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6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종두득두종팥득팥종후득후 12.12.27 08:57 답글 신고
    ㄷㄷ
  • 레벨 대령 1 wjswkwjd 12.12.27 10:44 답글 신고
    딜러들 고장안난다고 드립치더니 as는 왜 있남? .....
  • 레벨 하사 3 QuadTurbo 12.12.27 14:55 답글 신고
    AS가 꼭 고장난거만 고쳐주는 무슨 수리전문업소인줄 아시나..;;
  • 레벨 대령 1 wjswkwjd 12.12.31 21:24 답글 신고
    그래
  • 레벨 원수 눈팅만15년 12.12.27 08:58 답글 신고
    쪽바리차가 정리가 되어가는 건가요?
  • 레벨 상사 3 우리끼리 12.12.27 09:20 답글 신고
    보배에서 당신이 먼저 정리되었음 좋겠다는...
  • 레벨 원수 눈팅만15년 12.12.27 09:22 답글 신고
    아 네..
    쪽바리 모두 정리되면 저도 짐쌀께요
  • 레벨 상사 3 낙슥사킬러 12.12.27 09:38 답글 신고
    눈팅만15년//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시길...
  • 레벨 중령 1 쿨쿨지오 12.12.27 13:46 답글 신고
    쪽바리쉐리들 싫은건 저도 마찬가지...그러나 눈팅님은 참 밥맛임...

