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4.10.13 22:18 답글 신고
    시내바리용이면 경차중에선 공간활용성 최고

    헌데 c클에서 레이는 ㄷㄷ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37 답글 신고
    갓난애기 둘되니 실용성만 생각하게 되네요
    저도 그랜저 타다가 i40 왜건..타구요ㅋ
  • 레벨 원수 95Y3GLS 14.10.13 22:18 답글 신고
    진심으로...레이는 넘어질까봐...뒤에서 보면 걱정됩니다...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38 답글 신고
    그런가요.
    안전성 걱정이 좀 되긴하던데
    인근 20km이내 거의 동네에서만 타지싶어서...
    고속아니면 괜찮지않을까요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38 답글 신고
    어차피 쏘고 댕기는거 아녀서..큰 차이는 못느낄거에요
  • 레벨 중령 3 BMWM기여워 14.10.13 22:19 답글 신고
    유모차 있으시면요 실용성이 있긴하네요 그냥 승차감 이런거 때문보다는 그냥 애기 있는 집에 편할것 같긴합니다^^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39 답글 신고
    그쵸??편하긴 편할듯해요
    다른 단점이 뭐가 있을까 고민입니다
  • 레벨 중장 청춘오너 14.10.13 22:20 답글 신고
    애도 있으면 좀더 안전한 세단이나 SUV가 나을듯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40 답글 신고
    동네 마실용인데다가
    제차도 있고..
    Suv는 나중에 제가사고싶습니다 ㅜㅜ
    디4루요 ㅜㅜ
  • 레벨 중장 [피터팬] 14.10.13 22:21 답글 신고
    레이 가솔린 일반모델은 성격 급한 사람들은 답답하다는 수준인데 레이 에코다이나믹은 그리 답답하지 않게 나가고 레이 터보는 차급 대비 과하게 나갑니다.
    하지만 레이 터보는 TCI엔진으로 간접분사라 과거 비스토와 아토스 터보처럼 장시간 사용시 내구성은 어떨지 의문이며 현 시점에서는 레이 에코다이나믹스가 가장 낫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현대기아차가 작년 3월에 발표한 카파 1.0 T-GDi 120마력 엔진을 레이에 넣어준다면 무조건 T-GDi엔진으로 가는게 맞고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10.13 22:24 답글 신고
    개인적으론...+_+ LPG터보가 짱일꺼 같습니다...CVT랑요!! T-LPDI 기술은 군불만 떼고 소식이 읍다는...T^T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41 신고
    @리히토 lpg터보는 아무나 탈수있나요? 장애인이죠? 렌트나?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10.14 00:17 신고
    규민빠님 경차는 LPG사용 가능합니다..레이도 바이 퓨얼이 있습니다..^^다만...

    시트가 가스통때문에 쫌 불편하고요...유지비는...말해 뭐합니까..^^;;휘발류 60~70%정도 나오고...

    출력은 비슷합니다...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41 답글 신고
    전문적인 답변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초보가왕아닌가 14.10.13 22:24 답글 신고
    레이 갑인듯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48 답글 신고
    그런가요 ㅋ
  • 레벨 대장 Garuzigi 14.10.13 22:25 답글 신고
    실내 한번 앉아본 바로는 별로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42 답글 신고
    어떤점이 별로시던가요??알려주셔용
  • 레벨 중령 1호봉 대양해병 14.10.13 22:25 답글 신고
    기름먹는하마. 거의 3.0가솔린 수준의 연비라고 타는 지인이 말하네요
  • 레벨 소위 2 박코어 14.10.13 22:37 답글 신고
    ?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42 답글 신고
    정밀인가용?ㅎㅎ
  • 레벨 중위 3 양아취니 14.10.13 22:37 답글 신고
    레이 2년탄 실소유주인데요.. 45000정도 탔습니다. 다좋은데.. 실내감성이 너무 떨어져 잡소리가 이곳저곳에서 나구요 주행성능은 1.0 가솔린 기준 답답합니다. 답답함없이 주행하기위해서는 알피엠이 3천이상 올라가구요. 연비도 경차치고는 너무안나오네요. 그 외에 경차혜택으로 공영주차장, 톨비할인 등의 감면은 만족할만합니다.. 초반에는 차가 작고 좋다 하실텐데 몇개월타다보면 불안함에 큰차타고싶다.. 하실꺼에요.. 게다가 c클타다오신다면.. 말다했죠..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45 답글 신고
    아 실소유주셨군요..
    와이프는 한달 운행거리가
    100키로도 안될겁니다.
    거의 제차로 움직이고...

    지금 차로도 고속도로도 80~100 정속이라
    주행성능은 그렇게 민감하진않습니다.

