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아반떼 쿠페에 2.0ℓ GDi 엔진만 탑재하고, 하반기 국내에 출시한다. 그러나 1.6ℓ 디젤은 현재 검토 단계일 뿐 내수 투입은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31일 현대차에 따르면 하반기 등장할 아반떼 쿠페에는 2.0ℓ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당초 1.6ℓ GDi 터보 엔진 적용을 고민했지만 해당 엔진이 벨로스터에 이미 적용돼 있어 2.0ℓ 엔진 채택이 불가피했던 것. 또한 듀얼클러치 변속기(DCT)도 배제됐다. 이른바 차종 겹치기 최소화를 위한 고육지책이었던 셈이다.
아반떼 쿠페에 적용된 2.0ℓ 엔진은 이미 알려진대로 최고 175마력, 21.3㎏.m 성능이다. 쏘나타 대비 상대적으로 가볍다는 점에서 아반떼의 고성능 이미지를 견인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아차가 K3 쿠페에 1.6ℓ GDi 터보 엔진을 추진하는 것과 달리 아반떼는 원래 계획대로 2.0ℓ GDi 엔진을 고수한다"며 "상황에 따라 1.8ℓ 가솔린 엔진 투입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아반떼 1.6ℓ 디젤 엔진 차종의 내수 투입은 현재 검토 단계일 뿐 확정된 것은 없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반떼 디젤은 기업설명회에서 흘러 나온 내용일 뿐 내수 투입이 된다 해도 시점은 내년이 돼야 가능하다"며 "여러 방안 가운데 하나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한편, 현대차는 아반떼 쿠페 가격을 놓고도 고민이 한창이다. 아반떼 1.6ℓ GDi 대비 배기량이 400㏄ 크다는 점을 간과할 수 없어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현대차의 가격 정책으로 볼 때 예상 외의 가격이 나올 수도 있다"며 "현대차로선 1.6ℓ과 2.0ℓ의 가격차를 근소하게 가져가려 노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그럼 제네시스쿠페 3.8 제네시스 세단 3.8 에쿠스 3.8엔진은 겹치는데 왜넣은거임.???
고성능 좋아하네...
기아 + 현대라는 두브랜드가 아주문제임....... 그냥 현기자동차라고 새브랜드만들어라...
같은 차에 껍데기와 내장만 바꿔서 두배로 팔아먹을려하니 지랄이지
이건 앞으로 계획인이라고 하는데요, 미드쉽차들은 복스터부터 R8, 가야르도, 미래 아벤타도르까지 하나의 미드쉽 플랫폼으로 통합한다고 하네요.
http://www.automobilemag.com/features/news/1204_deep_dive_volkswagen_group_product_plans/viewall.html
차를 모르는 사람들은 겉으로 보이지 않으니까 그려려니 하지만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그리 반가운 현상은 아닙니다.
다운사이징이 대세인 지금 과급차가 끌리군...
팔지도 말고
옘병 내생각엔 백방 sm3 2.0꼴난다
판매량을 두고보면 알겠지 에헴
그러니까 좀 외관도 좀 변화를 주고 또 2000CC보다는 좀 존중형에 맞게 엔진도 설계할 필요가 있다 생각이 드는데...
크루즈 1.8 은 1.6 과
세금차이 얼마 안난다고
조낸 설레발 치더니
1.8보다 일년에 5만원 더 비싼
2.0 은 갑자기 까고 있네
1.6 세금 일년 27만원
1.8 세금 일년 47만원
2.0 세금 일년 52만원
솔직히 2.0 넘어가도 자동차세 그것 얼마 된다고;; 부담은 거의 없지 않나요?
문제는 의료보험에서 시작하는거지
보험료 할증도 조금 문제는 되고
판매간섭 최소화 하려다보면
결국은 차가 안 팔릴텐데 말임 ㅎㅎ
듀얼클러치 빠지고..터보빠지고...디자인은 수정도 없는거 같고_-;;
걍 국내엔 판매하지말지??? 그냥 아방이 사서 타고 말지..
어떤 정신 덜떨어진놈이 이걸 사겠노 답답허네
듀얼클러치 적용시키고 2.0에다가 터보를 올려주던가 ~
걍 1.6에 터보만 올리던가..보아하니 가격도 걍 아방이보다 비쌀거 같은데
만들다만거 같은 아쿱를 누가 2000cc 세금내고 타냐 ~ 스포츠카 할증 붙냐안붙냐 따라 좀 차이나것지만 붙는다면 차라리 걍 젠쿱2.0 중고를 타고말지
막말로 엔진간섭때문에 2.0 GDi채택했다치자, 그러면 2.0 GDi채택한 i40은 뭐냐?
현기 준중형 쿠페가 1000대 팔리면 그 중 980대는 K3쿱, 20대는 아쿱이라고ㅋㅋㅋㅋㅋㅋ
척 보면 척 아닌가?????
이 답답한 제품사양 결정하는 허여멀건한 애기들아♡
이렇게 감이 떨어지나..
저거 살 사람이... 몇이나 있을런지...
팔린다 해도 만약 k3이 터보 얹으면......
하긴 기름값 때문에 어찌보면 2.0gdi가 오히려 좋을수도 있을 듯 싶긴한...^^
벨로스터랑 아반테 쿠페에 같은 엔진 들어가면 디자인따라 취향따라 둘중 어느 차종이라도 소비자 선택권이 넓어져 타 회사 다른 차 사려던 사람도 흡수 가능할텐데...
엔진이나 출력 변화가 없으면 그냥 아방이지 뭐가~
독일 브랜드처럼 어느정도 겹치는 부분이 있어야지~ 너무 몸을 사리네~
하긴 그러니 현기차지~~
이왕이면 전 모델에 듀얼 클러치는 선택, 수동 6단 기본. 요러면 더 좋을 거 같은데.
그러면 좀 찾지 않을까? 특이한 마인드라면?
한국은 저질스러운 디파워드 에어백.
그냥 미국으루 꺼져라.
자주보면 적응될수도ㅎㅎㅎ
아반떼는 아반떼다...아반떼쿱!
왕회장님의 '해봤어? 해보고나 말해' 는 어디다 팔아먹었지?
여러사람 저승으로 보내지 말길 바라며 박으면 에어백이 떠질진 모르지만
차가 개박살 날듯
빗길 모두 안운 하세요
안나간다..
이건 움직이는 쓰레기통이다!
상품성떠나 걍 엔진제고처리 하는것같네요
내년이면 터모.dct달고 줄줄이 출시하겠죠 뭐...
근데 이딴걸 살사람이 있나요?
나라도 돈더주고 젠쿱터보 사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