    글 잘 읽다가 저님 이딴글 뎃글 달려있으면 확 깬다능`~
  • 레벨 원수 눈팅만15년 12.12.27 15:08 답글 신고
    ㅎㅎ 이유가 있겠죠.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2.12.28 03:31 답글 신고
    눈팅이나 닉슨이나 동일인 같음
    참 불쌍한 인생들
    내가 일제차 사고 시승기 올려 줄께 기다려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2.12.27 09:05 답글 신고
    딸리는 브랜드 인지도, 구식 디자인 결국은 철수 하는구만 ㅋ
  • 레벨 소위 1 poosik 12.12.27 09:07 답글 신고
    아쉽네요 사고 싶은 차중 하나였는데
  • 레벨 대위 1 최종병기그거 12.12.27 09:14 답글 신고
    스바루~
  • 레벨 상사 3 우리끼리 12.12.27 09:20 답글 신고
    중고가 팍팍떨어지겠네
    바닥칠때 사볼만한차중 하나로 등극 ㅋ
  • 레벨 일병 잡동사니나는나 12.12.27 09:26 답글 신고
    판매중단이니 철수는 아니군요.. 다시 새로운 파트너 만나서 만났으면 좋겠군요
  • 레벨 하사 3 QuadTurbo 12.12.27 14:56 답글 신고
    스바루 코리아 철수입니다. 공식 기사 떴어요.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2.12.27 09:39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상병 woofuyoi 12.12.27 10:31 답글 신고
    2.5모델과 3.6수입하는거 차체가 팔의지 없어보였네요
    들여오면 안되는 모델만 들여왔으니 망할수밖에
    첨에 스바루 런칭전에 대기자중에 하나였죠 당연히b4가 나올꺼라고 생각하고
    이런 2.5 3.6 들여오는 순간 경쟁상대가 도요타 혼다 닛산과 경쟁해야 되는데 낮은 인지도로는 어림도 없죠 그래서 빼낸카드가 저가정책
    스바루는 니치마켓을 노려야 하는 차입니다
    박스터보엔진에 풀타입 캠리 알티마 어코드에는 없는 아이덴티로 다른층을 공약했어야하는데 절대로 스바루가 볼륨모델은 될수없죠
  • 레벨 일병 SUBARU 12.12.27 17:12 답글 신고
    참고로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쉽게 말씀드려서 우리나라 법규는 가솔린의 경우 미국 캘리포니아 법과 거의 같습니다. 즉 미국형 모델이 아니면 국내에 수입이 안되고, 굳이 하려면 차량진단장치인 OBD를 달아야합니다. 이는 도요타, 닛산 등도 마찬가지로, 미국형 모델을 들여오고 있습니다. 예전에 푸조나 BMW가 이런 문제로 미국에는 없는 2.0L 엔진모델 수입이 막혀 대체품으로 디젤모델을 수입했는데 결과적으로는 이게 아이러니하게 2.0L급 수입디젤 시대를 열게 된거 이기도 합니다.
  • 레벨 상병 woofuyoi 12.12.27 10:36 답글 신고
    가장진보된 디젤엔진이라는 박스디젤은 왜 안들여오는지 에미션은 오히려 가솔린보다 통과하기 쉬울텐데
    부산모터쇼때 스바루코리아 관계자에게 물어봤습니다
    왜b4는 안들여오냐고 별 관심없다네요 작은배기량은 망하겠구나 생각했는데
    미쯔비시가 철수했던거랑은 좀틀리죠 애들은 팔릴만한 차가 없는거구
    현대보다 나은것도 없는것들이 가격만 비싼거구요
    스바루는 팔릴만한 차는 안가지고 오고 한국시장에 들여오면 안되는 모델만 가지고 들어온거죠 아마도 차량선정만 잘했어도 꽤 선전했을꺼라 장담합니다
  • 레벨 일병 SUBARU 12.12.27 17:18 답글 신고
    그리고 윗글에 말씀드린대로 에미션 문제가 아니라 법규상 문제 (OBD장착여부)로 일본 내수용 가솔린 터보모델이 수입이 안되거니와 이를 개조해서 한국형을 만들만큼의 판매대수도 안됩니다. 디젤의 경우도 유럽형을 들여오면 되지만 일본내 수출부서도 다르고 판매대수의 한계상 어려움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이번에 결국 디젤모델을 수입못하고 가격도 안맞아서 실질직 철수 결정을 내린거구요.
  • 레벨 상병 woofuyoi 12.12.28 23:21 답글 신고
    저도 오래전에 임포터에서 에프터세일즈담당을 했었습니다
    가솔린은 캘리포니아법규를 따르고 디젤은 eu법규를 따르고있는건 님 말씀래로 이해를 합니다
    미국에서도 2.5b4를 판매하고있습니다
    일본에서는 2.0b4를 판해하고있구요
    전 미국형 b4를 말씀드린것입니다
    스바루랑 gm이랑 지분관계에 있을때 이쪽일을 진행할뻔도 했었습니다
    gm코리아에서요
    지금은 도요타로 들어갔지만 장사꾼 도요타가 인수할정도면 메리트있는 브랜드인건 확실하죠
    아직도 스바루를 보면 고집스러운 사브가 떠오를 정도로 멋지고 잼나는 차입니다
  • 레벨 대령 3 RhymeBus 12.12.27 10:59 답글 신고
    제가 지금까지 타본 awd 중 스바루가 가장 성능이 좋았었는데....
    (할덱스/보그워너 기반 전자식 4륜이나 콰트로,x드라이브 보다 스바루의 기계식 4륜이 성능이 더 좋았습니다. 위를 제외한 나머지 4륜들은 직접 타본적도 소유한 적도 없어서 모르겠구요)

    한국자동차 시장은 브랜드밸류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디자인이 중요한데
    스바루의 개발새발 디자인은 힘들듯... 북미살때도 진짜 마니아들이나 스바루탔지 일반적으로 스바루 많이 안타더군요. 어딜가도 사람 보는 눈은 비슷한듯. 못생기면 일단 관심조차 안가죠......
  • 레벨 소위 3 대구뉴스포티지 12.12.27 11:22 답글 신고
    스바루는 눈많은나라에서 많이 팔릴거같은데 ㅋㅋㅋ
  • 레벨 대령 1 wjswkwjd 12.12.27 11:24 답글 신고
    쪽빨차 하나 철수 한거 가지고 뭔 말들이 많으3

