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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1.09.20 15:24 답글 신고
    MDPS 덕분에 연비가 좀 좋아진다고 하던데요.. 그것 때문이 아닌지 ㅋ
  • 레벨 중사 2 dajuyo 11.09.20 15:25 답글 신고
    맞습니다. 연비또한 한몫하죠..
  • 레벨 대령 3 아이리어펠 11.09.20 15:24 답글 신고
    벨트안걸치는거면 EHPS도 있지말입니다...+_+;;

    근데 요건 은근 비싸서 안달아주는 모양임..+_+
  • 레벨 중사 2 dajuyo 11.09.20 15:26 답글 신고
    네 그건 비싸서 준중형급에는 못답니다. ^^
  • 레벨 소령 2 ROTOR 11.09.20 15:31 답글 신고
    제네시스 에쿠스에만 들어갑니다.
  • 레벨 중사 2 abc111 11.09.20 15:25 답글 신고
    전자제어가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끝
  • 레벨 중사 2 dajuyo 11.09.20 15:25 답글 신고
    그죠 보정안해줘도 되니깐...
  • 레벨 중위 3 송정비치 11.09.20 15:26 답글 신고
    연비랑 원가 때문이겠죠ㅎㅎ
  • 레벨 중사 3 역끼톡끼 11.09.20 21:37 답글 신고
    원가는 MDPS가 더 비쌉니다.
  • 레벨 원사 3 감속 11.09.20 15:27 답글 신고
    근데 주차 편하긴 디게 편하데요

    저속에서는 디게 편함
  • 레벨 중사 2 dajuyo 11.09.20 15:28 답글 신고
    그쵸.. 마눌차가 i30인데, 몰때 마다 핸들링이 감이 틀려요...ㅋㅋ
    어떨떈 언더 났다가 어떨땐 오버났다가.. 헷갈려...
  • 레벨 원사 3 감속 11.09.20 15:30 답글 신고
    저도 집에 삼공이 한대 있어서요 ㅋㅋㅋ 해치백이 재밌네요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1.09.20 16:27 답글 신고
    개인적인 추측인데요...
    유압식이 MDPS보다 원가가 싸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3 역끼톡끼 11.09.20 21:37 답글 신고
    추측이 아니고 맞습니다.
  • 레벨 하사 2 sssmart 11.09.20 16:29 답글 신고
    연비와 원가절감 때문이겠죠. eps 라고 다 욕먹는건 아니고 현기차가 욕먹는 듯...
  • 레벨 소령 2 703cd 11.09.20 16:36 답글 신고
    뭐가 더 싼건지도 모르고 원가절감 얘기는!

    무슨 엠디피에스가 현기차 특허인줄 알고들 있으시네요^&* ㅊㅊㅊ.
  • 레벨 중령 1 레알어이없네 11.09.20 16:59 답글 신고
    에효 쫌 잘좀 맹그러라 ㅡㅡ;;
    그놈의 mdps지 eps지...,

    팔뚝에 근육없는사람은 운전 몬하게 노파워로 달아주삼^^;;
    유압식으로 다시 달아주던가........., 맨 까이니 에효 지겨워
  • 레벨 대령 1 스포매니 11.09.20 17:02 답글 신고
    국내 4사가 모두 준중형급 이하엔 EPS 사용합니다. 그 중 현가꺼 mdps 가 가장 싸구려죠.
    원가는 유압식이 더 싸지만 마력과 연비에서의 이점때문에 mdps포기 못할겁니다. 그많은 mdps관련사고와 문제점을 알고서도 말이죠. 대세가 mdps이긴 하지만 현대의 mdps 정말 너무 심한거 같습니다.
    국내 최대의 자동차 화사답게 좀 더 책임감있는 자세가 필요한거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Insomnie 11.09.20 18:01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조향,제동 분야는 되도록 전자장비를 도입하면 안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지만

    전자장비의 증가, 전기차 시대 등을 감안할때 장기적으로 보면 전동식 스티어링으로 가는게 대세인건 맞습니다.

    문제는 현기 MDPS는 그 완성도가 너무 떨어진다는 거죠.
    일본차와 더불어 현기만큼 MDPS 빨리 확대적용하는 회사가 있을까요?
  • 레벨 원사 3 Insomnie 11.09.20 18:04 답글 신고
    솔까말 전동식 스티어링이 무슨 현대만의 특허도 아니고 과거 10여년전부터 종종 등장해왔던 기술들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아직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대부분 채택을 주저했습니다. 현기뿐만 아니라 국내 타사들도 전동식 고려했다가 취소한 경우들이 있구요.

    유럽,미국차들이 이제서야 조금씩 조심스럽게 전동식 스티어링을 적용해오고 그 방식도 현기와는 다른 좀더 세밀한 조향과 높은 신뢰성을 가진 방식인 것을 보면

    현기차 마인드 자체를 짐작해 볼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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