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가 가족형 SUV 벤자를 최저 4,700만원에 내놓고 1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출시한 벤자는 지난 2008년 디트로이트모터쇼에 처음 선보인 토요타의 북미 전용 차종으로, 미국 켄터키 공장에서 생산돼 한국으로 수입되는 3번째 차종이다.
벤자는 패밀리 CUV의 성격으로 개발됐다. SUV와 세단의 장점만을 결합, 철저한 가족을 겨냥했다는 한국토요타의 설명이다. 높이를 낮추고, 실내공간은 최대한 넓혔다는 것. 이에 따라 SUV와 세단 등 어느 한 쪽에도 속하지 않은 틈새 차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2013년형 벤자는 라디에이터 상하단 그릴과 안개등 채용 등으로 더욱 고급화됐다.측면 디자인은 캐릭터 라인으로 매끄럽고 속도감을 준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내부는 운전석과 동반석 공간이 서로 중복되는 '60:60(운전자와 동반자 탑승 위치에서 60%의 공간을 점유하는 것처럼 느껴짐)'이라는 독창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됐다. 뒷좌석의 경우 등받이 각도를 좌우 독립 조절할 수 있고, 뒷좌석 힙포인트를 앞좌석보다 높게 설정해 시야를 확대했다. 이밖에 전 차종 파워트렁크 기능이 더해진 스마트키, 한국형 내비게이션과 옵티트론 계기판 등이 적용됐다. 7.1 채널 13스피커의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도 마련됐다.
엔진은 2.7ℓ 직렬 4기통과 V6 3.5ℓ 두 가지다. 변속기는 자동 6단 시퀀셜이 조합됐다. 액티브 토크 컨트롤(ATC) AWD 시스템으로 주행안정성을 높였고, 패널 안쪽에 방음 재질을 적용해 소음을 최소화 했다.
국내 판매가격은 XLE(2.7L)가 4,700만원, 리미티드(3.5L V6)는 5,200만원이다. 한국토요타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은 "고급 미니밴 시에나, 대표 세단 뉴 캠리, 그리고 CUV 벤자를 통해 한국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86이나 벤자처럼 틈새 차종을 많이 선보일 것"이라며 "토요타 만의 진정한 매력을 발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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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에 아발론은 6천찍겠네 ㅋㅋㅋ 미친 도요타...
그 가격대의 현대차보다 훨씬 나아 보이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이상 잔고장 없이 편안하게 가족용 레져카나 업무용 차로 쓰기에 적당한 듯
현대차 광고하면 개잡년?
자동차 하나로 본다면 토요타보다 더 나쁜게 현기차죠...
디젤로 나와야 환영을 받지..
카니발 후속이나 기다려야 겠다..
매장가서 보니깐 5등급이던데...
우리나라에서 과연 디젤이 아닌 가솔린으로 SUV같은 차량이 성공할 수 있을까? 도요타에서는 CUV라고 하지만... 대중들은 그런 걸 잘 모르고 관심도 없어서...
그래도 컨셉은 좋네... 도요타 캠리가 잘팔리는 이유가 가격도 좋고 가족을 위한 컨셉에 딱 맞아 떨어져서이지...비엠3타다가도 애낳고 가족을 위해 캠리로 바꾸는 사례가 널린게 공간넓고 품질좋고 승차감 좋고~ 가족을 위한 컨셉에 딱 맞아떨어지지~
유명인을 활용하는 것은 좋은데, 브랜드의 질감과 잘 어울리는 사람을 썼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디젤 아니면 답 없습니다....
누가 저 배기량에 승용타지 ...
미국에서 많이 안팔린 모델이라고 하던데요~
그리고 넘 비쌈
익스플로러 사고 싶은데 잔고장이나 a/s가 어떤지 참 궁금하넹~ㅜㅜ
가격 = 현기차
품질 = 현기차
A/S 가격 = 벤츠
이해가 가시나요?
^^
감사합니다~^^
바디샤시 더 강하구요 내구성 더 좋습니다 .... 알겠나요?
잔고장이나 a/s 그리고 수리비 때문에 좀 망설이고있어서요~
일단 팔리던 일본차 업체들이 마구마구 차종을 쏟아내야
소비자는 선택의 폭이 높아지고 자국기업도 자국민들 봉으로 모지못함.
이렇게나 차종선택의 제한이 있는 자동차 생산 대국이 세상도처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세계 다양한 차종들을 맛볼 권리가 있습니다.
다양하게 맛볼 권리도 있지만,더 큰문제를 풀고가야할 권리또한 있다는것도 알아야....
1L/8~9km;;;;;
요런 스턀차는 디젤이어야만 잘 팔림. 일본은 디젤이 약해서 안됌.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현기에서도 좀더 신경을 제발 조금이라도 쓰겠지요 ㅎㅎㅎ
예전에 한국 자동차 시장은 경쟁구도였지만 요즘은 독점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라서 일본차든 미국차든 유럽차든 경쟁력 있는 차가 자꾸 들어오는것은 소비자에게 분명 이득이 될껍니다, 혹시 압니까?, 현기차 내년 신모델 가격이 떨어지는 날이 올지 (읍겠쥬?) ㅎㅎ
쪽빠리차사는 게정상으로 보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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