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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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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3 핫도그 핫바 13.06.30 06:02 답글 신고
  • 레벨 소장 중수부장 13.06.30 20:53 답글 신고
    개객기들 지들이 당해봐야지 급발진해서 다쳐봐야
  • 레벨 병장 먹깨비76 13.06.30 06:19 답글 신고
    ECU의 물리적 결함보다는 소프트웨어의 결함일듯 한데요? 휴대폰이 가끔 먹통되거나 재부팅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도 99.9% 확률로 소프트웨어 결함이었습니다. 제조사에서 아무리 재현하고자 해도 재현되지 않는 오류도 간혹 발생하고요. 재현되지 않으면 원인을 찾기도 거의 불가능합니다. 급발진 역시 같은 문제일듯 합니다.
  • 레벨 원사 3 쇽바지 13.07.01 07:11 답글 신고
    그것도 말이 안되는게,
    ECU가 아무리 미쳐 날뛰어봐야 최대토크의 120% 이상을 내기 힘듬.
    즉, 브레이크 토크보다 엔진 토크가 더 높을 수가 없음.
    ECU가 미쳐서 급발진한거라면 왜 브레이크로 못 세움?
    ECU가 브레이크도 못 밟게 하는 로직이 가능함?


    2개월 전에 급발진 사고를 직접 겪었다는 개인택시 기사 이수항 씨는 "어제오늘 참관했는데, 정차한 상태에서 테스트한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 그럼 정차상태에서 급발진해서 쳐박은 차들 블랙박스는 다 뭐임?


    그리고 김필수 교수님 왜이렇게 조용해?
    브레이크 배력장치 드립 치시던 분
  • 레벨 병장 먹깨비76 13.07.01 21:16 답글 신고
    님.. 왜 그리 열을 내심? ㅎㅎ 누가 정답이라고 했삼? ㅋㅋ 그리고 님 말씀처럼 ecu가 미쳐 날뛰어서 최대토크 120%가 아니라 100%만 낸다고 해도 차 튀어나갑니다...
    브레이크가 안듣는건 글쎄요... 직진하려고 하는 힘보다 브레이크의 제동력이 약해서 그렇지 않을까요? 보통 브레이킹 할때 엔진에 브레이크가 먼저 걸린다는건 알고 계시죠?
  • 레벨 병장 먹깨비76 13.06.30 06:27 답글 신고
    가장 의심되는것은 평상시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특정 프로그램 모듈의 프로그래밍이 잘못되어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차도 덩치만 컷지 차에 들어가는 메모리 자체는 딱 프로그램이 돌아갈 만큼만 들어가 있을거라고 생각되네요... 메모리를 특정 프로그램 모듈에서 계속 붙잡고 있어서 발생한 오류일거란 생각이 듭니다... 이런 경우는 소스 코드를 다 열어본다고 해도 찾기 매우 어려우니까요....
  • 레벨 일병 아가맴매맞자 13.06.30 09:34 답글 신고
    지식은 없지만 한자 적습니다.
    요번 서울 모터쇼에서 현대 eco 모드와 비슷하게
    ECU에 다른 장치를 해서 연비를 극대화 하는 모드와
    성능에 유리한 모드를 설정하여 자동차를 자기 취향에 맞게
    버튼하나로 설정하는 장치를 독일에서 개발,홍보하러 온 부스가 있었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본바 이 장치는 모든차량에 동일한 제품이 들어가는게 아니라
    ECU 종류(차량)마다 다 다르고 다르게 들어갈경우 알피엠 불안정,치솟는 문제가
    있다하여 장착가능한 차량이 한정적이라 들었습니다.

    장치를 할경우 에코모드에선 악셀을 아무리 가져가도 ECU에서 통제,
    전자식 스로틀을 통제하여 산소가 들어오는 양과 연료 분사량을 제어한답니다.
    스포츠 모드도 제어방식은 같구요.

    이 이야기를 듣고 흥미롭다 생각했고 집에 돌아와 생각을 해보니
    인위적으로 ECU를 만져서 물리적인 반응 외에 다른 설정또는 오류로도
    알피엠이 치솟는 또는 불안정으로 알피엠이 낮게되어 시동이 꺼지거나
    반대로 치솟는(급발진) 경우를 만들 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또 오래전 ECU에 일부러 오류(튜닝)를 만들어내 급발진을 유도한 방송도 봐서
    제 생각이 어느정도 일부가 되지 않을까 댓글을 달아봅니다.

