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한라산소주 23.06.06 15:15 답글 신고
    이 형은 글 쭈욱 보다보면 거의 흥선대원군임 ;;;
    원박스카는 차량 가격 비싸지니 유지해야 하고
    대형차는 무조건 6기통이며
    4기통 터보보단 자연흡기 6기통이 좋다
    리무진은 뒷문짝 대신 B필러를 늘려야함
    전기차는 제대로 타보진 않았지만 아직 시기상조고요
    디젤 때려잡기는 반대합니다

    현대차 입사하시죠 그냥
    답글 0
  • 레벨 소장 와땅꼴쑤껭 23.06.06 14:37 답글 신고
    그래도 바뀌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 차로 생업에 종사하시는분들도 많고 심지어 고소득 자영업자들도 애용하는 차량입니다 고로 만민평등의 차량입니다 이 차를 타고 있는 많은 가장들이 사고나서 치료받거나 불구가 되어서 발생하는 사회적손실과 비용도 무시 못합니다 차라리 안전성이 개선되는게 이득이라는 생각입니다
    답글 1
  • 레벨 원사 3 Dr페퍼0 23.06.06 14:40 답글 신고
    너무 안전불감증
    스러운 발언같네요
    답글 0
  • 레벨 소령 1 Scientist 23.06.06 14:35 답글 신고
    어지간히 비싸지면
    마스터같은거 사면되죠
  • 레벨 소장 와땅꼴쑤껭 23.06.06 14:37 답글 신고
    그래도 바뀌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 차로 생업에 종사하시는분들도 많고 심지어 고소득 자영업자들도 애용하는 차량입니다 고로 만민평등의 차량입니다 이 차를 타고 있는 많은 가장들이 사고나서 치료받거나 불구가 되어서 발생하는 사회적손실과 비용도 무시 못합니다 차라리 안전성이 개선되는게 이득이라는 생각입니다
  • 레벨 중령 2 마산창투 23.06.06 20:06 답글 신고
    22222
  • 레벨 원사 3 Dr페퍼0 23.06.06 14:40 답글 신고
    너무 안전불감증
    스러운 발언같네요
  • 레벨 원수 XLR8 23.06.06 14:42 답글 신고
    뭐 어느 사회 분야나 이것저것 해야 한다는 주장이 있기 마련이고 또 원가 등의 feasibility 문제로 반대하는 주장 또한 있기 마련이죠. 사회의 성숙도에 따라 해야 한다는 쪽이 설득력을 키워가다 보면 하나둘씩 시행 되는거고요. 이미 원가에 대한 불리함을 알고 있음에도 이제는 우리 생활 수준에서 열악하다 판단되어 법으로 제정, 개선된 것들이 무수히 많이 있을겁니다. 캡포워드 트럭도 그 일종이라 봐야죠.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6.06 14:45 답글 신고
    일본같은 경우 여전히 원박스형 소형트럭이 잘 나오고 하이에이스도 내수용은 원박스형 그대로 나오죠.

    일본이라고 왜 생각을 안했을까요.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를 완전히 외면할수가 없는거죠.

    그런 문제를 외면한채 무작정 시행해버리면 그 후폭풍이 어마어마할거고요.

    그 후폭풍은 제조사뿐만이 아니라 소비자들한테도 불어오는거죠.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3.06.06 14:48 신고
    @불뿜는소방차 일본의 원박스형 소형트럭은
    최소한의 클럼프존도 있고 충돌시험도 받습니다.
    이때문에 어느정도의 보강은 이루어져서
    포터 봉고만큼 위험한편은 아닙니다.
  • 레벨 소령 2 한라산소주 23.06.06 15:17 신고
    @불뿜는소방차 일본은 일본이고요 ;;;
    여긴 대한민국입니다 ;;;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6.06 14:51 답글 신고
    그러면 차세대 포터봉고도 그런 식으로 최대한 안전성을 챙긴 원박스형으로 만들면 되는거죠.

    일본의 원박스 소형트럭이 이미 그렇게 하고있다면 현대기아라고 못할거 있을까요.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3.06.06 14:59 신고
    @불뿜는소방차
    포터봉고는 원박스형태 유지가 조금 버겁습니다.
    일본 소형트럭들이야 1000kg 내외이지만
    현행 내연기관 포터봉고 공차중량이 1700kg 중반입니다
    이정도 무게로 원박스형 유지하면
    충돌테스트 통과가 쉽진 않겠죠
  • 레벨 원수 XLR8 23.06.06 23:29 답글 신고
    예 일본에도 캡포워드가 아직 있죠. 우리나라 골목길 동네 사정은 일본과 별반 다르지 않기 때문에 일본을 따라 가만히 두는 것도 득이 되겠으나 제가 보기에 우리나라 자동차 업계는 캡포워드를 없애는 방향으로 갈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일본 캡포워드 차들은 동남아, 남미, 중동, 아프리카 할 것 없이 엄청난 규모로 판매가 되기에 돈 들여 개발하는 보람이 있는 반면 현대는 그렇지 않으니까요. 기업들에겐 뭐든지 돈이 우선 아니겠어요 ㅋㅋ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3.06.06 14:45 답글 신고
    그럼 선택권을 주면 됩니다.
    가격은 싸지만 안전성이 떨어지는 캡오버 타입,
    가격은 비싸지만 안전한 세미보닛 타입중에서
    원하는걸 고를수 있게 하는거죠
    실제로 현대가 이와같은 투트랩 전략을 생각하고 있다네요
  • 레벨 소령 1 왕반짝 23.06.06 15:44 답글 신고
    이미 리베로때 실패한 전략 같습니다.
    봉고만 팔려서...ㅠㅠ
  • 레벨 준장 영의정 23.06.06 14:45 답글 신고
    이스타나 프레지오 그레이스 단종될때와 비슷 하려나요.
  • 레벨 소령 2 한라산소주 23.06.06 15:15 답글 신고
    이 형은 글 쭈욱 보다보면 거의 흥선대원군임 ;;;
    원박스카는 차량 가격 비싸지니 유지해야 하고
    대형차는 무조건 6기통이며
    4기통 터보보단 자연흡기 6기통이 좋다
    리무진은 뒷문짝 대신 B필러를 늘려야함
    전기차는 제대로 타보진 않았지만 아직 시기상조고요
    디젤 때려잡기는 반대합니다

    현대차 입사하시죠 그냥
  • 레벨 중령 2 FI질주자다마스 23.06.06 15:26 답글 신고
    냅두세요...현대에서 알아서 개발합니다...
  • 레벨 소장 09BK200t 23.06.06 15:28 답글 신고
    정부가 그걸 몰라서
    아무렇게나 자동차 안전규제를 만드는건 아니죠...
  • 레벨 소령 1 왕반짝 23.06.06 15:43 답글 신고
    사망이나,중상해가 줄면 전체 사회비용은 오히려 줄지 않을까요?
  • 레벨 중위 1 entice 23.06.06 20:25 답글 신고
    봉고트럭 사고를 목격했는데, 운전자분이 차체에 끼어서 비명을 지르는것을 보고 충격받았습니다. 상대차는 택시였는데 기사분이 내려서 걸을수있었고요. 아마 그 봉고운전자분은 평생장애를 가지게 되었을겁니다.
    전두환시절에 처음나온 차를 지금도 모양만 바꿔서 판다는건 말이 안되는겁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