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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95Y3GLS 11.02.17 14:52 답글 신고
    긴 글이군요,,,잘 읽었습니다. 추천 ㅎㅎ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5:2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K3 11.02.17 14:52 답글 신고
    그렇군요. 길지만 재밌게 잘 읽고 갑니다. 추천 10점~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5:20 답글 신고
    네...^^
  • 레벨 원사 2 봅빔국수 11.02.17 15:00 답글 신고
    근데 co 배출량이 기존 mpi보다 적지 않은가요?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02.17 15:08 답글 신고
    초기 직분사는 피스톤에 직접 분사 해줘야 하는 인젝션이 강하지도 못햇고 전자 제어 장치가 발전이 크지 못했죠. 그래서 완전 연소가 안되서 그렇게 적어 놓은거지만요. 결론은 현기차가 대중차에 직분사를 사용하므로 소비자가 많은 해택을 받게된거죠. 예전 직분사는 그런 경우가 허다햇음.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02.17 15:06 답글 신고
    단점은 알고 있던거죠. 직분사 역사가 길지만 대중차에 사용 못했던 이유가 단점이 된거죠. 지금은 이게 단점이라면 유럽이나 미국에 수출이 불가능했겟죠. 유로 환경 기준에 못 맞추니까요. 단점이라 보기다. 이런 단점때문에 대중화가 늦었다는것이 정답일것 같군요.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5:09 답글 신고
    수입독일 직분사차량 문제 없는것같죠????...기본 보증기간에는 다갈아주고 ...또 중고값 떨어질까봐 쉬쉬하니깐.......bmw3시리즈 직분사쏴주는 고압 연료펌프가 1년에 한번씩 나가는 차종 많습니다.....어디 그것뿐일까요......ㅋㅋ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5:11 답글 신고
    현대가 하는것은 외국것 듣어보고 만드는 리버스엔지니어링인데....
    현존하는 gdi의 문제를 개선하고 내놨다고 누구도 믿지않죠...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11.02.17 15:15 답글 신고
    비엠이 직분사가 문제가 많지만 현기차가 자살 아니면 직분사를 비엠처럼 문제 있게 만들엇을까요? 현기차가 비엠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 자체로 깔려고만 하니 문제죠. 현기차가 직분사 일반유 만드니까 배 아프나요? ㅋㅋ
  • 레벨 중사 2 기동순찰대z 11.02.17 15:43 답글 신고
    여기 사람들중에 아주 일부는 국산은 배아파하고 깔보고

    외제라면 무조건 빨아대는 부류가 몇 있더군요.



