좀 더 견고한 구조 설계와 좀 더 견고한 신소재의 적용일테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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