    저게 팔릴차야? 디자인은 발로 하냐? ...한국인이 호구냐?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2.12.28 03:35 답글 신고
    휸다이에 없는 차라 그래도 몇대 팔린듯 싶다
  • 레벨 소령 3 cronous 12.12.27 11:41 답글 신고
    일제차들이 글로벌브랜드 말곤 별로라 ㅋㅋㅋ
  • 레벨 하사 1 파네리스티 12.12.27 11:46 답글 신고
    정작 국내 매니아층이 원하는 모델은 안 들여보내 주고

    뻔하디 뻔한 이익많이남는 메인스트림모델만 팔아놓고

    도저히 이해하기 힘든 가격정책 책정 후 뒤로 할인해줘서 판매해주는 정책을 썼으니

    안그래도 안좋은 이미지 더 부추겨서 안팔리게 된거죠.
  • 레벨 하사 3 QuadTurbo 12.12.27 15:04 답글 신고
    회사는 기본적으로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서 운영하니 것이니 사측에서는 당연히 특정소수만 아주 가끔 찾는 마니아적 모델보다는 보다 많은 이익을 볼 수 있는 모델 파는게 당연한 논리 아닐까요?
  • 레벨 하사 1 파네리스티 12.12.27 15:13 답글 신고
    그렇게 판매정책을 짜면 이윤이야 많이 남겠지만 결과적으로 이미지향상에는 전혀 기여하지 못합니다.

    스바루의 태생이 랠리카에서 왔고, 랠리카 파생모델에 대한 마니아층이 많은 브랜드라는 사실에 촛점을 두고 마케팅해야 입소문을 타고 사람들이 많이 찾아주지요.

    그렇게 하지 않았기에 결국 철수하게 된거구요.
  • 레벨 대령 1 wjswkwjd 12.12.27 12:23 답글 신고
    일제차 글로벌 브랜드 토요타캠리 렉서스es350

    충돌 안전등급 최하위 나왔네요 ............글로벌 브랜드? ㅋㅋㅋㅋㅋ

    쪽빨차는 걍 쪽빠리차죠 무슨 글로벌입니까?
  • 레벨 대령 1 wjswkwjd 12.12.27 12:24 답글 신고
    지금 뉴스에 떳네요...네이버나 구글이나 검색해보시고 쪽빨차 선택하세요.
  • 레벨 중사 1 shapekong 12.12.27 13:02 답글 신고
    걱정마 난 그차안타니깐 너보다 더 튼튼한차타니 걱정말어라 ㅎ
  • 레벨 대령 1 wjswkwjd 12.12.27 13:37 답글 신고
    샤페콩아 쪽빨차 계속 타 남 걱정하지 말고 니가 자꾸 쪽빨차 까는 글에 글 남기니까