    정말 일부입니다.
  • 레벨 상사 2 기본두시간 11.02.17 18:44 답글 신고
    외제차면 무조건 빨아대는 사람 한둘이 아니죠...그저 수입 수입...ㅋㅋ 수입도 수입같은걸 갖다 부쳐야지....ㅋㅋㅋ
  • 레벨 중장 BenzW221 11.02.17 15:12 답글 신고
    장황하게 썻지만 결국 현대 까는 글이고....이 글 참 오래전에 본건데 돌고 돌아 또 여기까지 왔군요...ㅎㅎ
  • 레벨 상병 람보르기니 11.02.17 15:43 답글 신고
    아직까지 완벽한 기술은 아니다 라는건가요?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5:57 답글 신고
    불완전한 기술이죠... 어느날 갑자기 사장될.....
    시점이 문제겠죠....
  • 레벨 대장 XTOSCA 11.02.17 16:28 답글 신고
    정확한 기술... 글쎄요 궁극의 기술이 아닐뿐이죠...
    어차피 GDI의 기술은 HCCI로 가기위한 과정입니다
  • 레벨 하사 3 일프로의귀족 11.02.17 15:48 답글 신고
    예전에 아우디 2.0tfsi엔진도 담당자가 아직 완전한단계가 아니라고했던말이 생각나네요...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5:59 답글 신고
    네.. 적어도 독일차 엔진은 화재나 천공은 일어나지않죠...
    그사건보고 식겁했습니다....이거 사람 여럿 잡겠구나 하구요.....
  • 레벨 상사 1 레밍이 11.02.17 15:51 답글 신고
    현까는 참 꾸준해
  • 레벨 상병 올빠 11.02.17 15:56 답글 신고
    직분사의 단점을 너무 확대 해석해 놓았내요...장황하게 설명했지만 완전연소나
    배기가스, 피스톤링 클리어런스등은 기술발전으로 예전에 모두 해결된 문제이고
    열이 나서 냉각수가 더 필요하다 같은 상상력으로 만들어낸 부분도 있내요.
    직분사의 단점은 쫌 비싼거 하고 쪼금 치명적인 흡기 밸브쪽의 카본 퇴적이라고 생각하는데 흡기 밸브청소만 재때 해준다면 문제 없습니다.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6:01 답글 신고
    과장된 부분없고 현재 진행형 입니다...
  • 레벨 상병 올빠 11.02.17 16:19 답글 신고
    과장된 부분이 없다뇨...ㅎ
    전문지식이 좀 부족한 분이 아는것에 상상력을 좀 보태서 쓴것 같은데요.
    관리가 개판이라는 조건하에 mpi엔진보다 쉽게 고장을 일으킬수 있다는것에는
    동의 하지만 적어도 매뉴얼 대로만 관리,점검 해주면 좋은 기술임이 틀림없습니다.
  • 레벨 대장 XTOSCA 11.02.17 16:29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웃음만 ㅋ
    올빠님 그냥 버로우 하심이....
  • 레벨 상병 올빠 11.02.17 16:38 답글 신고
    XTOSCA님 웃는 이유를 적어 주셔야 안궁금하죠..ㅋㅋㅋ
    혼자 머리로 생각하지 말고 글로 적어주세요...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hanna 11.02.17 21:25 답글 신고
    흡기밸브 청소...간단한 작업인가요?정말 몰라서 묻는겁니다.
    제 짧은 지식으론 헤드들어네야 청소 가능할거같은데....이거 작업비 장난아닌데요?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11.02.17 16:11 답글 신고
    처음부터 고급휘발유 꾸준히 계속 넣으면 별문제 없을겁니다.(어떤메이커든지) 특히 압축비가 높은 직분사엔진은 고급휘발유로 인한 연비상승때문에 큰 유류비차이는 없을겁니다.
  • 레벨 중장 BenzW221 11.02.17 16:27 답글 신고
    본인이 쓴 글도 아니시면서 과장된 부분이 없고 현재진행형이라고 하시다니..ㅎㅎ
    저거 그냥 현대까기 위한 글에 불과합니다...알아서 필터링해서 보심 됩니다..ㅎ
  • 레벨 대장 XTOSCA 11.02.17 16:31 답글 신고
    까기 위한 글이라기 보단 직분사의 장단점인거죠...
    이론상으론 장점이 넘치는 기술이지만...
    그에 반해... 단점도 있다는거죠...

    현대가 국내에 엑센트, 아반테, 소나타, 그랜져에 모두 직분사를 적용해서 그런거죠..

    지엠이 직분사적용차량들을 줄줄이 출시했다면 그건 지엠까는거겠죠...^^

    세계의 유수브랜드들이 직분사만을 고집하지 않는건 이유가 있는듯 싶습니다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6:51 답글 신고
    아~~진짜 별것도 아닌것들 텃세 하는거 보면 짜증나...ㅋㅋ....

    현빠보배 죽돌이덜.....ㅋㅋ

    무슨 보편적인 예기를 하면 현까래...????.ㅋㅋ
  • 레벨 중장 BenzW221 11.02.17 16:57 답글 신고
    XTOSCA님..글을 잘 봐보세요...저게 직분사엔진 까는건지 현대엔진 까는건지..
    글에도 나와있죠..GM의 직분사는 괜찮지만 현대는 아직 멀었다는 식의 말...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7:00 답글 신고
    221 늬눈에는 현대차 까는걸로 보이지...그치???...ㅋㅋ...
  • 레벨 소장 이너비크루 11.02.17 16:27 답글 신고
    오호...그렇군요..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7:0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정보가 있으면 서로 배우고 교환하면 좋쟎아요??....
    그쵸...???..현까니뭐니..까불지말고...말이죠.....
  • 레벨 중위 3 민방위사령부 11.02.17 16:54 답글 신고
    좋은 정보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7:02 답글 신고
    네...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2 CoffeSsam 11.02.17 16:55 답글 신고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건 그저 이전의 사례를 보고 단순 판단하는거고.