    결론은 위 댓글처럼 ECU 소프트웨어적 결함이라 생각합니다
  • 레벨 이등병 오나미머스 13.06.30 09:52 답글 신고
    2012년 현대/기아만해도 67만대 팔았음. 물론, 국내에서...
    2012년 현대/기아만해도 257건의 급발진 신고 되었음.

    물론 급발진사고같은 희귀한 증상을 수치로 밝히기는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한번 짚고나 가봅시다.

    670,000대 / 257건 = 2,607대 / 1건.........
    그나마 최소 2,600회 정도는 실험을해야 포기할 사람은 포기하는거지
    한두번 해보고 "아니네~"...........하는것은 이미 승부가 눈앞에 보이는
    야바위꾼과 어리숙한 70대 노인과의 승부다라고 생각함.

    급발진 사고로 신고되면 1차 2차 정도는 전문가 및 시민 단체에서 충분한 필터링을 한후
    사고 당사자가 급발진 이라고 밝히는게 아니라 제조회사에서 급발진이 아니라는
    증거를 대야하는게 맞다고 봄. 그래야 제조회사에서 급발진이 아니라는 증거를 대기위해,
    이 위기를 빠져 나가기 위해 2,600회는 아니더라도 260번은 실험 할것임.
  • 레벨 원사 3 천장지존 13.06.30 10:20 답글 신고
    수동이진리^^
  • 레벨 대위 2 간지Z4 13.07.01 06:01 답글 신고
    수동은 구하려고 해도 자동차 회사놈들이 안파는게 문제
    원인을 규명 못하면 선택권이라도 줘야 하는데...
  • 레벨 하사 1 이십삼단 13.06.30 10:59 답글 신고
    오나미머스님 댓글 짱!!
  • 레벨 중사 2 쉿더빡 13.06.30 11:40 답글 신고
    증거라.......... 다른차는 모르겠고 현.기차는 패달부분에 적외선카메라를 기본장착으로 나와야겠네.. 그러면 소비자 과실이 0%아닌가?????
  • 레벨 준장 으으으 13.06.30 11:45 답글 신고
    기계식 차량에서 급발진 문제가 없었다는 점을 기억해 본다면 S/W문제일 가능성이 99.9%라고 본다. 그러나 특정 상황에서만 발생하기 때문에 재현하기는 사실상 어렵겠지..
  • 레벨 대령 3 내푸른하늘 13.06.30 12:29 답글 신고
    이거는 진짜로 잘못 조사 한거야 세금 낭비 EDR자료 조차도 의문 이고
    조사단조사투명 하지 않은점 민간이아닌 메이커 전직 직윈 조사가 급하게 진행
    자동차 정비 명장 대학교수진 다시조사 해야됨 이거는 믿기 어렵다
    메이커 면죄부 주기 위해서 조사를 한건지 다시 조사해자
  • 레벨 준장 갠역시 13.06.30 12:49 답글 신고
    저거 몇대 가지고 실험해서 안나왔다고 끝난건가요? 수백만대중에서 몇대씩 발생하는 일인데 말이죠. 저런식으로 상황을 만들어서 급발진이 발생했다면 그게 웃긴거죠.
    제가 보기에는 매우 복잡하고 미묘한 일들이 차에서 일어나서 발생하는 것 같은데 저런 단편적인 일로 없다고 단정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또 업체들에게 면죄부를 주는 꼴이 되었네요.
  • 레벨 중사 1 Genequus 13.06.30 13:25 답글 신고
    보나마나 저기 업체 관계자는 흉기 관계자일테고 흉기에서 진행했겠지... 차 꼴랑 몇 대로 지식도 없는 일반인들 이용해서 국민 전체를 또 한 번 속이겠다는 의도에서 진행된 실험 같네. 엑셀이랑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으면 급발진이 일어난다는 듣도보도 못한 개인의 하찮은 생각 가지고 실험을 진행하다니;; 이론에 기반한 것 도 없고;;
  • 레벨 중령 1호봉 거침없는개소리 13.06.30 16:55 답글 신고
    그렇게 열폭만 하지마시고 저 참가자처럼 주장좀 해보세요~!~!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3.06.30 13:33 답글 신고
    애초에 급발진 같은 것은 실험으로 나올 수 없는 변수지~ 수천만대 중에 몇십대 정도 나오는 확률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책임보다는 제조사의 책임이라고 봐야~~
  • 레벨 병장 육삼이 13.06.30 13:55 답글 신고
    이게 이틀갖고 나올문제냐?? 웃긴놈들이네 ㅋㅋㅋㅋ 급발진 보증기간은 이틀이냐??
  • 레벨 소위 3 깝치지마라 13.06.30 14:11 답글 신고
    국토부??? 아니지 현기부지!!! 어차피 급발진 일어나는 확률이 0.01%정도 되나??? 근데 차 한대가지고??? 몇번을 실험해??? 제작업체 면죄부 주기지??? 양심이 있으면 말해봐라 현기부야~~
  • 레벨 상사 1 TheNEO 13.06.30 14:30 답글 신고
    이틀만에 차가 급발진이 나면 누가 차를 사냐? 언제 날지도 모르는 사고인뎈ㅋㅋㅋ
  • 레벨 대장 야동스님 13.06.30 14:48 답글 신고
    난 이모든걸 알고있다 ㅡㅡ 개구라
  • 레벨 중령 1호봉 거침없는개소리 13.06.30 16:54 답글 신고
    증거가없는 범인은 잡아드릴수가 없습니다
    개아무리 급발진 급발진 외처도...그거슨 본인만의 주장일뿐... 증거를대라 그거죠 증거를....
  • 레벨 대위 3 월대산 13.06.30 18:40 답글 신고
    이거다 쓰레기회사 꼭대기의 기막힌 꽁쑤~~
    하루에도 수억대가 전 세계에 나댕길텐데 어떻게
    좀 기술을 요하니 오디오 가서 gps 연동 블랙박스
  • 레벨 병장 FUCK 13.06.30 22:12 답글 신고
    NASA 에서도 못 찾아낸걸 찾아낼수있을찌....급발진 경험해본 경험자로서 급발진은 있습니다. 전 다행이 바로앞 전봇대에 박아서 살았지만요....
  • 레벨 병장 zstyle 13.06.30 22:58 답글 신고
    보배 전문가 들이 가면...몇번안에 급발진 시현 할 것임...아니면..김여사 출동하면...급발진 사고 바로 낼 가능성이 높음...
  • 레벨 원사 3 캐치미이프유캔 13.06.30 23:33 답글 신고
    이틀해서 나올거였으면 진작 했겠지. 난 또 1년했다고
  • 레벨 대위 1 다람쥐내꺼 13.06.30 23:44 답글 신고
    국토부는..... "제동장치를 밟은 기록은 없었다" 고 말했다...

