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중형 E-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 '더 뉴(The new) E-클래스'를 이달 말 국내에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중형 모델인 E-클래스는 2009년 9세대 모델 출시 이후 4년 만에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효율성과 기술성을 업그레이드해 국내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고 벤츠 측은 설명했다.
올해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첫선을 보인 E-클래스 새 모델은 기존의 트윈 헤드램프 대신 싱글 헤드램프를 사용하고 흐르는 듯한 느낌의 LED(발광다이오드) 라이트로 이전보다 젊고 모던한 분위기가 풍긴다.
E-클래스 새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안전기술인 프리-세이프, 주행 보조 시스템인 디스트로닉 플러스 등의 시스템을 채용,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자동으로 엔진 작동을 멈추는 'ECO 스타트/스톱 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해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높였다.
특히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E 300 블루텍(BlueTEC)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해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디젤 하이브리드 시대를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벤츠는 말했다.
더 뉴 E-클래스 라인업은 이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 '더 뉴 E 200 엘레강스', '더 뉴 E 220 CDI 아방가르드', 'The new E 300 아방가르드', '더 뉴 E 63 AMG 4MATIC' 등 총 8개 모델이다.
정주호 기자 jooho@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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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CDI도 출시 않고 220CDI만 (둘다 2.2리터)
특히 연비/성능 전부 포기한 저 ㅄ같은 3.5리터 300가솔린....
레이싱홍이 독점하는 한 한국엔 안 팔리는 라인업만 저렇게 계속 쭈욱 들어올듯
세단이 무슨 뜻인지 너는 아냐? 성능하고 세단뜻하고 무슨 연관? 니가 아는 세단의 뜻은 2백마력 안 넘는 차냐?
뭐 그래서 안팔리는 라인업만 들어오는지는 모르겠지만..
C클,E클,CLS클 등 거의 모든 클에서 매력있는 라인업은 안들어오고 있죠.
고성능을 갖춘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가격이 싼것도 아니고,
200CGI, 300 조합으로 가는 것이 파는 사람 입장에선 훨씬 좋지 않을까요?
200CGI 보단 300이 더 부드럽고 묵직하게 잘 나가고 안정감도 있지요.
벤츠 E 클라스의 주 타겟인 4,50대 가장들을 고려하면 250 보단 300이 더 현명한 선택이라 보여지내요.
물론 200, 250, 300 다 들여놓으면 좋겠지만 그러면 상호 판매간섭이 되고 비용도 증가하니 비효율적이죠.
정말 궁금해서 여쭤보는건데 님이 벤츠 사장이라면 어떤 모델을 들여오실것
같으세요? 해외에도 350 엔진을 대체할만한 엔진은 없는것 같던데..
350 타보면 충분히 잘나가고 (연비는 좀 별로지만) 괜찮던데요?
같은 유닛을 사용하는 라인업에서 디튠 모델만 가져온다는 것 같은데요.
(250CGI나 300이 붙어있다고 2500cc, 3000cc라고 생각하시는 것은 아니죠?)
E300 대신 E250을 가져오라는 게 아니라, E200 대신 E250CGI를 들여오라는 거죠.
소비자 입장에서라면 250CGI 와 350 두가지로 들여오는 게 무조건 이익이니까요.
아무래도 벤츠 코리아가 장사하는 스타일을 잘모르셔서 그런가 본데요..
벤츠 코리아의 장사방식은 처음에 이익이 높은 모델을 팔다가 끝물에 한번더 업그레이드하는것처럼 변경된 스팩을 들여오는 모양을 만들려고 저런 구린 라인업을 처음에 파는거에요..ㅋㅋ 장사꾼들이져..
E200 41.917.75 유로부터
E250 46,975.25 유로부터
E300 51.229.50 유로부터.
출처: 독일 벤츠 홈페이지.
벤치마킹...
중국차나 뜯어보고 원가나 아껴라
며칠전까지만 해도 12년형인지 13년형인지 디자인 바뀌기 전의 벤츠를 팔고 있었죠.
E클래스 뿐만 아니라 다른 차종도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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