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출근길에 급발진과 관련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1. 급발진시 N으로 중립을 넣을 수 없나요? N으로 놓는다면 중립상태가 되는 건지?
2. 급발진시 시동키를 뽑을 수 있나요? 시동키를 뽑을 수 있다면 뽑는 순간 차는 멈추는 건지?
3. 급발진시 브레이크가 좋으면 속도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을까요?(초기에 RPM이 막 치고 올라갈때)
갑자기 출근길에 급발진과 관련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1. 급발진시 N으로 중립을 넣을 수 없나요? N으로 놓는다면 중립상태가 되는 건지?
2. 급발진시 시동키를 뽑을 수 있나요? 시동키를 뽑을 수 있다면 뽑는 순간 차는 멈추는 건지?
3. 급발진시 브레이크가 좋으면 속도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을까요?(초기에 RPM이 막 치고 올라갈때)
3번은 브레이크가 잘 안 듣는다 합니다.
2. 시동키를 뽑을수 있고 키를 ACC까지만 돌려도 점화플러그나 인젝터의 작동을 위한 전기는 차단됩니다.
3. 가솔린엔진은 고회전시 진공생성이 줄어들고 디젤엔진은 자체적인 진공생성이 없는데 엔진회전에 연동되는 진공펌프가 달려있는 경우 고회전에서 진공생성이 늘어나며 이 조건들이 급발진시 제동력에 영향을 줍니다.
2. 시동키를 뽑아도 시동안꺼진다함
3. 브레이크가 좋으면 당연히 조금은 속력이 덜나지만 풀스로틀의 힘이 훨씬 강력하기때문에 큰효과는없음 BOS(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이 장착되면 급발진을 어느정도 억제할순있겠지만 완벽한해결책이 아닌걸로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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