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헤라의질투 11.08.23 22:24 답글 신고
    당시 기아가 흐름에 따라 그런것들을 적절히
    보완했다면 지금보단 더 많이 팔렸겠네요..
    저도 님의 그말에 할말이 없네요..~~^^

    늘~~건강하세요^^
  • 레벨 병장 헤라의질투 11.08.23 22:27 답글 신고
    컵홀더 하나 없어요 당시 비싼차였는데.
    XG 랑 경쟁자체가 영광이었네요 ~~^^
    하지만 후륜이라 안정감과 승차감은 같은 후륜인 프린스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 레벨 원수 XLR8 11.08.24 01:07 답글 신고
    그건 V6에서 전자제어 서스펜션이랑 열선시트 스위치 때문이에요~
  • 레벨 원사 1 뉴XGS20 11.08.23 22:24 답글 신고
    간만에 보니 반가운차군요. 한때 집에차가 뉴포텐샤여서 보배아이디도 포텐샤와 연관있는 아이디로 만들었는데 ㅎㅎ. 집 차였을땐 제가 10대여서 시승뿐이 못했는데 뉴포텐샤에서 뉴xg로 넘어가면서 차이가 절실히 느껴지더라구요. 시트편했던건 포텐샤지만 80년대차량이였던 포텐샤가 그밖에 편의성이나 옵션등에서는 비교가 안되었기에 2000년식 나오고 잠시 선방했던거 같네요.
  • 레벨 병장 헤라의질투 11.08.23 22:31 답글 신고
    XG 랑 차이가 많이났던 갑네요..~~^^
    근데 얼핏보면 토요다 체이서 같고 옆 지붕라인은 영락없는
    현재 일본차 라인 인건 분명합니다 그게 좋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당시 기아가 마쓰다에 많이 기댔던건 분명한거 같네요...
  • 레벨 원사 1 뉴XGS20 11.08.23 22:38 답글 신고
    말 그대로 시트를 제외하고 소음, 정숙성, 디자인 그리고 닉넴처럼 옵션은 2.0Xg였지만 정말 만족스러웠으며 다시 포텐샤로 넘어가고싶던마음이 없었죠. 저희아버지께서 90년개 초 포텐샤의 향기가 그리우셔서 그랫는지 뉴포텐샤 사고 얼마안되서 엔터프라이드옆에 주차하고 두차 뒷테를 보니 뉴포텐샤는 너무 직선이라서 그런가 트럭같다며 싫어하셨죠 ㅋㅋㅋ 그리고 후륜이라 눈길에서 크고 작은사고도 종종나서 오래가지 못헌 차지요.
  • 레벨 원사 1 뉴XGS20 11.08.23 22:40 답글 신고
    그래도 뉴포텐샤 정면 포스는 정말로 끝내줫습니다.
  • 레벨 병장 헤라의질투 11.08.23 22:44 답글 신고
    XG 도 미쓰비시에 뭔차더라,, 완전 옆라인 똑같데요

    도어 도 같았슴.. 앞뒤만 조금 달랐어요

    현대가 판매 상술은 당시 기아보다

    몇수위였던거같네요.

    소비자의 취향을 읽었던거같네요..~~*^^*
  • 레벨 원사 1 뉴XGS20 11.08.23 22:50 답글 신고
    엑스지는 독자독자하길래 우리나라에서 만든 디자인인줄알았는데 아니였나보군요.ㅎㅎ

    현대는 빠른소비자취향과 사업수완이 좋았지요.
  • 레벨 병장 헤라의질투 11.08.23 22:54 답글 신고
    XG 독자 절대아닙니다

    요전에 보배에 사진 있었어요 C 필러까지 똑같았어요

    갖다 붙여도 될만큼 당시 댓글도 그리 달렸었고...

    지금 현대 기아도 왠지

    '많이 본 디자인 같잖아요, 현빠들은 흐름이라지만 그리따지면

    타회사나 중국산 차들, 벤치마킹 했다는 말이 나올수는 없는거죠~
    다 흐름인거다~~ ㅎㅎ
  • 레벨 원사 1 뉴XGS20 11.08.23 23:02 답글 신고
    실내도 미쓰비시와 동일한건가요??
  • 레벨 병장 헤라의질투 11.08.23 23:16 답글 신고
    그건 모르겠어요.. 아마도 비슷했겠죠.. 디아망테 인가?
    잘 기억이,, 님이 한번 찿아보고 다시올려주세요,,^^
  • 레벨 상사 3 MercedesB 11.08.23 23:07 답글 신고
    포텐샤는 일부 매니아의 입장에서는 정말 괜찮은 차였으리라 봅니다. 하지만

    아무례도 90년대 초반에 나온 디자인에 큰 변화없이 계속 페이스 리프트만으로

    2000년대까지 온게 무리였으리라 사료되고 성능이나 승차감부분에서는 정말 저도

    몇년 집에서 타봐서 아는데 좋았습니다. 하지만 후륜의 단점(눈길), 연비가 떨어지고

    부품이 일본제품이라 비쌌습니다. 그래서 일반 소비자층의 마음을 이끌어내는데

    무리가 많은 차였습니다. 하지만 포텐샤 차 자체는 정말 좋은차중에 하나죠
  • 레벨 대장 봅애매니아 11.08.23 23:07 답글 신고
    이쁘던대..
  • 레벨 하사 2 시화뚜벅초 11.08.23 23:15 답글 신고
    하.. 십년전 저희집 차였죠 뉴포텐샤.. 좋았는데..
  • 레벨 상사 1 OTL 11.08.24 02:19 답글 신고
    15년된 포텐샤 우리집 주차장에 있슴..ㅠ.ㅠ 아직도 잘 굴러 간다는
    다른 차량들(일본,독일,국산)이 있어도 저놈 비상용으로 보관중..ㅠ.ㅠ
  • 레벨 중장 운영자말새끼 11.08.24 08:41 답글 신고
    그당시 xg 촙나 멋지떤데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