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A클래스의 출시를 디젤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1일 벤츠코리아에 따르면 회사는 올 3/4분기 출시하는 전략 소형차 A클래스의 제품 라인업을 디젤부터 구성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현재 독일에서 가솔린 3종(A180, A200, A250, A250 스포트), 디젤 3종(A180 CDI, A200 CDI, A220 CDI)으로 판매되고 있는 A클래스의 국내 판매 제품은 A200 CDI일 가능성이 높다. 이는 형제차인 B클래스의 선례와 무관치 않으며, 디젤 일색인 수입 소형 해치백 시장 환경도 고려된 것으로 보인다.
A200 CDI에 장착된 엔진은 1.8ℓ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디젤로 최고 136마력, 최대 30.6㎏․m의 성능을 갖췄다. 6단 수동 변속기와 7단 DCT를 선택할 수 있지만 국내 정서상 7단 DCT를 기본 장착한다. 가격은 B클래스와 비슷하게 형성될 전망이다. 차명은 A와 B로 나뉘지만 벤츠 내부에선 동일 차급으로 취급하기 때문이다. 크기는 길이 4,292㎜, 너비 1,780㎜, 높이 1,433㎜, 휠베이스 2,699㎜다.
고성능 제품인 A250 스포트의 국내 출시도 꾸준히 검토 중이다. 경쟁 차종들이 대부분 가솔린 고성능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시장 대응을 위해선 A250 스포트가 필요하다는 것. 하지만 향후 상황을 충분히 살펴본 후 신중히 결정하겠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벤츠 관계자는 "A클래스는 디젤 제품부터 출시가 예정돼 있다"며 "시장 환경과 B클래스를 감안할 때 디젤 제품을 우선 출시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유리하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상황을 살펴본 후 고성능 제품의 추가를 결정할 예정"이라며 "경쟁 차종들이 모두 고성능 가솔린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긍정적인 검토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설마 벤코가 들여 올까요?
벤코는 배기량 낮은 것은 절대로 신형 엔진 안들여오고 매우 오래된 구형 재고 엔진만 들여 오는대
디젤엔진은 경쟁사보다 벤츠엔진이 한물간 엔진이고
a45 amg , cla45 amg가 가장 경쟁력 있는듯
1m이나 m3 대체 모델이라 생각되는대....
bmw는 국내정서상 맞지 않는 출시 확률이 낮은 1m이나 m3를 국내정서를 무시하고 무리하게 파는것이군요;;
레이싱홍 넘들이 많이 남고 후진 200CGI만 떨이로 사다가 비싸게 팔았을뿐
A45는 태생이나 부품 급만 대충 봐도 1M보다는 훨씬 싸야 정상입니다.
M3는 소형이 아니고 준중형이고요...
A는 골프와 1시리즈랑 경쟁시키려고 만든 제품입니다 오해 마시길. 그리고 a45 amg 우리가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옵션 들어가고 벤츠 특유의 프리미엄 붙으면 국내에선 통용되기 힘들 가격에 나올 소지가 큽니다. 소형 해치백 그 가격주고 살 사람 한국엔 별로 없겠지 싶어서 한 말입니다. 1M이야 se 한정판 모델이니 직접 비교하기가 그렇죠
굉장히 오래전부터 나온 그 엔진 언제부터 장착되어서 팔았는지 궁금하군요
굉장히 오래전 언제죠?
4륜구동에 더블클러치 양산 프리미엄 메이커가 보증하는 상상초월의 마력과 토크...장사꾼말 다 믿을것은 못되지만 1m은 마진이 거의 없이 판다고 하죠?
조금만 생각을 할줄 알아도 사륜구동에 더블클러치인대 1m보다 휠씬 싸게 팔 이유가 있는지?
준중형은 또 무슨 말인지?
소형이면 소형이고 중형이면 중형이지
국적불명의 준중형???
amg부품은 또 언제 본건지 궁금하네요
독일본사 amg사업부에 근무하는것이 아니라면 키보드 앞에서 소설을 쓰고 있는거겠죠?
