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서 GDI엔진 슬슬 입질이 오는군요.....
얼마전에.....디젤차를 압도적으로 능가하는 카본 슬러지고착 이란 GDI엔진의 고질적 문제를
사진첨부해서 보여드렸는데요......우리 현대 GDI엔진은 배기구로 그을음과 심각한 매연을
토해내는 기능을 추가하였더군요....... 물론 디젤엔진을 능가하는 수준입니다...
또한 역시 일반유 넣으면 진동 심하고 주기적으로 울컥울컥하는 모양이더군요(대단한기술을 개발한양 일반유 세팅이라고 우기지만..어림없죠..GDI주요제품들이 모두 수입품이고...그회사들 모두 고급유 세팅제품인데....)
...토해내는 그을음도 배가되고........
더욱 문제는 현대엔진은 GDI 장점을 전혀 발휘하지못한다는거죠
GDI엔진은 저속 저부하시 (공회전포함) 산소 대 연료를 초희박으로 40:1까지 끌어올려서 속도가 올라가거나부하가 걸릴때의 12:1~13:1 의 공연비에 비하여 무척 높은 공연비를 구현할 수 있는 엔진이 바로
gdi엔진입니다. 일반차량보다 연비가 좋다고 하는건 바로 공회전시 또는 저속주행시 초희박으로
연료를 뿌릴수 있어서 적은 연료로 공회전시와 저속주행시를 커버할수있죠....
하지만 예를들어 그랜저 GDI의 정차시 공연비는 거의 살인적 입니다..
따라서 시내주행연비도....형편 없습니다....여기저기 동호회에서 벌써부터 시끌시끌 하군요....
한2년되면 벌어질상황이 눈에...선합니다......
제발 현대는 정신차리고 내수시장의 소줌함을 깨닫길 바라고
무엇보다 수준에 맞게 안팎으로 기본에 충실한 제품 만들길.....
p.s: 취재파일4321에 나오는 현대차 대변인 말장난과 상다구를 보니
정확히 지금 현대차 마인드를 대변하는 적절한 인물이더군요...
그양반 이름이나 신상정보 아시는분 알려주삼????
그녀석도 직분인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수출형엔 안올렸죠
늘 그렇듯이 그냥... 국내 호구 낚시용입니다 내구성도없고 기술력도없는
그냥 이름만 직분사 인거지요 현기차가 늘 그렇듯이 말입니다 ...
호구들은 늘 그렇듯이 낚이고 ㅎㅎㅎ
아시면서..
2.4도 직분사.ㅋㅋㅋㅋㅋ
으 챙피챙피
이런 ㅂ ㅅ 아
휘발류차가 저정도 나오시는분들은 엔진 오버홀 받으시길....
저차는 닥아내고 하루정도 되었는데...저정도
실용구간에서의 출력을 좀 늘려야 티가 날텐데....
일반유 세팅 직분사엔진은 역시 안되는건가요....
근데 그넘에 그을음과 매연은 ...설명이않됨 상상이상의 엄청난 불완전 연소라는 건데....... 생각보다 훨씬 심각한문제죠..
실질적인 현재 현기GDI 연비상승효과 2%도 안됩니다. 동일한 MPI 공연비를 목표가로 잡고있고 더더욱히 산소센서도 일반공연비에 쓰일필요없는 전영역산소센서로 원가만 더 나오고있구요^^
몇몇 전문적으로 아시는분은 현기GDI 홍보를 잘못됫다고도 하더군요.^^
다시 줄여 말씀들이면, 초희박GDI가 아닌 일반GDI, 초희박GDI완성전단계인 엔진을 현기차에서 양산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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