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에 글을 보니 비엠의 체인 문제로 왈가 불가 하시는거 같은데요,,
일단 정비을 좀 한 사람으로써의 단상이라고나 할까,,,,
일단 포니 체인도 바꿔본 사람입니다,,,
포니는 체인이 늘어나서 찰찰 거리는 문제로 체인을 교환 많이 했죠,,,
체인의 제질 문제로 늘어나는 문제가 있어서 현대에서도 그다음 모델 부터는 벨트로 바뀌었죠,,,
그리고 수입차의 체인문제가 종종 생기죠,,,미니의 텐션불량 스프링 장력 문제로,,,,,체인소리가 나면 체인텐션을 교환많이 하더군요
그리고 비엠은 체인문제라기 보다는 체인이 가는길 가이드의 문제로 체인이 묹제가 생기는거 같더군요,,,
특히 비엠같은 경우는 가이드가 약해서 문제가 많이 생기더군요,,,
아싸리 늘어나서 소리가 나는게 아니라,,,,체인가이드가 문제가 생기면 체인이 넘기도 하고,,,,넘으면 엔진에 데미지를 잎히죠,,
어떤분이 오일 관리 문제라고하시는데,,,
사실 오일 문제로 체인까지 문제가 되기전에,,,,,가장 먼저 메달이 문제가 생기고 피스톤이 문제가 생기지 체인이 오일 문제로
넘거나 끊어 지지는 않습니다,,,,,,
엔진오일 윤활이 안될시 가장 먼저 소메달에 나가고,,,,다음 대메달,,,,,그다음 실린더가 문제가 생기고 마지막으로 엔진이 갑니다,,
체인이 윤활이 안된다고 해서,,,,,그방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체인쪽에 오일제트가 있어서 윤활은 하지만,,,,
윤활 문제는 아닐겁니다,,,,
하지만 오일 관리를 잘해주시면 좀더 문제가 발생하는 시간이 길어 지겠지만,,,,
이번 비엠의 체인 문제는 가이드의 설계 불량이나,,,,,재질 불량인거 같더군요,,
이건 회사의 잘못이지 소비자의 잘못이 아니니,,,,,,당연히 리콜을 해서라도 교환을 해주어야 하고,,,,
당연한 소비자의권이입니다,,,,,
두서없이 적었네요,,,
소비자의 잘못이라고 하시는분들이 있어서 몆자 적습니다,,
E39를 타지만 540에 체인가이드가 많이들 교환하시는분들도 봤고 대부분 연식이 있으면 다 부셔져있더군요
10만만 넘어가면 엔진 가스킷 다 늘어난다는게 사실인가요??
그래서 공짜로 바꿔주는거구요. 리콜시켜야 되는데 저렇게 수리해주면서 넘어가는 분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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