    제동창치를 밟은 기록이 있는건 돈으로 해결해서 기록삭제...
  • 레벨 소장 ㅜㅜ 13.07.01 00:19 답글 신고
    급발진 원인은 전자장비에 이상 기계적인 이상 착각 분명히 일어날수 있는 문재
    휴대폰두 사용하다 오류가 생기는걸로 봐선
    절대 막을수 없는 문재일거 같습니다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07.01 07:14 답글 신고
    이런.,,.,.흠
  • 레벨 소위 1 ㅇForeverㅇ 13.07.01 09:04 답글 신고
    국토부 자신들차가 급발진나봐야 죽기살기로 찿아보겠죠.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3.07.01 09:25 답글 신고
    이런,,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3.07.01 14:19 답글 신고
    이상하게 문제가 발생해서 정비소 찾아가면 이상이 없는 것 처럼 답답한 일 이네요!
  • 레벨 상사 2 오디오책 13.07.02 09:00 답글 신고
    깔깔 한국색히들 아니랄까바 단 2일간의 조사로 밝혀질꺼라 생각하는건가?

    늘 선진국과 비교하며 운운하면서 이런건...

    선진국 따라할 생각은 전혀 안함...
  • 레벨 대위 1 크로스맨 13.07.02 19:25 답글 신고
    관치주의의 잘 보여주는 듯......,...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3.07.06 20:52 답글 신고
    저어런~~~~~~~
  • 레벨 상사 1 안전운전생활 13.07.20 01:49 답글 신고
    오토는 무서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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