    쪽빨차 오너로 불쌍해보이잖냐? ㅉㅉㅉㅉ
  • 레벨 중사 1 shapekong 12.12.27 17:28 답글 신고
    너나 남걱덩하지말고 마시던 사케나 쭉마셔 남걱정말고 사케먹은돈 아베한테 잘적립되고있으니깐 ㅎ
  • 레벨 상병 블곰 12.12.28 03:21 답글 신고
    찌질찌질거리는 소리좀 안나게해라 쪽발이차 싫어하니깐 사케는 쳐먹지 ㅉㅉ
    어휴 지는 아나 멍청한거 ㅠㅠㅠ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2.12.28 03:36 답글 신고
    wjs 님 하는 꼬라지 보기 싫어 일제0하나 사줄려고요 ㅋㅋ
  • 레벨 대령 1 wjswkwjd 12.12.29 11:25 답글 신고
    고맙다 .....근데 너 벌써 사서 타고다니는 티가 팍팍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뼁끼 그만 쓰고 잔대가리 틀지마라.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2.12.30 23:23 답글 신고
    그래요 제가 일제차 10대 잇어요 ㅋㅋㅋ
    하도 어의가 없어서 ㅋㅋ
  • 레벨 대령 1 wjswkwjd 12.12.31 21:27 답글 신고
    열대도 없으면서 구라치는 거는 노존 쪽빨스탈,,노존 쪽빨스타일,,,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2.12.27 12:59 답글 신고
    음,,
  • 레벨 중사 1 shapekong 12.12.27 13:02 답글 신고
    스바르는 이제 내리막 으로 디자인이 너무 매니아층이라 ㅡㅡ
  • 레벨 상사 3 아뭐어쩌라고 12.12.27 13:21 답글 신고
    애초에 한국에서 성공할 브랜드가 아니였음
  • 레벨 대위 3 다음엔GTR 12.12.27 13:39 답글 신고
    결국은 ...
  • 레벨 대령 3 F13M6예약 12.12.27 14:04 답글 신고
    그래도 볼보나사브보단 나은 회사인데 안타깝구료
  • 레벨 중위 2 공해는없다 12.12.27 17:22 답글 신고
    암튼 개소리 하는 색히들 졸라 많네... 기업이 잘팔리는 차 대중적인 차 가지고 들어와서 자리잡는게 너무나 당연한 이치지... 랠리니 이미지 업이니 이런 개소리하는 놈들 정체는 도대체 뭔지.... 지금 스바루가 아웃백 레가시 들고 들어오는게 누가 봐도 가장 자연스러운데 .... 그다음 정착되면 임프레자 갖고 오고 마니아차량 가지고 오는게 수순이지... 스바루가 철수하는건 동종 경쟁차종 비해서 터무니없이 비싸게 쳐 받으니
    수익이 안나서 철수하는거야... 인지도 떨어지는데 가격은비싸 이게 팔리겠냐? 븅닭들아....
  • 레벨 소장 못난용 12.12.27 17:26 답글 신고
    ㅠㅠ
  • 레벨 일병 SUBARU 12.12.27 17:26 답글 신고
    소형차 이지만 가죽시트, 열선시트 등등 화려한 옵션에 길들여진 한국 소비자에게 미국사양 레거시, 포레스터는 사실 많은 무리가 있었죠.. 만약 우리나라와 일본의 차량인증 법규가 똑같고 핸들 위치도 같다면...이라는 생각을 가끔하게됩니다. 이렇게 되면 일본의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차량이 한국에 어렵지 않게 들어올 수도 있을텐데말이죠..일본에서 보는 스바루 차량은 국내의 미국사양과는 달리 깔끔하고 심플한 멋이 있거든요.
  • 레벨 대령 1 wjswkwjd 12.12.31 21:28 답글 신고
    저게 깔끔이냐? 지럴도 풍년이다
  • 레벨 중위 2 공해는없다 12.12.27 17:27 답글 신고
    3천전후 차량구입 소비자들 성향은1-2백만원에 민감한 층이야.... 비슷한 모델에 도요타 혼다 닛산 브랜드 달고 몇백 싸게 나오면 당연히 싼쪽으로 가지 돌빡이 아닌이상... 레가시등에 완전 꼽힌놈 뺀다면... 이런상황에서 가격인하는 없으니 철수하는거야...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2.12.27 21:06 답글 신고
    결국엔.....국민 정서에 부합해야......
  • 레벨 병장 육삼이 12.12.27 21:26 답글 신고
    임프레자나 싸게들여오지 간보기는
  • 레벨 대위 1 파이판 12.12.27 22:28 답글 신고
    사브, 스바루... 차 좋다는 사람만 많고 정작 팔리지는 않는 브랜드들이 다들 망해가는군요. 다음엔 볼보일까?
  • 레벨 상사 3 붕붕봉 12.12.27 23:05 답글 신고
    스바루 전세계 판매량이 60~70만대 수준의 생산업체.
    자동차 커뮤니티에서야 다들 아는 제조사이긴 하지만, 대중적 인지도는 형편 없음.

    뭐하나 내세울게 없고, 거기다 수입이라 가격대가 높으니 국내 시장에서야 망할게 이미 훤히 예상된 일.

    글고, 만화만 보고 임프레자 WRX-STI만 외쳐봤자 웃기는 소리.
    국내에 내놔봤자 판매량은 폭망 수준이 뻔함.

    "와 임프레자다" 이런 호기심을 가질 사람은 많지만, "살 사람"은 거의 없다는 것.

