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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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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3 닥터리 13.04.29 09:39 답글 신고
    잘해라
  • 레벨 소장 다음엔아들 13.04.29 10:34 답글 신고
    차값 올라가는 소리한다 ㅎㅎㅎㅎ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3.04.29 13:50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3.04.29 15:56 답글 신고
    잘 읽었읍니다.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3.04.29 16:20 답글 신고
    음,,
  • 레벨 원사 1 bulkmania 13.04.29 19:08 답글 신고
    1조원에 가까운 생산 차질을 빚었던 현대차 주말 특근 거부 사태가 지난 26일 일단락됐습니다. 3월 이후 주말에 공장을 놀려서 차량 4만8000여대를 출고하지 못했는데, 이제라도 생산이 재개된다니 다행입니다.

    그런데 노사가 합의한 내용을 제3자가 보면 좀 어리둥절합니다. 노사는 주말 특근비를 2명이 각각 평균 8시간30분 일하고 22만5000원씩, 합쳐서 45만원 지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애초 회사는 2명을 합쳐서 39만6000원을 지급하겠다고 했고, 노조는 46만7000원을 요구했습니다. 합의안은 노조가 원했던 금액에서 1만7000원 차이밖에 없고, 회사가 제시한 원안보다는 5만4000원이나 많습니다. 노조가 요구한 금액을 거의 다 들어준 수준입니다. 회사가 이런 내용으로 합의를 해줄 거면서 왜 7주간이나 버텼는지 궁금할 정도입니다.
    회사는 처음엔 "원칙대로"를 외치다, 협상이 진행될수록 '휴일특근 형태 변경 지원금', '휴일특근 효율 개선 지원금' 등 각종 명목으로 1인당 줄 돈을 확 끌어올렸습니다.

    그런데 더 신기한 건 회사가 전혀 불만이 없어 보인다는 점입니다. 회사 측은 "그동안 주말 특근에 만연했던 비효율 관행을 이번 기회에 상당폭 없애기로 한 것만으로도 얻은 게 있다"는 입장입니다. 주말엔 생산 속도를 평일 대비 20~30% 늦췄던 것들을 '정상화'할 수 있게 됐다는 겁니다.

    보통의 회사원들은 하루 한 개 쓸 보고서를 두 개 썼다고 돈을 더 받지 않습니다. 제조업 현장에서도 이런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지요. 노사 모두 한입으로 "자동차 생산 현장의 특수성을 이해해달라"고 하는데, 결국 현대차는 그간의 비정상을 정상화하는 데 돈을 더 주는 또 다른 '비정상' 행위를 한 셈이란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결국 그 비용이 누구에게 전가될지는, 소비자는 알고 있을 테지요.

    그렇다고 노조가 회사에 완승(完勝)을 한 것일까요. 현대차는 노사 합의 이틀 뒤 중국 현지 공장 생산량을 15만대 늘리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해외 공장의 생산 물량은 계속 늘리면서 국내 생산 물량은 조금씩 줄이고 있습니다. 노조가 특근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때가 올 수 있는 것입니다.
  • 레벨 원사 1 bulkmania 13.04.29 19:08 답글 신고
    노조가 특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때가 올 수 있는 것입니다.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3.04.30 03:16 답글 신고
    노사는 새로 시행하는 주말 특근으로 이같은 차질을 만회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제발 개소리좀 하지마 남들은 바보냐?
  • 레벨 대령 1 하우스푸어 13.04.30 03:50 답글 신고
    5년 후가 궁금해 집니다...현기차;;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04.30 04:22 답글 신고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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