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8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3 벤틀니OT 13.02.01 09:10 답글 신고
    아주그냥 어떻게든 팔아먹을려고 장난질을 하는구만...
    그럼 제네시스쿠페 3.8 제네시스 세단 3.8 에쿠스 3.8엔진은 겹치는데 왜넣은거임.???

    고성능 좋아하네...

    기아 + 현대라는 두브랜드가 아주문제임....... 그냥 현기자동차라고 새브랜드만들어라...

    같은 차에 껍데기와 내장만 바꿔서 두배로 팔아먹을려하니 지랄이지
  • 레벨 상병 세리스 13.02.01 14:00 답글 신고
    공감....현기야~벤츠비엠 껍데기만 뽁지말고 기업마인드도 쫌 배워라~~~ 겹치기 하면 안팔릴것 같아서 그런거임???소비자를 무슨 빙신으로 아나...ㅉㅉㅉ
  • 레벨 하사 3 Ghepardo 13.02.01 14:12 답글 신고
    브랜드간 부품 공유 및 샤시 모듈화는 자동차 제작자들 입장에서 피해갈수없는 현실입니다. BMW, 벤츠는 둘다 단독 브랜드라 잘 티가 안나지만 폭스바겐 계열 브랜드만 보셔도 모듈화 수준이 상상을 초월하죠.
  • 레벨 대위 3 SAINTMISA 13.02.01 16:18 답글 신고
    능력차이는 있는듯.. 폭바는.. 그많은 브랜드 차를.. 안겹치게 잘 정리하고.. 잘하는데.. 현기차는.. 2개인데도.. 개판.ㅡㅡ
  • 레벨 중사 3 김모군임 13.02.02 01:42 답글 신고
    Ghepardo 폭바계열에서 모듈화 수준이 상상을 초월하진않은데요? 당장 폭바랑 아우디랑 비교해도 외내관할거없이 변속기 엔진도 다릅니다 뭐 기본은 비슷한건맞지만 현기차처럼 아주똑같은 변속기 기어 하다못해 손잡이까지 공유하진않죠
  • 레벨 하사 3 Ghepardo 13.02.02 10:11 답글 신고
    김모군임님, 업계에 파워트레인 공유는 이미 흔한 일입니다. 각차의 특성에 맞춰 ECU를 살짝 수정하지만 기본적으로 파워트레인을 Assey화해서 공유하죠. VAG의 경우는 90년부터 매우 공격적인 플랫폼 공유로 유명합니다. 가령 가장 대표적인 FF/AWD 플랫폼으로 골프,시로코,제타,EOS,A3,티구안,TT,파비아,레온등등 하나의 플랫폼으로 이렇게 많은 차를 만드는 회사는 없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대시보드 뒤에 에어컨, 파워스티어링, 공조장치, 도어내부의 파워윈도우등 눈에 안보이는 건 최대한 다 공유합니다. 저가 모델뿐만 아니라 컨티넨탈GT, 플라잉스퍼, 페이톤같은 고급차들도 기본설계는 대부분 공유하고 시각적으로 보이는 부분들을 모두 바꾸는 차들입니다. 컨티GT가 처음 나왔을땐 노골적인 폭스바겐 부품 사용으로 욕 많이 먹었습니다. 키도 아우디 A4랑 같았거든요.

    이건 앞으로 계획인이라고 하는데요, 미드쉽차들은 복스터부터 R8, 가야르도, 미래 아벤타도르까지 하나의 미드쉽 플랫폼으로 통합한다고 하네요.
    http://www.automobilemag.com/features/news/1204_deep_dive_volkswagen_group_product_plans/viewall.html

    차를 모르는 사람들은 겉으로 보이지 않으니까 그려려니 하지만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그리 반가운 현상은 아닙니다.
  • 레벨 대위 3 VQ290VGT 13.02.01 09:13 답글 신고
    그럼 아쿱 na vs k3쿱 과급 구도인가...