구형이야 자연흡기로 나왔지만 신형은 당연히 터보로 나올것이고
국내에서 리스로 살사람은 m3를 선호 할 것이고 현금으로 산다면 벤츠 소형 amg가 선호 되겠죠
리스가 아니라면 배기량이 선택에 중요한 변수가 되죠.....특히 비슷한 성능이 나온다면
이미 신형들이 다 출시되었다는 가정하에서
1m , 2m , m3 , m4 , a45 amg , cla45 amg , c40(?) amg는 구매층에서 한번은 고민할 경쟁 제품입니다.
A45AMG 오피셜사진이랑 보도자료만 공개된 차량인데
벌써 뜯어봤는지 부품 급을 논하는 사람도 있넹 ㅋㅋㅋ
글구 이번 1.8 디젤엔진 완전 새로개발한걸로 아는데
벌써 한물 갔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역시 트랜드를 이끌어가는 보배드림 ㅋㅋ
아 배야ㅋㅋㅋ
A45는 국내에서 가격까지 감안하면 많이 팔릴거라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름 매력적인 모델이라 생각됨.. 4륜에 신형 360마력 엔진... 진짜 후덜덜 입니다.
6천만원대 까지는 인정해 주겠지만 7천 넘음 아마 많이 안팔릴듯.. 1M 살려고
계약금도 걸고 줄섰다가 결국 못사서 A45가 땡기는데.. 수동의 미련을 못버리겠네요.
육삼이님 말대로 차라리 45를 경쟁력있게 들여오는게 나을듯.. 250은 참 매력적인데
스펙이나 가격이 45랑 차별화가 힘들어서... 암턴 재밌는차들 많이 들어와서 참
신나요. 근데 수동모델이 없다는게 너무 아쉬움.. A45 수동으로 만들었음 진짜
매니아들 생길텐데... 개인적으로 수동 너무 사고 싶기도 하고..
그리고 벤츠 디젤엔진이 한물갔다고 하는데 디젤을 최고로 쳐주는 유럽가보면
벤츠디젤이 제일 많이 팔리고 특히 택시는 다 벤츠디젤이더라구요?
그만큼 내구성이랑 성능이 검증됬다는 뜻이겠죠? 저는 디젤 안좋아해서 안타봐서
잘 모르겠지만 검증안된 우물안 개구리같은 말씀은 자제해 주시길... 뭔가 확실한
근거가 있으면 모르겠지만..
독일 자체가 디젤이 가솔린보다 많이 팔리는 곳이고 독일 택시는 거의다 벤츠이고 이것이 내구성과 성능과 무엇이 관계가 있죠?
그럼 bmw나 아우디는 내구성과 성능이 않좋아서 택시로 사용 못한다는 말인가요?
님 사고방식으로 말하면 한국은 가스차가 내구성이 좋고 성능이 검증 되어서 전부 현기차를 택시로 이용한다는 말이 되는거죠?
나를 우물안 개구리라 하셨는대 무슨 근거로 그런 소리를 하시는지?
님이 우물안 개구리라는 근거로...... 한국은 현기차 가스차를 택시로 사용하는 이유는 내구성과 성능이 검증되어서 택시로 사용하는것이 아니라는것은 남을 우물안 개구리라고 할 정도면 충분히 알수있는 기초상식이고 모르는 상태에서 이런 글을 적는다면 매우 큰 실수를 하는거죠
한국에서 가스차가 택시로 이용되는 유일한 이유는.....
유가보조금이죠
이건 기본적인 상식이죠
택시업계도 디젤차를 택시로 원하고 있습니다.
일부 지방에서는 시범사업으로 손해보면서 몇대 굴리고 있어요
택시업계도 공식 비공식적으로 정부에 경유차 택시를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택시가 디젤차가 없는 이유는 디젤은 유가 보조금을 안주는 단 하나의 이유 뿐입니다.
독일 사람이 아니라서 깊은 속사정까지는 모르지만(님이 알면 알려 주세요 우물안 개구리 같은 논리로 내구성과 성능이란 이상한 소리 하지 말고) 유럽 자체가 경유차가 대세이고 그러니까 택시도 당연히 디젤인거고 bmw나 아우디 택시 보기가 힘든 이유는 정책적인 이유겠죠
님의 우물안 개구리 논리라면
한국에서는 왜 bmw의 경유차가 대세이고 벤츠는 경쟁사 대비 거의 안팔리는것은 어떻게 설명하나요?
