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코리아가 31일부터 스바루 차량 수입과 판매를 중단한다.
스바루 코리아는 적자폭 증가에 따라 판매 업무를 중단하고 사후 서비스(A/S) 업무만 유지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바루 코리아는 2010년 5월 일본후지중공업이 생산하는 스바루 브랜드 자동차를 한국 시장에 내놓았으며 최근 2013년형 모델의 가격을 동결하고 마케팅활동에 나섰다.
국내 소비자 선호도를 고려해 소량 생산되는 디젤엔진 차량의 도입을 추진했으며 마니아층을 위한 임프레자 STI모델을 한국형 모델로 개발하기도 했다.
그러나 올해 1~11월 543대를 판매해 작년 동기보다 2.8% 성장하는 데 그치는 등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스바루 코리아는 경쟁이 치열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와 가격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후지중공업과 신차 출시 지원과 차량 수입가 조정을 협의했으나 입장 차이를 좁히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스바루 코리아는 "수입가 인상으로 지금까지 억제해 온 국내 소비자가격 인상을 더는 막을 수 없게 됐다"며 "소비자 가격 인상으로 인한 시장 경쟁력 약화와 적자폭 증가는 기존 고객 관리 업무에까지 타격을 가하게 되므로 완성차 수입·판매를 중단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기존에 판매된 차량의 A/S, 품질보증, 소모성 부품 무상 교환 서비스, 부품공급 등 사후 관리 업무를 차질없이 유지하고 후지중공업과 지속으로 협의해 새로운 수입 판매 파트너사를 확보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지연 기자 cherora@yna.co.kr
출처-연합뉴스
<본 기사의 저작권은 연합뉴스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쪽바리 모두 정리되면 저도 짐쌀께요
행복한 하루되시길...
글 잘 읽다가 저님 이딴글 뎃글 달려있으면 확 깬다능`~
참 불쌍한 인생들
내가 일제차 사고 시승기 올려 줄께 기다려
바닥칠때 사볼만한차중 하나로 등극 ㅋ
들여오면 안되는 모델만 들여왔으니 망할수밖에
첨에 스바루 런칭전에 대기자중에 하나였죠 당연히b4가 나올꺼라고 생각하고
이런 2.5 3.6 들여오는 순간 경쟁상대가 도요타 혼다 닛산과 경쟁해야 되는데 낮은 인지도로는 어림도 없죠 그래서 빼낸카드가 저가정책
스바루는 니치마켓을 노려야 하는 차입니다
박스터보엔진에 풀타입 캠리 알티마 어코드에는 없는 아이덴티로 다른층을 공약했어야하는데 절대로 스바루가 볼륨모델은 될수없죠
부산모터쇼때 스바루코리아 관계자에게 물어봤습니다
왜b4는 안들여오냐고 별 관심없다네요 작은배기량은 망하겠구나 생각했는데
미쯔비시가 철수했던거랑은 좀틀리죠 애들은 팔릴만한 차가 없는거구
현대보다 나은것도 없는것들이 가격만 비싼거구요
스바루는 팔릴만한 차는 안가지고 오고 한국시장에 들여오면 안되는 모델만 가지고 들어온거죠 아마도 차량선정만 잘했어도 꽤 선전했을꺼라 장담합니다
가솔린은 캘리포니아법규를 따르고 디젤은 eu법규를 따르고있는건 님 말씀래로 이해를 합니다
미국에서도 2.5b4를 판매하고있습니다
일본에서는 2.0b4를 판해하고있구요
전 미국형 b4를 말씀드린것입니다
스바루랑 gm이랑 지분관계에 있을때 이쪽일을 진행할뻔도 했었습니다
gm코리아에서요
지금은 도요타로 들어갔지만 장사꾼 도요타가 인수할정도면 메리트있는 브랜드인건 확실하죠
아직도 스바루를 보면 고집스러운 사브가 떠오를 정도로 멋지고 잼나는 차입니다
(할덱스/보그워너 기반 전자식 4륜이나 콰트로,x드라이브 보다 스바루의 기계식 4륜이 성능이 더 좋았습니다. 위를 제외한 나머지 4륜들은 직접 타본적도 소유한 적도 없어서 모르겠구요)
한국자동차 시장은 브랜드밸류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디자인이 중요한데
스바루의 개발새발 디자인은 힘들듯... 북미살때도 진짜 마니아들이나 스바루탔지 일반적으로 스바루 많이 안타더군요. 어딜가도 사람 보는 눈은 비슷한듯. 못생기면 일단 관심조차 안가죠......