    현대 GDI 가 확실히 문제가 있다고 꼬집을만한 것도 없고.

    그냥 직분사에 대한 두려움인가..? 현대에서도 개발해놓고 그저

    몇번 엔진 굴려보고 넣었겠습니까.. 그것도 지금 감마, 세타, 람다, 타우까지

    GDI 기본적용하는걸 보면 그만큼 자신있다는 얘기겠지요. 지켜보면 알게될테고.
  • 레벨 중사 2 빠마한스님 11.02.17 16:59 답글 신고
    현대는 이미 많은 문제를 보이고있죠.....???....다른 편의장비와는 다르게...엔진은
    단한건의 불량도...큰 인명사고와 바로 연결됩니다....화재 천공.글에 있듯이...현재진행형이죠....
  • 레벨 원사 3 amoner 11.02.17 17:52 답글 신고
    결국 모든 지식 나열해서 결론은 현대까는글로 마무리 짓네요..
    그냥 여기저기 줏어들은 지식으로 상상하면서 쓴글같습니다..
    약간 과장된면들 살짝살짝 넣어주면서...
  • 레벨 하사 3 또옹집 11.02.17 18:05 답글 신고
    뭔가 있어보일라고 이렇게 장황한 글로 까는거봐 ㅎㅎㅎ 속이훤히 보이는구만
    XTOSCA님도 그만 동조하시죠.
  • 레벨 중사 2 양촌리부녀회 11.02.17 19:51 답글 신고
    사실을 나열하다 끝엔 추측과 상상 .....

    이건 전형적인 돌려까기 ... 너는 후후훗~
  • 레벨 중장 B5BAE 11.02.17 20:33 답글 신고
    괜찮아, 넌 할 수 있어!
  • 레벨 훈련병 으허허허허 11.02.17 20:42 답글 신고
    전문 지식이 많이 부족하신 분이 쓰신 글이네요... 몇 가지 생각 나는 부분만 짚고 넘어가자면,
    1. GDI 엔진이 고압 분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연료가 미립화되어서 연비와 출력이 올라간다?
    : 직분사 디젤 엔진에서나 해당되는 말입니다. 직분사 디젤의 경우에는 연료를 고압분사할수록 유리한 것이 사실이나, 가솔린 엔진의 경우와는 많이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에는 기존의 MPI방식, 즉 포트에 분사하여 예혼합된 혼합기를 연소에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연료와 공기의 mixing에 있어 더 유리합니다
  • 레벨 훈련병 으허허허허 11.02.17 20:44 답글 신고
    GDI의 효율과 출력이 좋은 이유는 주로 압축비 상승과 쓰로틀 손실 저감에 기인한다고 보시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솔린 엔진은 노킹에 대한 우려때문에 압축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노킹은 연소 시 온도와 압력에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 직분사 엔진의 경우 실린더에 직접 분사된 가솔린 연료가 증발하면서 실린더 내부의 잠열을 흡수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온도가 떨어지고 노킹에 대한 저항성이 증가하는 것이죠... 이러한 점 때문에 터보와 GDI의 궁합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 레벨 훈련병 으허허허허 11.02.17 20:47 답글 신고
    더 적자면 한도 끝도 없을 것 같아 핵심 내용 하나만 태클을 걸고 갑니다..
    GDI엔진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바로 stratified gdi와 homogeneous gdi인데요, stratified gdi의 경우는 전체적으로 희박 연소를 구현하기 위해 실린더 내부의 공연비를 공간에 따라 다르게 분포시킵니다. 즉 전체적인 공연비는 희박하게 가져가면서 점화 플러그 근처에만 농후한 혼합기를 형성시켜 화염전파를 유도하는 방식인데요. 이 경우, 여러가지 문제점이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원글에서 지적한 내용 중 일부의 내용이 이 경우 해당될
  • 레벨 훈련병 으허허허허 11.02.17 20:49 답글 신고
    수 있습니다. 이론 공연비가 맞지 않기 때문에 삼원촉매 사용이 불가하고, 이에 따라 다량의 EGR을 사용하여야 하는 등,.. 또 저부하에서 연소 불안 고부하에서 균일 연소의 어려움 등.. 다양한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반대로 homogenous gdi의 경우 이론 공연비에서 작동하는 직분사 엔진입니다. 이 경우에는 실제로 stratified gdi에 비해 연비 및 출력 개선의 효과는 덜하지만 기존 직분사 엔진에서 지적되던 문제들에 대해 자유롭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린더에 분사된 연료의 균일한 혼합을 위해 tumble 유동을 극대화 시키는
  • 레벨 훈련병 으허허허허 11.02.17 20:51 답글 신고
    등, 이론 공연비를 제어하여 이용되는 엔진입니다. 이 경우 삼원 촉매의 정상 작동 역시 가능하구요... 더 많은 내용이 있지만 정리가 잘 안되네요. 결론은 현재 현대 기아 자동차에서 생산한 gdi 엔진은 바로 후자인 homogeneous gdi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원글 내용 역시 실제와 다른 내용이 많다고 판단됩니다...