    다운사이징이 대세인 지금 과급차가 끌리군...
  • 레벨 병장 울산빠이야 13.02.01 09:17 답글 신고
    ㅍㅎ 엔진 떨이네
  • 레벨 소위 1 오뚜기식품 13.02.01 09:21 답글 신고
    그냥 내놓지마요~

    팔지도 말고
  • 레벨 대위 3 하늘에별이i 13.02.01 09:36 답글 신고
    준중형급 사면서 2000cc세금 내고 싶어하는 사람이 누가 있겠나?;;
  • 레벨 준장 윈터블루 13.02.01 09:43 답글 신고
    정답!
  • 레벨 소위 1 ㅇForeverㅇ 13.02.01 09:53 답글 신고
    저도 공감^^
  • 레벨 준장 꿀짜 13.02.01 11:00 답글 신고
    공감 한표 추가요. 세금 cc 대로 매기는거를 폐지하든지.
  • 레벨 병장 침묵하는다수 13.02.01 16:54 답글 신고
    크루즈 사는 사람들이 그러고 있지 않남유? ㄷㄷ
  • 레벨 원사 3 6000cc티코 13.02.01 09:55 답글 신고
    쿠페라 스포츠성을 띄고있으니 준중형이라도 2천씨씨 팔린다라는 생각을 하는것 같은데
    옘병 내생각엔 백방 sm3 2.0꼴난다
    판매량을 두고보면 알겠지 에헴
  • 레벨 대위 3 텍사스연쇄할인사건 13.02.01 09:59 답글 신고
    안사면되지뭐~
  • 레벨 소령 3 오빠강남스타일 13.02.01 10:00 답글 신고
    그런데 아반떼 쿠페 말이야.. 그냥 아반떼 문두짝 귀찮아서 안만든거 같거덩
    그러니까 좀 외관도 좀 변화를 주고 또 2000CC보다는 좀 존중형에 맞게 엔진도 설계할 필요가 있다 생각이 드는데...
  • 레벨 원사 2 비맞은하늘 13.02.01 10:01 답글 신고
    음...
  • 레벨 소위 2 이빨016 13.02.01 10:10 답글 신고
    수동뽑고 R튠하고 타면 재미있게 탈 수 있을 듯 합니다. 많이 팔릴 것 같지는 않네요.
  • 레벨 대장 Gratio 13.02.01 10:15 답글 신고
    대우영맨들
    크루즈 1.8 은 1.6 과
    세금차이 얼마 안난다고
    조낸 설레발 치더니
    1.8보다 일년에 5만원 더 비싼
    2.0 은 갑자기 까고 있네

    1.6 세금 일년 27만원
    1.8 세금 일년 47만원
    2.0 세금 일년 52만원
  • 레벨 상사 3 낙슥사킬러 13.02.01 10:54 답글 신고
    서민들에게는 자동차세가 문제가 아니라 의료보험이나 국민연금이 더 문제지요

    솔직히 2.0 넘어가도 자동차세 그것 얼마 된다고;; 부담은 거의 없지 않나요?

    문제는 의료보험에서 시작하는거지

    보험료 할증도 조금 문제는 되고
  • 레벨 대위 3 슈퍼모타드 13.02.01 10:21 답글 신고
    2.0 터보라면 생각은 한번 해봤을텐데요 ^^ 판매량이 말해주겠죠?
  • 레벨 소위 3 대구구찌맨 13.02.01 10:24 답글 신고
    차는 날아가것네요
  • 레벨 대위 3 랭글러내꺼 13.02.01 10:27 답글 신고
    쏘텁엔진 약간 디튠해서 나와야지

    판매간섭 최소화 하려다보면

    결국은 차가 안 팔릴텐데 말임 ㅎㅎ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3.02.01 10:31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중사 3 BloodAzel 13.02.01 10:32 답글 신고
    이건 뭐 빙시도 아니고 _-;;
    듀얼클러치 빠지고..터보빠지고...디자인은 수정도 없는거 같고_-;;
    걍 국내엔 판매하지말지??? 그냥 아방이 사서 타고 말지..
    어떤 정신 덜떨어진놈이 이걸 사겠노 답답허네

