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전용으로 개발된 일본 미니밴들이 국내 속속 소개되면서 유일한 국산 미니밴 카니발의 지위가 흔들리고 있다. 특히 수입산이 성능과 정숙성, 고급스러움 등을 적극 내세운 까닭에 카니발의 독점 체제가 무너질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3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현재 토요타 7인승 미니밴 시에나가 홀로 버티던 시장에 혼다가 오딧세이를 투입, 경쟁을 시작했다. 비록 두 차종에 불과하지만 한걸음 한걸음 시장 형성 중인 것. 이른바 프리미엄 미니밴 시장이 무르익는 셈이다.
일본 미니밴의 한국 도입은 사실 국산차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내수 미니밴 시장이 그간 국산차 카니발에 의해서 유지됐던 것. 이른바 끼어들 틈새가 있다는 의미다. 토요타와 혼다가 시에나와 오딧세이를 투입한 배경도 기아차 카니발의 독주와 무관치 않다. 월 평균 2,500대 판매의 미니밴 시장은 충분히 공략할 만하다는 계산이 깔려 있는 셈이다.
오딧세이에 앞서 판매가 시작된 시에나는 의외로 선전 중이다. 올해 10월까지 520여대를 판매, 시장에서 인정을 받았다. 도입 초기 목표가 연간 300대였음을 감안하면 이미 목표는 초과했다. 기아차 카니발의 주력이 디젤인 것과 달리 가솔린 단일 차종이라는 한계에도 불구,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가솔린이 가진 특유의 정숙성과 편안함이 호평을 얻고 있다. 게다가 효율 또한 3.5ℓ 가솔린 기준으로 9.4㎞/ℓ여서 나쁘지 않다는 게 인기의 배경이다.
가격도 한 몫 거들었다. 시에나는 LE 4,290만원, 리미티드가 4,940만원이다. 오딧세이는 4,790만원에 판매된다. 최대 3,410만원에 이르는 카니발 V6 3.5ℓ 가솔린(9인승)과 비교하면 큰 부담은 아니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레저 인구의 급격 증가도 북미산 일본 미니밴 시장의 잠재력을 키워다. 특히 오토캠핑 인구의 폭발적인 수요가 미니밴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수입차 관계자는 "가솔린 미니밴은 틈새시장이 분명하게 존재한다"며 "승차감과 정숙성 등에서 국산 디젤이 따라올 수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입사들이 노리는 것은 카니발 시장"이라며 "기아차가 카니발 가격을 올릴수록 북미산 일본 미니밴 판매가 늘어날 수 있음을 노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디젤도 아니고 휘발유.....
캠핑도 다니고 레져활동 즐기지만 저라면 카니발 구입하겠네요
뒤통수의 부담을 떨칠수 있는 자만이 선택할 수 있는 차,,,
별로 안팔리것는디요?
이젠 익숙하다 그러더군요 ㅋㅋ
여기는 쪽바리가 설치고,,
가격이 3천 4백인 카니발 대비 4천을 넘어 5천까지 바라보는 차가 비교될 수 있을리
만무하고.
11인승에 따른 세금혜택대비 일반 승용에 3.5리터는 그 차이가 무지막지한데다
마찬가지로 3.5리터 엔진에 게다가 휘발유라면 유지비 차원에서 비교가 안될텐데
기자양반 지금 그게 무슨 소리요...
다만, 서울에서 카니발리무진은 이제 보기 힘들겠군.-_-ㅋ
첫째로 안정성 하고 마감성 보면 말다했죠
회사차량으로 카니발 리무진 구매하였지만 부분적인 마감이나 완성도 보면 참....
그렇게 극단적인 사상으로 살아서 안피곤하세요?
그냥 일본차가 그저 싫다고 말하세요 그냥 ㅉㅉ
아님 엔트리라도 늘려보겠다는건지
대한민국은 이런차 가솔린으로 안타
그나저나 카니발은 아니지만...로디우스 11인승타고 시골다녀오니 몸이 많이 피곤하더군요...
재질 느낌이 많이나 싫다는... 원가 절감을 얼마나 심하게 하는지 시트 사이즈도
초등학생 전용시트 사이즈... 장거리 갈때 너무 불편하다는...
우리나라에서도 개인이타는 카니발은 2천만원대에서 타지
3천4백까지 주고 타는사람은 뭐 취향이특이하지않고서야 거의없음.
뭐 연애인노예용으로나 많이 쓰이겠네~
지금까지도 그 기록은 깨지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자영업자나 장거리 비지니스 출장이 잦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수요가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솔까 저거 쪽발승합인지 보통 사람들은 알지도 못함.
마크 자세히 좀 봐야 도요다인지 혼다인지 알 정도.
그 만큼 인지도가 없음.
심지어는, 차에 관해서 아는척 하는 건 누구보다 쳐지기 싫어하는 보배돌이들조차도 실물보고 한 눈에 못 알아 볼 정도임.
쪽발승합 좋은 것들은 그냥 사서 타고 다녀라.
싫은데 죽거나 병진 되기 싫어 ...뭐 지하고 의견이 다르다고 그런걸 시키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뉴스에 났네 검색해보고 너나타셈.
가격대비도그렇고 아니면 차액으로 리무진 시트 ㅎ-ㅎ
리플은 덜덜이 디젤 리플이네요
거기다 쪽바리 운운하는 인생들은 뭐고
골프장 갈때 거래처에 기사랑 수행원 대동하고 타는차지 승합차라고
고객이 다같은건 아니죠
차 정말 좋습니다. 문도 다 전자동이고 완성도 자체가 틀립니다.
참고로 사무실에 카니발 리무진도 있고요~
.렉서스 토요타 충돌안전등급최하위 알고나 사시라고 ...27일자 뉴스 검색 해보셈.
즐 쪽빠리차하셈
오딧세이는 화려한 옵션은 없었지만 서스느낌과 고속도로 주행안정감이 매우 좋았습니닼ㅋㅋ
진짜 오딧세이는 우리나라에서 가격 착하게 팔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것 같더군요
그렇게 빨던 토요타캠리....고급이라던 렉서스es350충돌등급 최하위 뉴스에 났네
그래도 좋으면 타고 다녀 어차피 중고로 내놔도 심각할테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