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설립이 가시화 물살을 탔다. 4월 공식 법인 출범에 이어 내년 1월1일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18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포르쉐가 설립하는 포르쉐코리아는 4월 중 완성될 예정이다. 이미 초대 사장을 비롯한 24명의 인력이 배치됐으며, 현 슈투트가르트스포츠카의 마이클 베터 사장은 그대로 판매사에 그대로 남을 것이라는 게 업계 설명이다. 포르쉐코리아는 법인 설립 후 9개월 간 준비 기간을 거쳐 내년 1월1일 본격적인 운영을 개시하게 된다.
이에 따라 10월에 생산돼 1월에 국내 판매될 제품은 포르쉐코리아가 수입을 담당한다. 9월까지는 슈투트가르트스포츠카가 맡는다. 9월 생산 물량이 12월까지 재고로 남을 경우 포르쉐코리아가 모두 인수한다.
포르쉐코리아 설립에 따라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판매사로 남게 된다. 최근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가 직영 판매망을 확충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전환과 동시에 유력 판매사 지위를 차지하겠다는 것. 실제로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인천과 서초에 이어 분당 전시장을 개선하고, 분당 정자동에 2전시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는 과거 BMW와 벤츠를 수입하던 코오롱과 한성자동차가 현지 법인 설립 움직임이 나타나자 유력 지역의 전시장을 선점했던 선례와 무관치 않다. 게다가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대주주가 한성자동차를 보유한 레이싱홍그룹이어서 이미 판매사업 확장 경험이 풍부하다.
또 다른 판매사인 아우토슈타트(KCC 계열)는 3월말 대구 전시장을 개장한다. 또한 대전 판매권도 획득, 8월 공사를 시작해 내년 1월 전시장을 열 계획이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포르쉐 한국법인이 4월 공식 설립된다"며 "올해 꼬박 사전 준비 작업을 거쳐 내년 1월1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다"고 전했다. 이어 "포르쉐코리아 사장을 비롯해 직원들이 이미 배치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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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본사라 해도 이미 딜러 진출한 곳에 추가로 진출은 못합니다.
레이싱홍 행패는 한동안은 계속될 거 같네요.
그래도 나에겐 근접할 수 없는 차 ㅜㅜ 꼭 돈 모으면 911 질러야지.
95프로 이상이 까이엔이나 파나메라임
독일 현지 포르쉐 가격표 보기는 했냐?
게다가 보증기간이 한국에선 4년이나 되는데 그거 감안하면 완전 손해보고 파는거나 마찬가진데..
그래서 한 20% 더 할인해주면 살 돈은 있고? ㅋㅋㅋ
미국은 전세계에서 모든 자동차 브랜드가 싸게 팝니다.
이유는 판매량도 많아 조금 싸게 많이팔려고 하는것도 있지만.... 미국 정부에서 자동차를 생활 필수품으로 여겨 세금을 적게 부과합니다.
세계 모든 자동차 브랜드들이 미국에서 싸게 파는데... 우리나라 자동차 가격을 왜 미국이랑 비교해야하는건지...
우리나라가 미국만큼 자동차 판매량이 많나??? 아니면.. 정부에서 세금을 적게 부과하나???
왜 가격이야기만 나오면 미국 미국 미국... 이러는지 이해를 못하겠네...
독일차면.. 독일가격이랑 비교해야하는거 아닌가?... 이러면 또 소득수준 드랍치는 사람있는데...
그럼 아프리카에는 포르쉐 1000만원에 팔아야 하나??
수입 자동차는 말 그대로 수입입니다. 수입국 임금 및 물가가 그대로 넘어오지... 독일이 미쳤나? 자신들 수입 줄여가면서 싸게 팔게...
보배인이면... 어디가서 미국가격 드랍 하지맙시다... 쪽팔립니다.
유럽 우리나라 일본 중국 남미 등등... 가격 거의 비슷하고... 우리나라보다 더 비싼곳도 많습니다.
유독 미국만 쌉니다... 왜 우리나라 가격이랑 미국 가격이랑 비교합니까..
유럽 세금이 얼마나 어마어마한지 모르나 ㄷㄷ
한국 세금
- 수입차 관세 8%의 (국내생산차는 관세가 당연 없음)
관세 붙은 가격이 <기준가격>
- <기준가격>에 개별소비세 10%
- 이 개별소비세의 30%, 즉 3%가 교육세로 부과됩니다.
- 여기까지의 가격을 <과세기준가격>
- <과세기준가격>에 부가가치세 10%
- 종합해 보면 34.24%(2000cc 이상일 경우)
[미국]
- 수입차 관세가 10%
- 부가세는 차량 판매가격에는 포함되지 않음
(주에 따라서 5~9%가 부과되며, 면제되는 주도 있음)
(미국은 주마다 세율이 다르며 부가세를 판매가격에 포함시키지 않음)
결론... 한국 34%(우리나라는 모든 세금 포함해서 가격 나옴)
미국 10%(부가가치세 5~9%있지만... 나중에 살때 부과...
미국 자동차 사이트에 나오는 가격은 부가가치세 제외 가격...)
그리고 유럽 세금 드랍치는데... 당신이 말하는 유럽의 어마어마한 세금은 우리나라에서 등록세, 취득세, 공채... 등등 자동차를 구입할때 들어가는 세금을 말하는거..
보배에도 예전에 누가 글 올린거 같던데... 유럽 어느나라에서.... 벤츠 e클래스가 8000만원인데... 실제로 끌고 다닐려면.. 1억 중반 가까이 든다고...
유럽 자동차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가격... 세금 어마어마한 가격 아니다....
유럽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가격은 기본 세금 붙은 가격이고... 그 외에 자동차 구매할때 붙는 세금이 어마어마한 것이다...
알고 아는 척 해라...
님이 항상 하는말들은 어떤 자료들을 근거로 말하는건지~
독일 현지가격을 국내랑 비교하면 뭘 비교해도 대한민국이 쌈. 그래서 모든 메이커가 동등한 수입차 조건으로 경쟁하는 미국을 기준으로 삼는경우가 많음(관세도2.5%). 미국을 기준으로 삼는것이 절대 잘못된게 아님.
대신 꼭 한국가격을 미국가격에 맞춰야 한다고 주장하는것도 말이 안됨. 왜냐면 판매량부터 넘사벽이고 시장상황이 다르기때문임. 가격 안내려도 잘팔리는데 내리는건 병신임.
대신 메이커,모델별로 상대적 비교를 해보면 어느 메이커,어느 모델이 유독 한국에서 비싸게 받아먹는지는 나옴. 즉 미국시장을 참고삼으면 거품 여부는 확인할수 있다는것임.
가격이 떨어지지는 않는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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