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무식한 소리를 하는 건지요...그냥 눈팅만 하다가 글남깁니다. 마력이라는 건 일률적으로 사용되는 단위입니다. '단위'가 기준에 따라 다를 순 없지요...오토바이에 있는 마력이나 자동차에 있는 마력이나 같은 수치입니다. 다만 2행정과 4행정의 차이, 공기저항계수와 토크, 마찰계수의 차이 등등으로 인해 내구성이나 기타 다른 요소들이 그 장비에 맞게 셋팅되어지는 것이지요...엔진의 구조와 지탱해야하는 차체가 다르다! 라면 몰라도 마력이 다르다뇨...ㅎㅎ
여기 게시판에 올라왔죠..
10cc도 안되는게 1마력 넘게 내는데 ㅋㅋㅋ
이론상 같은 배기량의 4스트록의 2배임..
자동차 계열에서 요즘 그런 고회전 엔진은 못만드는게 아니라 안만듭니다.
바이크의 특성상 숏스트로크 고회전형 엔진임..
90년대엔 2만rpm 까지 돌리는 바이크 엔진도 있었음 ㄷㄷㄷ
2기통이었나..
튜닝해서 파는거 한번 봐보세요~
... 쫌...
그리고 아주 큰 문제점이있죠
무게를 상당히 낮춰야한다는것이죠
무거우면 리터당 1km도 꿈은 아니라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