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22일 QM5 가솔린 2.0 2WD 모델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QM5는 가솔린 2.5 모델과 디젤 2.0 모델 두 종류가 있었는데 가솔린 2.5 모델은 생산을 중단하고 배기량이 좀 더 적은 2.0 용량을 새로 출시했다.
르노삼성 측은 "가솔린 2.5 모델에서 400만원가량 가격을 인하해 가솔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는 가장 가격이 낮다"며 "또 경쟁 모델 대비 연비, 사양을 우수하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최고출력은 143마력, 최대토크는 20.1㎏.m이며 새 연비 기준인 복합연비는 ℓ당 10.6㎞다.
닛산 엔진을 개조한 CVTC 2.0 엔진에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를 장착했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모드도 지원한다.
SE 모델은 2천250만원, LE 모델은 2천485만원이다.
QM5 디젤 모델의 2014년형도 새로 출시됐다. 전면 그릴과 휠의 디자인을 새 단장했고, 내비게이션 기능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결해 비디오·오디오를 재생하는 기능까지 겸비한 '스마트커넥트'도 장착했다.
시속 30㎞ 이상으로 달릴 때 차량 사각지대에 다른 차가 진입하면 불빛으로 이를 알려주는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SW),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SA)도 채용됐다.
출력도 크게 높여 출력은 150마력에서 173마력으로, 최대토크는 32.6㎏.m에서 36.7㎏.m으로 향상됐다.
정성호 기자 sisyphe@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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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스타트버튼 겁나 까이지만 손 많이 안올리고 시동걸수있어서 오히려 편하구요
기어봉에 손올린상태에서 오디오 공조기 컨트롤 가능합니다. 좀 타보면 정말 편한데
이해할수없군요 네비는 갠역시 씨가 타본차가 어떤네비가 장착되어있는지 모르겠으나
큰불편함없구요 네비가 높은곳에 위치해있어서 보기 편합니다. 시승후 느낌은 주관적이긴 하나 정말 타보고 얘기하시는건지 궁금하네요
가솔린 끌거면 그냥 v6 2.5 중고가 더 나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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