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가 신형 레인지로버를 공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신형은 4세대 제품으로 SUV로서는 세계 최초로 알루미늄 경량 모노코크 바디를 사용, 전체 중량을 최대 420㎏줄였다. 또한 에어 서스펜션을 전륜에 장착해 최상의 승차감과 핸들링의 민첩성, 효율 개선 등을 추구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동력계는 기존 V8 가솔린 엔진에 추가로 반응성을 높이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인 TDV6과 DV8 디젤 엔진을 적용했다. 외관은 깔끔하면서도 우아한 라인을 표현했으며, 레인지로버의 상징적인 특징들이 현대적 감각에 맞게 수정됐다.
실내는 전·측면 유리에 차음 강화 유리 장착으로 소음 수준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고급 가죽과 우드 패널 등 고급차에 어울리는 마감 처리를 꾀했다. 여기에 주요 편의 장치로 메리디언 서라운드 사운드 뮤직 시스템, 전동식 어퍼&로어 테일게이트,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테클놀로지, 비지니스 시트 패키지 등이 준비됐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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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class 보다 더 갖고 싶지만
S class 보다 구입하기 더 어려운 차
포드마크만 박으면 그냥 포드차 되겠네.
그냥 더럽게 큰 높은 대형세단으로 변신??? 과연 전통적인 소비자들이 저걸
살까?? 오프로드만 가면 뒤틀리고 난리날텐데. 아마 문도 안닫길듯
그리고 또 터무니 없는 가격에 팔겠지.
잘봐줘야 4천대인 프리랜더를 5천넘게 파는 패기로 말야.. ㅋㅋㅋ
(정말 바가지오브더이어 상이 있으면 탔을듯)
정말 프리랜더 5천이상 주고 산사람들 보면 불쌍하기까지 하다는...
오프로드가면 차가 뒤틀린다고하는사람과 대화할 가치가 없음 ㅋ
3만달라대 차량을 5천넘게 주고 사는건 그냥 자기 맘이니깐 넘어간다치고..
니는 모노코크 바디 차량으로 오프로드 뛰냐??? ㅉㅉ
혹시 집에 투산,스포티지,싼타페,소렌토(신형) 이런거 있으면 꼭 산길타구 계곡한번 건너봐라. 그것도 필요없고.. 비대칭으로 인도좀 오르락 내리락 해봐라.
랜드로버 하면 생각나는게 뭐냐??? 바로 '사파리'거든.. 사파리 못뛰는 랜드로버를
전통적인 랜드로버 팬들이 택도 좋다고 사주겠다.
이제 제대로된 랜드로버는 디스카버리랑 레인지로버 스포츠 밖에 없네.
님은 강원도임? 맨날 산에만 다님?
오프로드 간다구 차가 뒤틀리고 문이 안닫김 그게 차임?
생각좀 하고 말하세여...
걍 나오는데로 씨부리시지 말구여...
씨부리기 전에 경험을 하던지 공부 좀 하세요
그리고 회사에 있는 엔지니어들이 모르고 일케 만들겠음?
요즘 고급 SUV대세가 온오프 겸용이지 산악만 처다니는 고급 SUV가 어딨음...?
글구 산악용도 좋지만 승차감은?
복합적으로 만들다 보니 모노콕으로 가는게 대세인데.
몰라서 말안하는줄 암..?
오프로드드 웬만큼 뛰어야 님 말맞다나 차가 뒤틀릴수도 있겠지만 어지간해서 안그렇다는 이말입니다..
아시겠어요...?
일단 차체 강성의 차이가 무시 못합니다. 모노와 프레임은...
프레임은 강성은 높지만 무게도 나가고 실내공간 뽑기도 힘들고 아주 죽을 맛이죠.
세단에서는 현재 타운카가 유일하게 프레임입니다. 트렁크 열어보세요. 그 큰차가
정말 작습니다. 그럼 왜 타운카는 프레임일까요? 짤라서 리무진 만들기 딱이기 때문
이예요. 10미터짜리 만들수 있죠. ^^
range rover는 님이 잘 모르시는거 같은데 네셔날지오그래픽이나 디스카버리에
나오는 다큐에 보면 단골로 나오는게 range rover 구형 프레임차입니다.
다큐멘타리는 일제 4wd가 점령하게 되죠... 고장도 적고 프레임 바디 정통 4wd가
있으니깐요. 대표적인게 현대 겔로퍼입니다. 아주 유명한 차죠.
지금 range rover가 정통성을 잃게된 원인도 회사가 매각되면서 부터입니다.
그걸 지적하는 댓글이랍니다.... 지금 bmw-포드를 거쳐 인도 타타에 넘어갔거든요.
지금은 걍 럭셔리 에스유브이 아닌가요? 디스커버리랑 디펜더는 그나마...
전자동 서스펜션이 장점이면서 고장의 주된 원인이라던데...안타봐서;
제가 건설 현장맨이라 그런지 렌지 로버는 감리 느낌이고ㅋ
오야지는 역시 멀세이디스 지바겐 이랄까?
직접 느껴보고 쓰는 글이면 을메나 조을꺼여ㅡㅜ;
전자동 에어서스 고장 거의 없습니다.
랜드로버의 최상위 급이라 그런지 레인지로버는 잔 고장 거의 없습니다.
물론 최고급 SUV 라 디스커버리만큼 오프로드 자주 갈일도 없어서
그러지겠지만요.......^^*
혹시 레인지로버 스포츠도 모델체인지 소식있나요?
중량을420키로나 줄인다고....
실내는 진짜..끝내준다...
괜시리 랜드로버가 오프로드의 제왕이라고 일컬어지는것 아닙니다.
똑같은 모노코크 바디라도 랜드로버는 그 구조나 원리가 다릅니다.
10년 넘게 오프로드 다녔봤어도 지금껏 문짝 뒤틀리는 랜드로버 못봤습니다.
그리고 엔트리급이라고 프리랜더 얕보는데.....차고 조절 에어서스 없는것 빼놓고
디스커버리에 비해 오프로드 기능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주변에 랜드로버 타는 친구분이 아무도 없으신가 보네요........^^*
바로 range rover sport 입니다. 이름만 range rover 지
차체는 discovery와 동일합니다.
현세대 range rover는 92년도인가 98년도인가.. bmw로 넘어가면서부터
모노코크로 바뀌어서 많은이들을 실망시켰었구요.
rangerover 스포츠는 2000년대에 새로 나온 완전 다른차로 discovery랑 같은
프레임(부분모노)바디입니다.
렌드로버의 특허인 프레임과 모노를 함께쓴 차체는 현재
discovery랑 range rover sports 에만 사용됩니다.
위의 사진의 차량은 sports가 아닙니
랜드로버 코리아...AS 정말 개판이다.. 잔고장도 많고
레인지로버 있는데 정말 경고등 너무 자주 뜨고
경고등 지우러가면 차 맡기고 와야한다...
AS 정말 열악하다.. 아우디가 as 가 누가 나쁘다고 하던가..
최악의 as는 렌드로버 레인지로버.. as때문에 차산거 후회한다
단, 지금 논하고 있는 차체방식과는 무관한듯 싶고.. 터레인 리스폰스의 문제인듯 싶습니다. 생각보다 진흙 탈출하면서 허둥대는 모습에 꽤 당황했더라는..;;
관연누가 비포장으로 타고 다닐까`~~~~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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