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F1질주자다마스 15.05.30 11:51 답글 신고
    그렇게 보면 대형 상용차가 토크 위주로 세팅된 이유는 뭔가요?
  • 레벨 소위 3 흥할까 15.05.30 11:55 답글 신고
    토크는 그냥 엔진 1회전때 나오는 힘이에요. 실제 바퀴에 전달되는건 마력임.
    사용하는 회전대의 토크x엔진회전수/기어비=사용하는 회전대의 마력/기어비=실제 바퀴에 전달되는 힘.
    다만 위에서 쓴것처럼 엔진스펙을 메이커에서 표기할때 저런식으로 표기할수는 없자나요.
    그래서 참고자료로 토크를 쓴다고 봐야죠. 물론 90%이상의 경우 낮은 회전대에서 높은 토크가 나오는차가 저회전 펀치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100%아니라는거죠. 멕라렌의 예를 그래서 든거구요.
  • 레벨 원사 3 ooohhh 15.05.30 11:56 답글 신고
    휠마력이 정확한 최종 출력이죠. ㅎ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