    듀얼클러치 적용시키고 2.0에다가 터보를 올려주던가 ~
    걍 1.6에 터보만 올리던가..보아하니 가격도 걍 아방이보다 비쌀거 같은데

    만들다만거 같은 아쿱를 누가 2000cc 세금내고 타냐 ~ 스포츠카 할증 붙냐안붙냐 따라 좀 차이나것지만 붙는다면 차라리 걍 젠쿱2.0 중고를 타고말지
  • 레벨 준장 꿀짜 13.02.01 11:01 답글 신고
    모양 똑같으면 엠블럼만 2.0으로 고치면 되겠네요.
  • 레벨 원사 3 애플cut 13.02.01 10:34 답글 신고
    엔진을 떠나 디자인만 봐도 정말 대충 만든다 ㅋㅋㅋㅋ
  • 레벨 상사 3 아뭐어쩌라고 13.02.01 10:51 답글 신고
    아이고 현기차 말장난보소 아반떼 쿠페라니까 뭐 그냥 문짝2개로만 만들면 다인줄 아내?
    막말로 엔진간섭때문에 2.0 GDi채택했다치자, 그러면 2.0 GDi채택한 i40은 뭐냐?
  • 레벨 준장 으으으 13.02.01 10:59 답글 신고
    얘네도 GM 따라하나..
  • 레벨 준장 꿀짜 13.02.01 11:01 답글 신고
    여러분!!! 안사면 됩니다.
  • 레벨 중사 1 shapekong 13.02.01 11:08 답글 신고
    쿠페라는 스포츠성은 문두짝 째고는 어디서도 찾아볼수가 없네 ㅡㅡ 어떻게든 막팔아먹으려고 아주 난리네 .. 안사준다
  • 레벨 소위 1 poosik 13.02.01 11:14 답글 신고
    듀얼클러치는 완성이 안되었고. 1.6터보는 연비가 개판이고.. 나름 고민했겠죠 ㅎㅎ
  • 레벨 중령 1 세쫑 13.02.01 11:21 답글 신고
    ㅇㅇ
  • 레벨 원사 3 터보밤꽃직분사 13.02.01 11:21 답글 신고
    내가 뭐랬노ㅋㅋㅋㅋㅋㅋ
    현기 준중형 쿠페가 1000대 팔리면 그 중 980대는 K3쿱, 20대는 아쿱이라고ㅋㅋㅋㅋㅋㅋ
    척 보면 척 아닌가?????
    이 답답한 제품사양 결정하는 허여멀건한 애기들아♡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3.02.01 11:49 답글 신고
    굿,,,,
  • 레벨 대위 2 ECU스포 13.02.01 11:50 답글 신고
    ㅋㅋ 현기는 안산지 오래되서리 국산차 이제 매리트없음
  • 레벨 중사 3 인커스 13.02.01 11:51 답글 신고
    다필요없고 그냥 프로씨드GT 한정판 출시가 답
  • 레벨 소령 1 압구정노숙자 13.02.01 12:34 답글 신고
    현대가~~~ 이제 하락세이긴하락세인가보네요...

    이렇게 감이 떨어지나..