    일본에서도 보기 어려운 차고,
    전세계 연간판매량 다 합쳐봤자 수천대밖에 안되는 모델임.
  • 레벨 상사 3 붕붕봉 12.12.27 23:08 답글 신고
    기업이 자선봉사단체도 아니거니와...
    AS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총판매량이 얼마되지도 않는 수입자동차사의 경우, 고성능 버전이나 특수한 모델은 들여오기 어려움.


    가격대는 진짜..
    독일 3사 엔트리가 4천대부터 시작하고, 3천대에는 미국산이나 도요타등의 스테디셀러들이 모여있음. 그런데, 그와중에서 미국산은 여전히 고전하고 있음.

    한마디로 스바루따위가 비빌 틈이 없다.

    암튼, 스바루는 예상된 일이고..
    비슷한 이유로 피아트도 고전을 면치 못할 것임.
  • 레벨 대령 3 내푸른하늘 12.12.27 23:11 답글 신고
    철수...
  • 레벨 병장 카레라이스 12.12.28 00:20 답글 신고
    스바루 코리아 돈 들여서 임프레자 추가생산라인까지 갖추었다고 말만하고
    질질 끌더니...결국 이번겨울에도 페이스리프트 모델들 빛을 못 보고...철수하는군요.
    근데 진짜 요즘 일본차
    디자인이 너무 취향을 떠나 너무 이상해서 신기할정도


    그나 저나 가장 좋아할 사람들은

    도요타 86 오너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2 공해는없다 12.12.28 00:41 답글 신고
    중요한건 86가격이 안드로라 오너들이 몇없다는거...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2.12.28 03:38 답글 신고
    딱 망할 회사 미쯔** 랑 이거 였는데 수순을 밟는구나
    정말 저중심 박서 4륜 빼고 나머지는 암울함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2.12.28 04:28 답글 신고
    4륜구동 괜찬은데 디자인 문제.,.,.,.,
  • 레벨 원사 2 BMW광팬 12.12.28 06:01 답글 신고
    쪽빠리 차는 무조건 아웃 오브 안중
  • 레벨 병장 재키스튜어트 12.12.28 08:35 답글 신고
    자 다음 타자 올라오세요~ 볼보?
  • 레벨 중사 1 골프좆 12.12.29 11:22 답글 신고
    닛산 인피니티도 가격 낮추지 않으면 안됩니다.M30d는 5천 중반대는 되어야 하죠.
  • 레벨 소장 나와토웩 12.12.28 09:20 답글 신고
    싸게 팔아봐라 자시자시자시가
  • 레벨 하사 2 오토모빌매니아 12.12.28 13:02 답글 신고
    휘발유가 비싼 우리나라에 휘발유 모델만 팔았으니 인기 없음. 디젤이나 출시 할 것이지.
  • 레벨 소위 2 빌리의떡맛 13.01.01 14:44 답글 신고
    나도 레가시 타는중이지만 솔까 예상했던 결과 아니었던가?
    내 예상보다 오히려 더 오래간거라 생각되는데.
    수준높은 4륜메커니즘에 해외서 인정받은 안정성때문에 스바루를 선택했지만 나같은 매니아들이 아닌 일반인들에게 어필할수있는 어떠한 장점도 존재하지 않음.
    4륜? 연비만 잡아묵고 아무 쓸모없는 기능이란게 일반인들 인식이고 안정성?
    국내소비자들에게 차량 안정성은 다 거기서 거기라는게 일반적 인식.
    거기다 한물간 익스테리어 디자인에 조잡한 실내 디자인과 옵션들.
    어필은커녕 단점만보이는게현실.
  • 레벨 소령 1 디지탈임팩트 13.01.01 23:17 답글 신고
    성능을 떠나..

    이름은 쓰바루요...

    디자인은 디자이너연봉안줘서 기분나쁘게 디자인하게끔 만든것같어..
  • 레벨 소위 3 LoveLuxurySuv 13.07.01 16:14 답글 신고
    박서엔진좋았는데 ㅠㅠ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