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D만 있다면 쉽게 접지해서 갈수있는 길일텐데
한쪽이 떠버리니...
저런 길도 흔치 않지만... (물론 고갯길 커브는 한쪽바퀴가 뜨기도)
도심형 SUV는 옵션으로 4륜 달려있는 승용차 인가보네요.
제작사에서 원가절감을 너무 하는거 같습니다. 2륜말고 4륜 넣었다면 최소한
전자식 LSD라도 넣어주던가 해야지 참....
현재 진정 SUV는 모하비 밖에 없는가보네요.
렉스턴W도 LSD가 없으니...
LSD만 있다면 쉽게 접지해서 갈수있는 길일텐데
한쪽이 떠버리니...
저런 길도 흔치 않지만... (물론 고갯길 커브는 한쪽바퀴가 뜨기도)
도심형 SUV는 옵션으로 4륜 달려있는 승용차 인가보네요.
제작사에서 원가절감을 너무 하는거 같습니다. 2륜말고 4륜 넣었다면 최소한
전자식 LSD라도 넣어주던가 해야지 참....
현재 진정 SUV는 모하비 밖에 없는가보네요.
렉스턴W도 LSD가 없으니...
지금의 렉W는 옵션자체가 없네요
장마 끝나고 초입부도 순정은 못올라갈 정도였는데 그래도 지금은 좀 다져졌나보네요
코c 순정으로 저기까지 올라간것 보니
도심형 suv 들 모두를 말하는거죠~
ROAD 하실분이 몇분 있을까요? 그 소수를 위해서 LSD 장착되면 차값 올라갑니다. 그래되면 더 많은 구매자들이 불필요한 값을 지불하
게 되죠~ 당연히 LSD 있으면 좋지만 과연 1년에 LSD 기능을 몇번이나 쓸까요? 4W LOW 만해도 어지간한 곳은 탈출 합니다.
쌍용도 차값이 높으면 판매량에 영향을 주니 대부분의 고객들에게 불필요한 LSD를 삭제한게 아닐까요?
소비자에게 도움되려면 아예 삭제가 아니라 옵션으로 달수있게끔해주는 겁니다
모하비 ld 옵션 값이 20~30만원인데 밖에 나와서 사제나 순정부품으로 달려고하면 70~80은 들어갑니다
ld라고 꼭 오프로드에서만 사용되란법 없고 실생활에선 오히려 4륜보다 더 자주쓰입니다
검색해보시면 코란도 스포츠 동호회에서 쌍용에다가 ld좀 넣게 해달라고 동영상 만들어서 유투브에 올린것도 있습니다
그냥 참고만 하세요
렉W이전 모델엔 추가금주고 Lsd를 달수있는 옵션이 있었는데 현재는 사라졌죠.
그래서 차값오르는거랑 상관이 없는 부분이였어요. 필요한사람만 달면 되니까요
이분 이거 완전 쌍까네
카톡쇼 전부 본 저는 예전 맥스크루즈로 올라갓을때보다 이번 코씨 올라간길이 같은길이지만 장마가 끝나고 길이 더 험해졋다는걸 봣는데.
그리고 코씨가 포기한길이 고지 바로앞이엇다는 순정 2.0 도심형 SUV로 저정도 올라간거면 대단한건데...ㅋㅋㅋ
현기주식이 있는것도 아니구마ㅋ
그리고 LSD는 2WD SUV에나 다는 거지 무슨 AWD에 LSD타령하고 있어?
공부나 더하고 오세요
렉스턴 이전 모델은 옵션으로 있었어요.. 지금은 그 옵션이 사라졌어요.. 참 아쉽죠
모하비는 갑오브더갑~
나머지는 그냥 모하비를 제외한 suv들~
뉴QM5나 DM싼타페 등과 같이 최근 나오는 전륜기반 SUV에서 LSD가 삭제되는건 ESP와의 기능이 중첩된다는 생각에서겠지만 실제로는 4륜 토크배분장치가 없는경우 그래도 LSD가 있는쪽이 낫더라고요.
그리고 1세대 싼타페나 QM5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오프로드를 고려한 스트로크가 큰 서스펜션이 달려있지만 최근 모노코크기반 SUV들의 서스펜션은 스트로크가 매우 짧은편이라 타이어가 쉽게 노면과 떨어진다는..
게다가 포장도로에만 집중하여 설계되다보니 스테빌라이저바의 강성이 높은것도 가벼운 뒷쪽의 바퀴가 쉽게 노면에서 떨어지게하는 요인중 하나이고요.
뉴코란도로 오뚜기령 많이 가봤었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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