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 최상위 클래스 '제네시스 쿠페 챔피언십'에
신형 경주차 투입이 당분간 유보될 전망이다.
경주에 참가하는 레이싱팀들이 제네시스 쿠페 신형에 탑재된 GDi 엔진 내구성에 여전히 의구심을 떨치지 못하고 있어서다.
게다가 GDi 엔진을 탑재한 아반떼 경주차 일부에서 고열로 플러그가 녹고,
촉매가 망가지는 문제점이 드러나자 신형의 경주차 투입에 더욱 머뭇거리고 있다.
이와 관련, 대회 관계자는
"아반떼 엔진과 변속기 등 파워트레인은 순정상태와 마찬가지라는 점을 이해했으면 좋겠다"며
"일부 차에 문제가 생긴 건 사실이지만 아직 여러 가능성을 추측할 수 있는 만큼
원인 규명은 물론 조속한 해결에 최대한 노력 중"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경주차 기준과 신차 교체는 팀들과 협의중이며,
12월 초에 내년 대회 운영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는 GDi 엔진 특성으로 인해
향후 일정 기간 제네시스 쿠페 신형과 구형이 함께 레이스를 펼칠 것으로 보고 있다.
당장 교체하기에 무리가 따르는 만큼 각 팀에게 선택권을 줄 수밖에 없다는 것.
업계 관계자는 "GDi 엔진은 튜닝폭이 좁아 적용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라며
"신차 세팅이 완료되면 실전에 투입해 데이터를 축적하려 한다"고 전했다.
또 다른 관계자도 "제네시스 쿠페 클래스가 있는 만큼 상호 협의를 거칠 수 밖에 없지 않겠느냐"면서
"입장은 서로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반대네요 ㅋㅋㅋ
제네시스 쿠페신형이 투입지연되는 이유를 말씀하신다고 하지않았나요??
본문은 엔진 내구성입니다.
안하는 거와 못하는 거와의 차이입니다.
신형 제네시스 쿠페 3.8 GDi 가 휠마력 300 수준나올듯 말듯 할텐데 ㅎㅎ
레이싱 팀 쪽에서 특별히 신형 제네시스 쿠페 GDi 의 투입에 적극적일 이유가 없다능;;
GDi 엔진이 맵핑이 쉬운것도 아니고 ;;;
근데 저라도 안 그럴듯
전혀 응원하고 싶지않는 머신;;;
현대는 무슨배짱으로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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