    저거 살 사람이... 몇이나 있을런지...
  • 레벨 소위 3 깝치지마라 13.02.01 12:34 답글 신고
    붕신들 진짜 삽질한다~~ 매번 똑같은 짓거리네~~ 저러다 안팔리면 철수 할꺼 뻔한데 정말 고객의 니즈 파악을 못하는 듯~! 돌대가리들아 잘들어라~~ 아반떼 급이면 사회 초년생 또한 30대 초반까지 구매 희망자들이고 준중형에 강력한 터보 엔진을 원한다~~ 물론 세금 또한 준중형을 원하고~~ 성인 3명타고 여름에 에어컨 틀면 오르막길 빌빌 거리는 차가 아니라 그래도 스트레스 없이 나가 주는차~~ 누가 준중형차에 중형 세금 내고 타고 싶겠냐고~~~ 혹시 디젤이면 몰라도~~~ 허기 쿠킹 호일에 디젤 올리면 버티기나 하겠냐~~
  • 레벨 대위 3 다음엔GTR 13.02.01 12:48 답글 신고
    쿠페에는 터보가 제격인데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3.02.01 13:45 답글 신고
    아니 왜 1.6 터보를 안올리죠 쿠페는 스포츠 아니가 차 만드는 사람들이 일반인 보다 훨씬 전문간데 돌대가리들이 마케팅 개발 연구하는지 원 ~ 그리고 명색이 쿠펜데 아방이 md랑 머가 다른지 그냥 문만 두짝 ? ㅋㅋ 그래도 기아포르테 쿱 k3 쿱은 세단과 달리 디쟈인이 조금 다른데 말이죠 거기다 저기 아방쿱은 프레임 리스 도어가 아니군요 정말 저거 사는 사람은 호구 인증 할듯 ~
  • 레벨 원사 3 마송학교 13.02.01 13:49 답글 신고
    쿠페 과연 몇대나 팔릴까나.....
    팔린다 해도 만약 k3이 터보 얹으면......
    하긴 기름값 때문에 어찌보면 2.0gdi가 오히려 좋을수도 있을 듯 싶긴한...^^
  • 레벨 병장 911s 13.02.01 13:51 답글 신고
    에휴.. 멍청하네요.
    벨로스터랑 아반테 쿠페에 같은 엔진 들어가면 디자인따라 취향따라 둘중 어느 차종이라도 소비자 선택권이 넓어져 타 회사 다른 차 사려던 사람도 흡수 가능할텐데...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3.02.01 14:08 답글 신고
    그래봐야 별거 없네~ 엔진성능에서 다운 그레이드면 아무리 쿠페형이라고 해도 성능에 차이가 없다고 봐야되고, 결국은 문 두짝자리 아방이라는 결론밖에 나오지 않네~
    엔진이나 출력 변화가 없으면 그냥 아방이지 뭐가~
    독일 브랜드처럼 어느정도 겹치는 부분이 있어야지~ 너무 몸을 사리네~
    하긴 그러니 현기차지~~
  • 레벨 원사 1 코멍멍돼지꿀 13.02.01 14:09 답글 신고
    미친... 2.0 터보 GDi에다가 듀얼 클러치 미션 넣으면 될 걸 가지고 머리들이 거지여??
    이왕이면 전 모델에 듀얼 클러치는 선택, 수동 6단 기본. 요러면 더 좋을 거 같은데.
    그러면 좀 찾지 않을까? 특이한 마인드라면?
  • 레벨 대령 1 현대자전차 13.02.01 14:11 답글 신고
    현대의전략은 아방쿱이랑 벨로스터둘다 많이팔지않기로한거같네요
  • 레벨 중장 옥장군 13.02.01 14:13 답글 신고
    걍 내놓지마라~
  • 레벨 중사 3 prodo 13.02.01 14:15 답글 신고
    안나오는게 낫지 않나.. 아방쿱기다리는 사람이 있나.. = _=)?
  • 레벨 상사 1 자몽젤리 13.02.01 14:23 답글 신고
    터보+DCT는 기본으로 달고나와도 팔릴가말까 아닌가;;; 일반 아반테에비해 특별히 좋은거 하나 없는 문짝 두개짜리 쿠페를 누가살런지;; 멍구 아직 정신 못차린듯;;;
  • 레벨 대령 1 HG220VGT 13.02.01 14:38 답글 신고
    지금 포르테쿱도 1.6 GDI 과 2.0 인데 2.0이 출력이 폴쿱보다 높아졌다는것과 디자인 빼고는 다른게 뭐가 있나요?
  • 레벨 상사 1 순정이좋아요 13.02.01 14:41 답글 신고
    얼마나 팔릴지 기대된다 ㅋㅋㅋ
  • 레벨 하사 3 쓰리썸짬뽕 13.02.01 14:50 답글 신고
    프레임있으도어~
  • 레벨 중사 1호봉 박벤엄마징어 13.02.01 14:54 답글 신고
    미국서 처럼 어드밴스 에어백 해줘봐라...

    한국은 저질스러운 디파워드 에어백.

    그냥 미국으루 꺼져라.
  • 레벨 병장 無學 13.02.01 15:06 답글 신고
    쿠페좋아하는데 넌 생긴게 내 취향이 아님ㅎ
    자주보면 적응될수도ㅎㅎㅎ
  • 레벨 원사 3 붕붕아뵤 13.02.01 15:31 답글 신고
    세상에 없던 클레스 아반떼~쿠!쿱쿱쿱~!!