특히 한국은 독일과 다른 자동차 세금 체계를 가지고 있어서 모든 벤츠 디젤 엔진들은 경쟁사 대비 매우 큰 차이로 상품성이 없습니다.
내가 나름 근거를 제시했으니 님도 근거를 제시하세요
근거를 제시 못한다면 그냥 말장난치고 있는거겠죠?
벤츠가 페라리도 아니고 디젤이 세금체계 운운하며 안맞다고 하면서 왜 그럼 AMG를 가져옵니까 ㅎ 배기량 깡패인 AMG를...ㅋ
에휴...
아무리 디젤이 상품성 없다고 자포자기하고 AMG모델을 데려오겠습니까....
누가 아무도 벤츠디젤 효율 쩐다 이런글 하나 올린사람이 없는데 비머와 비교하여 과장해석하시기는...
당신의 A45를 타고싶은 마음은 잘 전달되었습니다
하지만 A클래스 자체는 그런차가 아닙니다...골프 경쟁모델일뿐이지 M1을 잡으려고 나온 모델이 아니란겁니다... 여기서 말하는 차는 a45가 아니라 일반 자동차 사실분들이 보실 a클래스 노멀모델이라구요...
당신의 첫 댓글을 다른 예로 들어볼까요?
유가 폭등으로 인해 현대와 기아가 쏘나타 디젤과 k5디젤로 대박을 친다고 칩시다, 디젤이 80%이상의 판매비중을 두며 1,2위를 앞다투고 있을때 말리부는 그런 그릇이 아니고 쉐보레 디젤은 한물 갔다고 디젤 없이 가솔린터보2.4 고급유셋팅을 내놓습니다 (그게 가장 최신 엔진이라면서)
이게 경쟁력이 있는걸까요? (뭐 AMG랑 말리부랑 비교마라 이런 얘긴 그만두시고...)
무슨차를 타시는지는 몰라도 벤츠를 좋아하고 벤츠를 사고 하는 이유는 다른회사랑 다릅니다
효율성과 성능 뭐 그런게 아니죠.. "그냥 뭐 벤츠라서"라는게 가장 우선시되는거예요..
벤츠첨바처럼 생각하실만한 얘기지만 저는 전혀 그런 얘기가 아닙니다.
난독증이 매우 심해 보이는대....
완전히 대학생과 유치원생 대화하는 격이니
귀찮기는 한대 정말 어이가 없어서 가르쳐 주고 갈께요
아이큐 100만 되더라도 댓글로 "파네리스티"님과 주제가 그쪽으로 흘러서 대화 하는지는 알겠네요;;;;;;;;;;;;;;;
2)페라리 배기량 깡패니 amg니 세금이니 이부분...
아이큐 100만 되더라도 거기서 왜 페라리가 나오고 세금 문제를 지적은 안하겠네요
독일은 자동차 배기량으로 세금을 정하지 않아요....출력으로 세금을 정해요.....그래서 벤츠 amg는 고배기량을 추구했고 배기량 대비 마력수가 낮아요..........이제는 배기가스 문제 때문에 고배기량은 접어야 하지만.......그래서 벤츠는 자연흡기 기준이더라도 타 경쟁사보다 배기량대비 마력이 낮아요......이제 충분히 배웠나요?
m1은 단종된지 오래전 옛날이고 차량급이 a클래스하고는 하늘과 땅차이죠
난독증이 아니라면 a45가 잘 팔린다고 나는 한번도 말한적이 없죠
45amg 시리즈가 타 경쟁모델에 비해서 경쟁력이 있다라는 내용이 거의 전부죠
아직도 전혀 이해가 안가면 몇번을 다시 보세요
이건 뭐 산이라고 했는대 바다라고 했다고 막 우기는 격이니
이런 황당한거 이제는 대꾸 안할려구요
글이나 제대로 보고 글 적던지....
말리부 드랍...
그러니까 말리부가 안팔리는거죠
타사대비 성능 떨어지고 가격 비슷하다면 당연히 판매량이 적어야 하고 그것이 진리죠
벤츠가 벤츠라서 사는 차라면 그래서 사는 사람이라면......최소한 그사람은 a클래스를 사지는 않겠죠
이건 뭐 유치원생 가르치는 격이니...
