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 탁월한 하체 탈골기능
렉스턴2 07년식 12만키로...
출근길에 아무런 충격도 없이 일반국도로 합류하고 5미터 정도 주행후 혼자 바퀴축이 부러지는 단독사고입니다.
속도가 붙은상태에서 난 사고였다면... 생각도 하기 싫으네요...
분명 로워암 부위와 볼조인트부분이 하자입니다. 분명 쌍용측에서도 알고있을텐데
단지, 부품의 노후와 잦은 스트레스로 파손된거라고합니다.
무식하고 힘없는 개인은 그냥 그러려니하고 고쳐서 또 타야죠... 목숨걸구요
출처 - 보배드림 옥고구마님 게시글
부식으로 부러지는것도 아니고
주행중 저리된다면 정말위험한데요..........ㅎㄷ;;
이현상은 100% 볼죠인트 설계문제 입니다.
2톤짜리 차에 모닝에나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 볼죠인트 넣으니 당연히 부러지지요.
거기다 더블위시본 타입이니 로워암, 로워 볼죠인트가 차체 하중 다 받습니다.
(일반 맥퍼슨 타입은 로워 볼죠인트는 바퀴 잡아주는 역할만 하고 하중은 크게 안받습니다.)
또 거기다 사진 차량은 AWD 이니 동력하중도 걸리겠고 부러질때 됐습니다.
어제 글적었는데, 1등 됐네요.. 감사..
지금 다시 사진보니 스태빌라이져 링크가 로워암에 연결됐네요.. 보통은 너클에 직접연결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태빌라이져 하중까지 로워 볼죠인트에 가해지니, 뭐 3중고 라는 말밖에.
쌍차가 내구성좋다고하여 안심하시는데 적어도10만에 교체해야합니다. . . .사진보시면 누유. . . .이미 구리스?오일?이셋다는거에요
기존거는22미리 지금은24미리로 나온답니다
아참!저는지금 세컨카로 렉투07년식RX7 AWD입니당 근데. . . . . .유독 렉턴2부터 액티언이 심하더군요. . . .썩을놈들. . . . .
알아서 정비할곳은 해줘야겠네요
아깝다고 아낄게 따로있습니다 라고 쓰는 나도
타이어 교환주기됐는데 아까워서 더 타고있네 ㅆ ㅂ
중고차를 구입했으면 리프트에 띄워 확인을 하세요 부싱및 고무류 경화되거나 찢어지지 않았는지...
부식이 진행되지 않았는지...사고나면 자기만 손해입니다.
하체(쇼바, 너클, 로우암, 어퍼암, 활대링크, 엔드, 크로스멤버, 허브등등)
몇몇은 소모품으로 단순히 승차감에만 영향을 줄수는 있지만
몇몇은 잘못될 경우 큰 사고가 날 수가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비싸다고 안갈고 돈없다고 안갈고 하시는데
사고나서 폐차하고 몸다칠수도 있어요....... 뭐 예를들어 막타는 구아방인데 다 교환할수는 없지만.....
부식이 진행된다?? 이러시면 교환을 하시던가 위급한거만 갈으시고
아니면 주머니 사정에 맞춰 천천히 운전하시다가 폐차를 하시던지....
관리를 하세요.....
절단 된거라면 예방정비도 쉽지 않을 뿐더러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차값은 후려치면서 품질도 올려야지. 못됬네요.
볼죠인트 부품 시험항목에 충격시험 이란게 있습니다. 충격을 줬을때 볼죠인트가 어느 수준이내로 휠것. 이라는 항목인데 저렇게 부러지면 무조건 불량이지요.
차량 서스펜션이 받는 가장 열악한 조건인 '핸들을 꺽은 상태에서 급 브레이크시 바퀴가 움푹 패인곳(아스팔트 패인곳)을 지날경우' 라는 조건이 있는데 이경우 2천회(2만회 인가??) 반복시험시 서스펜션 문제 없을 것 이란 내구 조건도 있습니다.
뭐 정비소에서 가혹하게 운전 어쩌고 하지만 다 핑계일 뿐이지요..
잡소리날때 고쳤으면 ....안타깝네요.
도로가 깨끗하니 단순히 차량하중으로 빠진거네요.
저 무게를 어떻게 견뎌?
근데 저는 차에서 무언가 이상 증세 생기면 전 바로 정비소 갑니다
차체 하부쪽은 1년에 1번씩은 점검 받아야 겠네요!
무섭다 바퀴빠지는거.. 모든 국내완성차 볼죠인트 설계 다시 확인해봐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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