    참고로 예전 gdi 엔진의 노킹 문제는, gdi 엔진에서 고압축비 실현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무리하게 압축비를 끌어올린 결과라고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기억이 아닌데 혹시 다른 이유로 알고 계신 분 있으시면 지적 부탁
  • 레벨 훈련병 으허허허허 11.02.17 20:51 답글 신고
    드립니다.
  • 레벨 훈련병 으허허허허 11.02.17 20:55 답글 신고
    stratified gdi에 대한 연구는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실제 상용화하기는 아직 어렵다고 여겨지고 있으며 원글의 내용은 이러한 희박 연소 용 gdi 엔진의 단점을 지적하였거나, 또는 이론상 맞지 않은 내용들이 많아 끄적거려 보았습니다..
    (아우디는 stratified gdi를 상용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 레벨 원사 2 내핸폰옴니아 11.02.17 22:02 답글 신고
    우와 . 뭔가 이 댓글이 맞는거 같아..
  • 레벨 하사 1 X308 11.02.18 10:03 답글 신고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 레벨 이등병 hanna 11.02.17 21:32 답글 신고
    으허허허허님 gdi 엔진 종결자 ^^b
  • 레벨 중위 3 9tl48qns 11.02.18 01:15 답글 신고
    머야...현대가 엔진기술 최고라더니, gdi가 50년도 더 된 기술이었네...

    다른 메이커들 다 만들고나서 만든 주제에.....ㅉㅉ
  • 레벨 하사 1 X308 11.02.18 10:05 답글 신고
    50년 더 됬지만 실용화에 성공한건 몇년 되지 않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원천기술개발이 아니라 응용기술의 실현이 더 중요하지 않나요

    그리고 현대가 최고는 아니지만 현 시점에서 유수 업체와 대등한 경쟁을 하는건
    사실입니다
  • 레벨 소장 350zRed 11.02.18 07:52 답글 신고
    우와~대단한 글이군요 ㅎ
  • 레벨 상병 림림은없다 11.02.18 08:21 답글 신고
    올빠님. 과장됐다...하시는데.. 소비자는 어쩌다 나는 사고로 피해자가 되고싶은 사람은 없습니다..

    결함하나에 회사 하나가 사단이 되는게 미국입니다 우리나라가 그렇치 못하기때문에

    현대에서 우리나라 사람들 실험체로 쓰는걸로 보이는데..

    최근 아반테MD YF 소나타가 이미 저런문제로 많은사건사고가 발생했는데

    과장확대란 말보다 떨어지는 기술력을 우리나라에서 실험하고있는걸로 만 보이네요.

    그것도 더미인형이 비싸니 우리나라사람들을 실험체로 쓰고 있네요.
  • 레벨 병장 위험한처제 11.02.18 12:36 답글 신고
    배울게 많은 글이네요.. 댓글들도 그렇구요... 근데 현빠 이야기는 왜 맨날 빠지지않고 나오는거죠???
  • 레벨 원사 3 베테랑 11.02.18 12:52 답글 신고
    그럼 알페온 3.0 SIDI 엔진은 GM 엔진이라 그나마 믿을만 하다는 말씀이신가요?
  • 레벨 일병 다물타오 14.01.01 19:59 답글 신고
    이번에 2.4GDI 엔진 깨진 뉴스 보고 GDI 엔진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들렀습니다. 잘 봤습니다.
    좀 위험하네요. 부디 앞으로 사고 많이 안 났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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