저게 팔릴차야? 디자인은 발로 하냐? ...한국인이 호구냐?
뻔하디 뻔한 이익많이남는 메인스트림모델만 팔아놓고
도저히 이해하기 힘든 가격정책 책정 후 뒤로 할인해줘서 판매해주는 정책을 썼으니
안그래도 안좋은 이미지 더 부추겨서 안팔리게 된거죠.
스바루의 태생이 랠리카에서 왔고, 랠리카 파생모델에 대한 마니아층이 많은 브랜드라는 사실에 촛점을 두고 마케팅해야 입소문을 타고 사람들이 많이 찾아주지요.
그렇게 하지 않았기에 결국 철수하게 된거구요.
충돌 안전등급 최하위 나왔네요 ............글로벌 브랜드? ㅋㅋㅋㅋㅋ
쪽빨차는 걍 쪽빠리차죠 무슨 글로벌입니까?
쪽빨차 오너로 불쌍해보이잖냐? ㅉㅉㅉㅉ
어휴 지는 아나 멍청한거 ㅠㅠㅠ
뼁끼 그만 쓰고 잔대가리 틀지마라.
하도 어의가 없어서 ㅋㅋ
수익이 안나서 철수하는거야... 인지도 떨어지는데 가격은비싸 이게 팔리겠냐? 븅닭들아....
자동차 커뮤니티에서야 다들 아는 제조사이긴 하지만, 대중적 인지도는 형편 없음.
뭐하나 내세울게 없고, 거기다 수입이라 가격대가 높으니 국내 시장에서야 망할게 이미 훤히 예상된 일.
글고, 만화만 보고 임프레자 WRX-STI만 외쳐봤자 웃기는 소리.
국내에 내놔봤자 판매량은 폭망 수준이 뻔함.
"와 임프레자다" 이런 호기심을 가질 사람은 많지만, "살 사람"은 거의 없다는 것.
일본에서도 보기 어려운 차고,
전세계 연간판매량 다 합쳐봤자 수천대밖에 안되는 모델임.
AS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총판매량이 얼마되지도 않는 수입자동차사의 경우, 고성능 버전이나 특수한 모델은 들여오기 어려움.
가격대는 진짜..
독일 3사 엔트리가 4천대부터 시작하고, 3천대에는 미국산이나 도요타등의 스테디셀러들이 모여있음. 그런데, 그와중에서 미국산은 여전히 고전하고 있음.
한마디로 스바루따위가 비빌 틈이 없다.
암튼, 스바루는 예상된 일이고..
비슷한 이유로 피아트도 고전을 면치 못할 것임.
질질 끌더니...결국 이번겨울에도 페이스리프트 모델들 빛을 못 보고...철수하는군요.
근데 진짜 요즘 일본차
디자인이 너무 취향을 떠나 너무 이상해서 신기할정도
그나 저나 가장 좋아할 사람들은
도요타 86 오너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저중심 박서 4륜 빼고 나머지는 암울함
내 예상보다 오히려 더 오래간거라 생각되는데.
수준높은 4륜메커니즘에 해외서 인정받은 안정성때문에 스바루를 선택했지만 나같은 매니아들이 아닌 일반인들에게 어필할수있는 어떠한 장점도 존재하지 않음.
4륜? 연비만 잡아묵고 아무 쓸모없는 기능이란게 일반인들 인식이고 안정성?
국내소비자들에게 차량 안정성은 다 거기서 거기라는게 일반적 인식.
거기다 한물간 익스테리어 디자인에 조잡한 실내 디자인과 옵션들.
어필은커녕 단점만보이는게현실.
이름은 쓰바루요...
디자인은 디자이너연봉안줘서 기분나쁘게 디자인하게끔 만든것같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