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차 하이브리드가 고속도로에서 별 소용없다는 분들의 말을 듣고...
오늘 실험한번 해봤습니다~+_+
실험 조건은....
고속도로 - 110km 크루징 (GPS 105~106km)
국도 - 90km 크루징 (GPS 85~86km)
시내 - 차량 흐름에 맞추어서
고개 와인딩 코스 - 그냥 맘대로 60~80km
코스 (1)
인천에서 출발했지만..기름이 아직 있는 관계로 평창휴계소에서 주유후 출발!!
-> 아바이 마을 도착
<처음에 대관령 언덕길로 시작해서 내리막이 많은 고속도로와 국도 코스. 약간의 시내>
코스 (2)
아바이 마을 출발
-> 강원랜드 도착
<약간의 시내를 나와 고속도로 살짝 타주고~고개 와인딩으로 강원랜드까지>
코스 (3)
강원랜드 출발
-> 기름 떨어질때까지 인천으로~
<국도 60km 정도 지나서 계속 고속도로>
코스 (1)
우선 평창휴계소에서 휘발유 5만원 어치 주유! (리터당 1996원이였던가 했으니..25리터 들어갔음)
영동 고속도로 끝나는 지점에서 동해 고속도로(맞나요?) 타니 평균연비 25가 찍혀 있음.
동해 고속도로 타고 속초 들어와 시내에서 신호좀 몇번 잡히니 연비 22.5로 하락
코스 (2)
시내를 나와 고속도로를 타니 약간 오르막이라 21까지 연비 하락.
고개 와인딩 코스 들어가 열심히 타쿠미 빙의 하니 연비 18까지 하락.
강원랜드 언덕 주차장 도착. 연비 17.8 찍혀있음.....;;
코스 (3)
강원랜드서 30분간 피나게 싸우고 집으로 출발!!!
우선 국도 올리니 다시 연비 18.5로 상승!!
고속도로 올리니 18.3~18.7까지 오락가락 하다가 덕평 휴계소 근처 도착...
기름상으로 집까지 갈수는 있으나 그냥 휴계소에서 넣기로 함...
용인 휴계소는 오일뱅크라 덕평 sk 에서 주유. (트립상 평균연비 18.6km, 25리터로 달린거리 415km)
리터당 1996원을 보며 욕 작열!!!
트립 리셋!
번외코스
덕평휴계소 까지 110km 크루즈라는 짜증에 쩔은 본인은...카메라만 지나치면 140~170km 까지 푸락셀 작열!!!
집도착하니..트립상 13.9km 의 평균연비!
결론.......
4~5km 차이면 그냥 내키는 대로 타는게 정신 건강에 좋다.....
90~100km 크루즈는 돈받고 하래도 못 하겠으니 포기......
하이브리드 고속도로 연비 나름 괜춘하다는 결론!!!
저걸로 바꾸면 유류비가 반까진 아니어도 1/3은 줄겠네요 ㅋㅋ
시내 위주시라면 그렇게 많은 이익은 없을것 같아요~^_^;;;
돈만 있으면 바꾸고 싶네요 ㅋㅋㅋ
하긴 문제는 1년간 운행 거리가 중요 하겠지요~^_^
저같은 경우...한달에 5천 가량이라서..1년이면 6만키로......
그래서 바꾸었답니다~+_+;;;
자두아빠님에 비하면 새발에 피군요 ㅋㅋ
유류비 많이 절약되시겠습니다 ㅋㅋ
잘나온다고 봐야죠...
가장 오래 되엇던게 렉스턴 이였어용~ㅎㅎㅎ
..성능은 영 아니군요.
차들이 있으니..그이상 안밟은거지요...
왜 이상한 딴지를 거시는지...
잘 아시잔아요..기아차 뷁끼 구린거...차있으면 안밟아요..;;;
그래도..21키로 어쩌고 광고 하는거 보면.....좀더 나와줘도 될듯한데...흠....
아쉽다는....
근데 모든 차종이 다 뻥...
현기쪽이 연비 뻥이 많긴 한거 같은데,,
실상 아반떼MD연비가 16이고 크루즈변이가 13인데,,
실주행에서는 아반떼 연비가 좋은건 사실이지만 거의 차이 안남
감사. 잘보았습니다.
디자인도 좋고 ,,딱 아쉬운것이 우리나라가 부자라서 너무 많이 돌아다녀서 ㅠ
ㅋㅋ
트립연비 불인정 ㅎㅎ
그래도 연비 죽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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