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300521
신형 엑센트 뒷좌석 가운데 헤드레스트가 있습니다.
오늘 처음 알았네요.. ^^;
그랜져HG, YF 쏘나타에도 없는건데... (물론 미국형에는 있는걸로 알고 있음.)
국내에서는 그랜져, 쏘나타도 없는건데..
신형 엑센트가 뒷좌석 중앙 헤드레스트가 있었네요.. ^^
근데 저 가운데 헤드레스트 있는게 좋은거임? 없는게 좋은거임?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하극상 이야기가 생각 나네요 +_+
애초에 엉덩이랑 등짝이랑...굉장히 불편하긴 합니다.
애초부터 쿠페형 컨셉이라 후방시야가 가뜩이나 좁은데....
제가 엑센트 탄다라면 가운데 빼버릴것같은데
대부분 4인승에 맞춰서 차량 개발하는거 같습니다.
저 역시 5인구조는 별로더군요.
5인타는경우는 거의 없다는것은 가끔은 탄다는것이죠
싸구려 5인승버젼이 아닌 럭셔리한 한국취향을 반영해서
사장님모드인 4인승으로 일부러 원가를 더 발라서 만든 스페셜버젼인 듯 합니다.ㅋ
아주심해서 팔다리가 날라가고 내장이 튀어나온 것 아닌이상
척추나 머리충격, 목뼈골절에의한 사망입니다.
헤드레스트 유무는 경상이냐 사망이냐를 가르는 중요한 열쇠죠
액티브헤드레스트 성능에따라(혹은 유무) 뒤쪽에서 오는 충격시 엄청난 차이를 보이고 실제로 충돌테스트시에도 점수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사고나면,, 가장 큰 타격받는게 목인데..
아마,, 수출차에는 당연히 가운데 헤드레스트 다있을겁니다.
근데... 솔직히 부득이하게 뒷자리 3명이 탈경우에 바른자세로 앉아서 벨트까지 착용하기는 하는지... ㅉㅉㅉ 에지간하면 다들 뒷자리는 벨트 안매지 않나요?
벨트든 헤드레스트든 일단 제대로 해야 사고시 효력이 있는거죠... 벨트매고 헤드레스트 머리에 잘 맞추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