    아반떼는 아반떼다...아반떼쿱!
  • 레벨 소위 1 RX78 13.02.01 16:27 답글 신고
    ㅋㅋ 안 팔릴 듯
  • 레벨 중장 lihlhi 13.02.01 16:32 답글 신고
    사고나면 쿠킹호일;;
  • 레벨 상사 2 Quality 13.02.01 16:43 답글 신고
    ...케이스리 쿠페는 터보 올라간다는것 같던데 케스리 쿱이 낫겟네;;
  • 레벨 대위 2 소치는목동 13.02.01 16:56 답글 신고
    현대차는 포터외엔 쓸만한차 없다는...
  • 레벨 중위 2 LA다졌스 13.02.01 20:40 답글 신고
    ㅋㅋ 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1 머라캐산노 13.02.01 17:05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원사 3 쿠페리우스 13.02.01 17:41 답글 신고
    그럼 1.6터보 아방쿱 타고싶은 사랑은 어쩌지? 2.0gdi올린 벨로 타고싶은 사람은? 어차피 둘중 하나 살텐데 머가 겹친단건지 답답허네..ㅎ
  • 레벨 중사 2 아트킬 13.02.01 17:49 답글 신고
    어차피 국내에선 몇대 팔리지도 않을차.. 괜히 돈 들여서 엔진라인업 늘리고 재고관리 하기 귀찮은거지...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3.02.01 18:30 답글 신고
    헐... 터보 없으면 좀 그런데....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13.02.01 18:37 답글 신고
    멀까..
  • 레벨 소령 2 오우예 13.02.01 18:53 답글 신고
    아무리 이빨까도 살사람은 산다는것 ㅋㅋㅋ 불만이 그렇게많으면 현대들어가서일해보세요 ㅋㅋㅋ
  • 레벨 중사 3 닥터리 13.02.01 21:48 답글 신고
    야임마! 내가 계란을 낳지는 못해도 그게 상했는지 아닌지는 안다.......
  • 레벨 원사 3 mopar 13.02.01 19:04 답글 신고
    얼마나 자기네 새차에 자신감이 없으면 안 팔릴까봐 안 내놓는다니. 어차피 터보에 DCT해도 팔릴까 말까 한데.. 심심한 2.0L엔진에 세단이랑 외모는 똑같은데 더 불편하고 세금 비싼데 누가 사려나?

    왕회장님의 '해봤어? 해보고나 말해' 는 어디다 팔아먹었지?
  • 레벨 상사 3 미래의드림카젠쿱 13.02.01 19:38 답글 신고
    세금 쏘나타값내고 공간은 쏘나타보다 작은차를 누가삼? 게다가 저엔진은 i40에 들어가는 엔진아닌가?
  • 레벨 병장 포천호랑이 13.02.01 20:39 답글 신고
    출시되면 날아다니는 아반떼 많을꺼 같네 하체좀 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주길

    여러사람 저승으로 보내지 말길 바라며 박으면 에어백이 떠질진 모르지만

    차가 개박살 날듯

    빗길 모두 안운 하세요
  • 레벨 준장 갠역시 13.02.01 20:49 답글 신고
    저거 나와도 안팔려요. 쿠페는 우리나라에서 무덤입니다.
  • 레벨 대령 3 내푸른하늘 13.02.01 21:49 답글 신고
    슈퍼차져 달아도 모자랄 텐데
    안나간다..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3.02.01 22:36 답글 신고
    넘 약은 수법~~~~~~ㅋ
  • 레벨 병장 fdvdfgg4 13.02.01 22:46 답글 신고
    응?? 문짝 2개로 줄이고 2.0 올린거는.........포쿱이랑 똑같잔아~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1 흑형스바그 13.02.01 22:58 답글 신고
    판매를하겠다는건지 말겠다는건지..
  • 레벨 하사 1 프로아방테 13.02.01 23:24 답글 신고
    도대체 무슨생각으로 하반기에 출시한다는건지..하루 빨리출시해서 몇대더팔아야 케쿱한테 덜 발리짘ㅋㅋ너무일찍부터 패배자 방향으로가는건 아닌감?? 케쿱 스파이샷만봐도 나같으면 케쿱사겠네..배기량을보던 디자인을보던 기존 세단차량 출시 년도를봐도..케쿱이 우세하지안남?당연한소리..
  • 레벨 병장 보배의추억 13.02.02 00:10 답글 신고
    벨로스터를 제레미 클락슨이 타고 이렇게 말해다!
    이건 움직이는 쓰레기통이다!
  • 레벨 소위 3 꽈레라 13.02.04 22:27 답글 신고
    제레미 클락슨은 누구죠??
  • 레벨 소장 못난용 13.02.02 00:25 답글 신고
    그닥~
  • 레벨 소령 3 봅애받음 13.02.02 02:40 답글 신고
    그렇다면,,,,,디자인이라도 좀 차별되게 손봐야할텐데,,,,,그것도 아니고,,,;;;;실망이네,,,,,,,,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02.02 03:25 답글 신고
    흠.,,,,,,,,,고성능 만들지못하니까.,.,구려빠진엔진 있는것 쓰는구만
  • 레벨 상사 3 우리끼리 13.02.02 04:34 답글 신고
    걍쉽게 생각하세요
    상품성떠나 걍 엔진제고처리 하는것같네요
    내년이면 터모.dct달고 줄줄이 출시하겠죠 뭐...
    근데 이딴걸 살사람이 있나요?
    나라도 돈더주고 젠쿱터보 사겠네요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