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005380]는 비포장도로에서 주행성 능을 강화한 1t 트럭 포터의 사륜구동 모델 '포터Ⅱ 4WD'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005380]는 포터 신모델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면서도 주 고객인 서민층의 구매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격인상을 최소화해 기본모델의 가격을 1천565만원으로 책정했다. 기존 이륜구동 포터Ⅱ 기본모델의 가격은 1천375만원이었다.
새로운 포터는 주 고객층이 농어촌, 도서산간지역 및 건설 현장 등에서의 험로 주행이 많고 겨울철 빙판길 안전사고의 예방 필요성이 높다는 점 등을 고려해 주행안정성을 대폭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포터Ⅱ 4WD'는 소형 트럭용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 추진력과 주행성능이 향상됐을 뿐만 아니라 화물 적재를 위한 차량 설계로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진흙길, 웅덩이 등에 차량이 빠졌을 때 미끄럼 방지 및 구동력 증대를 통해 험로 탈출을 용이하게 해주는 차동기어 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를 전 모델에 기본적용했다.
고속도로 이동이 많은 점도 고려해 차량에 하이패스 시스템을 달았고 허용된 키 외에는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하는 '이모빌라이저' 시스템을 장착해 차량 도난의 위험도 줄였다.
아울러 도어 커티쉬 램프를 적용해 야간 승하차 편의성을 높인 한편 투톤 컬러의 범퍼로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관 이미지를 구현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포터Ⅱ 4WD는 수동변속기를 탑재한 4가지 모델로 운영될 예정이며 각 모델의 가격은 플러스 1천565만원, 슈퍼 1천631만원, 하이 슈퍼 1천706만원, 골드 1천758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포터 고객의 대부분이 자영업자나 농어업 종사자 등 차가 곧 생계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분들인 만큼 합리적 가격에 최상의 상품성을 확보한 포터Ⅱ 4WD가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정주호 기자 jooho@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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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골이나 바닷가에서 많이 사용하는 차를 아연도금 강판을 써야지
현대새끼들 너무하!네 몇년만 타면
문짝 휠하우스 적제함 온차가 녹덩어리. 언더코팅해도 소용없음.
틀린말 한것도 아니구만 님 리플보단 낫네
눈깔이 있다면 농촌 바닷가가서
봐봐라 녹안쓴 포터있나!!!!
일본차 딜러할바애야 독일차 딜러를 하지
굳이 왜 잘안팔리는 일제차 딜러를 하나요?
일본차가 내구성.잔고장이 적어 타는 오너일뿐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일본 야동이나 그만 즐기시고 애국하세요
현기가 어떤애들인데...
부식이 쩐다던데..
특히 겨울철에 보험출동차량들...왜냐하면 보험렉카들도
1톤 후륜이라 겨울에는 답없죠 그렇다고 출동 안할수도 없고
렉카로 만들어도 괜찮을것 같네요
대형차는 아예 못온다고 하더군요
신형으로 진화할수록 철판이 얇아짐... 하지만 그걸 탓하는 오너는 없음
생계형 차다보니 가벼워질수록 연비가 좋아지니....
포터 비싸다는 비논리주장은 하지 맙시다~"
마진도 얼마 안남기고 파는거 다들 아시자나요~
재수없는놈들
비싸게 팔아먹어도 뭐 할 말이없는 차종...한편으론 이렇게라도
만들어주시니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해야 하는건가...
역시 가격인하와 품질향상은 경쟁차량이 있어야 함...
이건 진짜 일부러 녹나게 하는것이 맞다!!! 라고 단언해도 될정도로 부식 잘생깁니다..
그것부터 해결하는것이 맞긴합니다..
그리고..엉덩이 너무 뜨겁습니다... 엔진위에 올라타니 당연히 그렇겠지만 너무 심해요.. 엔진룸커버 지금보다 두배는 두껍게 해야합니다 아니면 바람의 통로를 엔진윗쪽으로 흐르게 하는것도 좋을듯하구요..
사제 통풍등받이 필수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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