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는 9일 상품성을 강화한 2014년형 '코란도 스포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외관에선 인테리어에 다소 변화를 줬다.
고급 모델에만 적용하던 전사 방식의 실버 색상 센터페시아 그레인을 기본사양으로 채택했고, 센터콘솔에 휴대전화 수납공간을 설치하고 컵홀더 크기를 키워 활용성을 높였다.
와이퍼는 닦이는 면적이 더 넓은 러버블레이드형으로 바뀌었고, 슬라이딩 타입 헤드레스트, 유아용 자동차시트 고정장치(ISO FIX), 대형거울과 램프가 달린 운전석 선바이저 등도 기본사양으로 장착됐다.
옵션인 '컨비니언스 패키지'는 열선이 내장된 운전대(스티어링 휠), 저속에서 가볍게 조작되는 속도 감응형 스티어링 휠(SSPS) 등으로 구성됐다.
쌍용차[003620] 관계자는 "코란도 스포츠는 자동차법상 화물차(트럭)에 해당해 자동차세가 연간 2만8천500원에 불과하고 법인·개인사업자에게는 부가가치세 환급 혜택도 있어 판매 실적이 좋다"고 말했다.
가격은 2륜 구동인 CX5가 2천63만∼2천347만원, 4륜 구동인 CX7이 2천358만∼2천763만원으로 종전 모델에 비해 소폭 인상됐다.
정성호 기자 sisyphe@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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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스타일 차 한대있음 다용도로 편하긴 하겠어요 ^^
사무실 앞이 쌍용자동차인데 코란도 C 눈에 LED 박혀 나올듯..
엔진이 참 아쉽죠..;
차는 잘만드는데 미션과 부족한출력에 엔진 , 실내 디자인만 바꿔준다면 쿠킹의 현대를 발라버리기딱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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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저 마력에 토크 높으면 다가아니다...그냥 그차의 용도를 봐서 떠들자...
그나마 휸다이에 없는 차종팔면서 고작 그거 팔리면 생각좀해라
그리고 얼마전 보니까 코스랑 랙스턴w랑 엔진이 같던데, 코스는 그정도 출력이면 부족하진 않을듯 싶지만 렉스턴w 엔진은 따로 개발할 필요가 있지 않은가;; 가격차가 거의 천만원은 나던데 엔진스팩이 완전 같은게......
뭐랄까 줄곧한브랜드만 고집하면서 타다가 현대차로 바꿨습니다.
다시는 쌍용차 구입안합니다. 절대로 미련하게 쌍용차만 고집했던 제가 바보였죠
무엇보다 그 불친절하고 개판인 a/s 잔고장..현저하게 딸리는 엔진성능...스트레스가 이빠이 생기는 각종잡소리....잡아도 잡아도 끝없이 생겨나는 개잡소리...절대로 절대로 쌍용이라는 브랜드 절대 갈일없습니다.... 여차 저차 지금은 수입차 타고있습니다.
휠모양(원조는 BMW X5 형태죠) 도 그렇고, 범퍼의 안개등은 싼타페롱(맥스크루즈)랑 닮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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