    짐실리는거나 뒷좌석 착석부분등은 어떻던가요??
  • 레벨 중위 3 양아취니 14.10.13 22:40 답글 신고
    아 사실거면 지금은 풀옵션밖에안나오는데 바이퓨얼로 구입하실걸 추천합니다. 연비가 아주 뛰어나요.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45 답글 신고
    아 글쿤요 감사합니다 ^^
  • 레벨 준장 어린이보호구역 14.10.13 22:42 답글 신고
    레이 2년 탔읍니다! 개인적인 평가!
    장점) 시내 60-80에서 조용하고 부드럽다,
    시야가 좋다, 작아서 주차 편하다, 경차치고는 실내가 넓다, 별다른 고장 없다!
    단점) 실연비 11-12정도, 힘이 딸리진 않지만 성격이 아주 급하면 몇 달만에 팔아버릴 수준의 힘, 시속 100이상은 절대 네버!!! 아차하면 뒤집히니까!~~
  • 레벨 상병 규민빠 14.10.13 22:46 답글 신고
    정리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레벨 중위 3 양아취니 14.10.13 22:48 답글 신고
    짐실리는건 트렁크공간은 레이 뿐만 아니라 경차특성상 뒷자리를 접었을경우 좀 더 넓게쓸수있구요~ 뒷좌석 착석의 경우 제 경우 178키인데 넓긴넓은데 뒤에 앉으면 앞이 안보여요.. 그러니까 어디에 갇혀가는기분?이랄까요.. 두분이서 아이랑 타고다니기엔 나쁘지않을것같네요~
  • 레벨 준장 어린이보호구역 14.10.13 22:55 답글 신고
    한번사면 몇 년 타야하는데 최소 24시간정도 렌트해서 운전해보고 구입하심이~^^
  • 레벨 중위 3 양아취니 14.10.13 22:55 답글 신고
    한달 운행거리가 100키로도 안되신다면.. 그냥 가솔린으로 사셔도무방하겠네요~ 헌데 그정도 운행거리면.. 새차를 사실필요가..^^ 좌우간 저는 레이를 메인카로 탔는데 다음엔 큰차로 가려고합니다ㅠ 현기차가 아닌...
  • 레벨 상사 1 Endzweck 14.10.13 23:10 답글 신고
    세컨카로 굴리신다면 괜찮을꺼 같습니다 시내에서 쎄게 타고다니시지도 않고 여성분들 성능보고 차타시는분들 거의없어요.. 디자인이쁘고 실내넓으면 장땡이죠ㅎㅎ 아이들태우기도 용이하고 다만 연비는 신경안쓰시는게 좋습니다 ㅎㅎ
  • 레벨 원사 2 기동단속반 14.10.13 23:52 답글 신고
    차라리 라비타 중고로 사세요
  • KIA 기아인포마스터 14.10.15 16:25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기아자동차 Info.Master입니다.

    문의주신 기아자동차 2014년형 레이는 1.0 가솔린 차량과 카파 1.0 MPI엔진+무단변속기(CVT)에
    경제형 ISG 시스템을 적용하여 도심 구간에서의 연비 향상은 물론 CO2 등의 유해가스 발생을 감소시켜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인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에코 다이나믹스, 가솔린/LPG 연료선택 버튼을 통하여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연료 사용의 유동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한 바이퓨얼,
    106 마력, 14.0 토크의 성능을 보유한 1.0 터보엔진을 통해 엔진출력에 맞춰 변속이 부드럽게 이뤄지므로
    구동력 손실을 줄이고 연비 및 가속 성능을 향상시키는 TURBO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내/외장 컬러 적용으로 Iconic 디자인 감성을 강화하고 TCI+CVT 파워트레인으로 소형차 수준의
    동력 성능을 확보하였으며 실내공간을 극대화한 스타일로 설계하여 일반 경차보다 커 보이지만
    경차 기준을 만족하는 차량입니다.

    또한 분할 및 폴딩이 자유로운 시트 배리에이션으로 큰 짐도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넓은 공간과 시트를 제공합니다.
    대용량 루프 콘솔, 1열 센터 콘솔 서랍장, 시트 언더 트레이등을 통해 작은 소품들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고
    별도 수납 공간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특장점으로는 VSM의 부가기능으로써 차량 선회 시 발생하는 차량의 기울어짐을 최소화하여
    주행 안정성 확보하는 ROM, 급제동 시 운전자의 제동력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주는
    BA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레이는 아래와 같은 경차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입시: 취득세(기존 등록세 포함) / 개별 소비세 / 도시철도 채권 면제
    보유시: 고속도로 통행료 / 공용 주차료 / 혼잡 통행료 50% 감면


    ※ 상기 사양 구성은 차급 및 선택사양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 본문의 정보와 홈페이지, 인쇄물 상에 표기된 사양명이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차량’-‘레이’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궁금증을 해소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