벤츠 디젤기술무시하는것도 어이없고 이런거에 열불내는것도 어이없고
어이 형씨
벤츠가 디젤엔진에 관해서 최초타이틀이 얼마나 많은지 모르시나보네ㅋ
그리고 한국에서 bmw 디젤이 잘팔리는건
비엠코가 디젤위주로 마케팅을 했기땜에 그런거고 뭐 벤츠가 딸려서 그런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또 시작이야..ㅋㅋㅋㅋㅋ
이젠 뉴스에서 싸우냐...
진짜 웃기는구만ㅋㅋㅋㅋㅋ
예를 들어 한 모델의 생산된 수량을 100%라 따졌을 때
포르쉐가 21년에서 22년 지났는데 생산량의 73%
벤츠가 65%
비머가 29%
볼보가 19.2% 정도가 도로에서 굴러다니고 있었다지요.
참고로 도요타가 9.9%
아우디가 6%입니다.
전 벤츠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휘발유 엔진의 예를 들어 현재 쓰이고 있는 6.0리터 V12AMG엔진이
2004년인가 2005년인가..... 데뷔했다고 들었는데 612마력에 100토크가 넘는 성능을 가졌지요 이것도 제한된거라 리밋 풀면 120을 넘어가구요.
그런데 그 엔진이 7~8년이 흐른 세월에도 현저히 쓰이고 파가니 후에이라 같은 신차에도 현저히 적용되는 걸 보면..... 그냥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지금 다운사이징이 대세이고 터보 기술이 발전한 터라 수치 상의 성능은 어느 정도 비등비등해졌지만 이 엔진 하나로 몇 년을 울궈먹었다는 게 참 대단한 거 같아요.
뭐랄까. '나를 따라올 자는 없다'라고 간접적으로 말하는 것 같달까요.
s600에 쓰이는 5.5리터 엔진도 그렇고요.
싸워봤자 디젤 1등은
폭스바겐
직업도 없고 딱히 할 일 없어 시간 허비하고 사는 사람인거 같은데
벤츠 엔진 경쟁력을 운운하기 전에
본인의 앞으로 사회 생활 영위에 있어 경쟁력이나 좀 갖추시길...
(생각할수록 조낸 웃기네.
나오지도 않은 벤츠 신형 디젤엔진이 경쟁력없다니 ㅋㅋㅋ
앞으로 자자손손 경쟁력 없어보이니 왠만하면 애 낳지 말고 사시길 ㅎ )
좀 문제있기는 하죠. 자신과 공감하는 사람 제외하고는 모조리 적으로 인식하는
그러 것...
현지판매가격은 확연히 차이를 두면서 울나라만 동급이라고 우기면서까지 판매할려구?
니들 회장이 그랬잖아 이젠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보다 더 젊은 분들이 벤츠를 알게끔 하겠다고 ....
알게끔만 하고 타지는 못하게 만드는구나...B클과 비슷한 가격에 나온다면 굳이 디자인이 좋긴하지만 타지는 않을듯...즉 구경은 많이 가지만 실 구매는 적을듯...ㅋㅋ
적당히 불러대여~~가격에서 지금껏 그만큼 냉겨먹었으면됐지 아직도 정신들 못차라나..A클 기다렸던 1인으로써 말합니다. 소형에 가격 4천가까이 돼면 누가 살련지....
생각을 하고 가격을 측정하던지...아직 정확히 얼마다고 말은 나온게 없지만 기사를 이렇게 조성하고 나간다는거는 이미 틀은 얼마다 라고 잡혀있는거 같은데...
벤츠에 급 관심갔다가 역시나 가 돼는 벤츠가 돼지 않길 바랍니다. ^^
왜 오버들??ㅋㅋㅋㅋ
국내에는 출시 안하니까 갑론을박 할 필요 없습니다
본인이 직수해온다면 모를까 ㅉㅉ
근데 아마도 수입 안할꺼같애
왜야면 안팔리잖아 많이
가격이 7~8 천인데(한국 예상가격) ㅋㅋ
가격의심 하지마러 그래도 AMG 잖앙
골프7세대까지 한번 기다려보고 아니라면 할인엄청들어가는 bmw320ed나 봐야할듯..
우리나라에서 bmw 디젤이 많이 팔리는 이유는 성능요런거 다 필요없고 가격때문인듯..프리미엄브랜드가 할인이 많아서 일단 제일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