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긴급출동’ 메뉴를 신설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긴급출동 접수 서비스는 국내 업계 최초다. 출동 접수 시 통화지연 등 불편을 줄이고, 서비스 진행과 관련한 불안감을 없애기 위해 마련했다. 앱을 이용한 접수는 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 접수상태, 도착 예정시간 등 서비스 진행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GPS를 기반으로 보다 정확한 위치정보가 출동팀에 전달돼 현장 도착시간이 줄어드는 효과도 있다. 여기에 브레이크, 타이어 등 부문별 응급조치법을 게재해 운전자가 당황하지 않고 간단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회사 공식 모바일 앱 '모바일 현대'를 스마트폰에 내려받은 뒤 긴급출동 서비스 메뉴에 간단한 차 정보와 출동요청 항목을 입력하면 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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