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내달 아반떼 부분변경차를 선보이며 디젤 엔진 차종을 내수에 투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LPi 하이브리드가 사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한 동안 판매되던 아반떼 디젤의 내수 배제가 LPi 하이브리드 등장에 따른 전략적 선택이었기 때문이다.
24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오는 8월 아반떼 부분변경차를 출시한다. 외관 디자인은 헥사고날 그릴과 앞뒤 램프가 바뀌는 정도. 가장 큰 변화는 파워트레인이다. 가솔린과 LPG, 하이브리드로 운영되던 엔진 라인업에 1.6ℓ 디젤을 도입하는 것. 아반떼 디젤 차종은 i30 디젤의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i30의 경우 최고 128마력에 26.5㎏·m의 토크를 내며 복합 효율은 ℓ당 16.2㎞다.
이와 동시에 주목받는 것이 LPi 하이브리드의 향방이다. 그동안 LPi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하이브리와 함께 수입 소형 디젤차 방어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현대차가 동일 차종의 디젤엔진을 내놓음에 따라 LPi 하이브리드의 내수 판매 중단이 점쳐질 수 있는 것. 실제 현대차 제품 가운데 하이브리드와 디젤 엔진을 모두 갖춘 차종은 없다. 액센트와 i30는 가솔린과 디젤, 쏘나타는 가솔린과 LPG, 하이브리드를 채택했다. 그랜저는 가솔린과 LPG를 적용했으며, SUV인 투싼ix와 베라크루즈는 가솔린과 디젤이 있다.
이에 대해 현대차 영업점 관계자는 "아반떼 디젤을 출시하며 LPi 하이브리드 판매를 중단하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그러나 현대차는 공식적으로 "아직 신형 출시 전이어서 판매 차종에 대해선 확인이 어렵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차는 아반떼 디젤에 이어 내년 상반기 그랜저는 물론 제네시스까지 디젤 엔진을 탑재해 수입 디젤과 경쟁에 나설 방침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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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30 대비해서 오히려 가격인하의 효과가 있습니다 호갱님
그런데
문제는 샤시입니다.
압축비가 훨씬 높고 무거운 디젤엔진을 잡아줄 뼈대가 튼튼해야하는데
현재 아반테의 뼈대는 가솔린엔진도 겨우 잡아줄 정도로 약하는 것입니다.
지금 아반테의 샤시와 그보다 훨신 작은 골프의 샤시를 비교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디젤엔진을 아무데나 올리면 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이 받쳐줘야 올릴 수 있는데
몽구는 그냥 그 샤시에 엔진만 디젤로 올린다니 내구성과 진동에서 걱정일 수밖에요.
디젤차는 잔고장 없이 내구성 긴 재미로 타는데 내구성 엉망이면 매리트가 없죠.
보배 슈퍼카 엑디수 몰라유?
모두 5~6년에 10만키로이상 20만키로된차량들도 아직까지 잘다니고 있습니다 ㅡㅡ;
도대체 내구성이라는게 뭔지 ;; 진동 소음은 6000~7000만원대 디젤차들도
5년에 10만넘으면 진동소음 장난 아닙니다 ㅡㅡ;
아, 차대약한차량은 비스듬한 경사면에 차량 주차시 문에서 찌걱찌걱 소리 발생합니다. 특히 현대차에서 많이 발생하지요.
천장지존님 구형i30는 현대가 실수로 잘만든차 세손가락에 꼽힙니다
바라쿠다님 샤시완성도는 아반떼보다 하급인 엑센트가 더 낫다는게 정평입니다.
근데 현대도 그리 그지같이 차만들지 않아
적당히 까는건 좋은데
너무 까시네
짱께차도 아니고
i30도 2천인데...
샤시의 변동이 없다면 그 정도 되겠군요.
그래도... 출시라도해서 다행이다
생산직이나 우리같은 직장인들은 현대같은 큰노조가 있어야 그아래 노조들도 힘을 쓰는겁니다 ㅡ.ㅡ;; 무조건적인건 없는듯 조율이필요합니다 ㅋ
살다살다 아랫급 노조 품위 때문에 웃다간다 ㅉㅉ
잘나가는 수입디젤보면 다 2.0인데,,,
죽어라 1.6, 1.7만 내놓으니,,,
저도 1.6디젤 스틱 타지만 1.6은 고속에서 너무 후달려요
골프 판매량 중에 1.6이 얼마나 팔리는지 생각해보고 차좀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글구 1.6이나 2.0이나 피에조인젝터 안 넣으면 단가는 또이또이 하겠구먼
요즘 솔레노이드 방식도 1800bar 분사되던데~
이해할수 없는 흉기엔진 라인업,,,
그렌저에 디젤 넣겠다는 소리나 삑삑하고 있으니,,,
대세는 준중형 2.0디젤이구먼
이 R엔진이 힘은 좋은데 연비가 개판입니다.
그래서 서민이 주고객인 중소형차에 연비 나뿐 엔진을 올리기엔 좀 거시기하죠.
경제성을 이유로 디젤차를 사는 사람이 많으니 경제성에 비중을 두다보니 1.6이 가장 알맞죠.
연비 좋은 R엔진 후속이 나와야 몽구가 자신있기 디젤승용차를 출시할 듯.
요걸 좀 개량해야 중형, 준중형 요런데 넣죠
현대 까긴까야하고
안사주기도 해야하는데
모두가 내 마음 같지가 않으니
현실은 그게 정답인듯
지네는 나름 보강했다고 하드라도 ,,,, ㅡ ㅡ 이건 개발한게 아니라
긴급 투입하는 식으로 만들어서 팔아버리는것이니 ,,,
아무래도 문제 많이 발생할듯 합니다요 ,,,,
오래전에 M5를 잡지에서 보니 기존 5시리즈와 같은 섀시를 쓴다고 해서 놀랐던 기억이...ㅡ,.ㅡ;;;
쉽게말해 구형 5호기두 2리터엔진보다는 2.5리터 엔진기준으로 만든차체라서...
무겁긴 드럭게 무거웠자나요..ㅎㅎㅎ
적당히 밟고 적당히 스면 됨
민폐 끼치지말고
돈없어서 13년된 구형차 옵티마 타고댕기는데...기름값이무서운적은 있으나 안정성에서 무서운적은 없는데...요즘 차들타보면...너무가벼워서...정말 타기무서움..
엔진도 작고 차도 더 가벼운데 연비가 그게 머야 썅
현기차의 특징은 동급 차종들보다 차량중량이 가볍다는 것인데도 연비가 안습인 이유를 모르겠네
두차가 가격이 400~500날것 같은데 풀옵아닌 쓸만한 기준으로,,
400~500갭이 무엇의 차이가 잇을까..실내? 디자인.?
디젤 엔진을 쓰면 같은 옵션 쓰묜 차값 지금의 가솔린에서 대강 250~350 오르겠군..
연비나 오르막 스트레스는 안받겠군..
엑센트 디젤엔진 올리겠군..
가격으로나 연비로나 성능으로나 열세에 놓여있는 이런 총체적 난국이 성큼성큼
다가오는데 마땅한 전략카드도 없고. 떠벌이던 것과는 달리 해외시장 꾸물꾸물하고
내수를 통해 메꿔야할 부분이 점점 줄어드니 결국 목적지에 다 온것 같다.
국민을 봉으로 알고 장사질 해먹던 현대의 말로가 보인다. ㅋㅋㅋㅋ
차량자체가 거품이 너무많아서 못사겠음
어떻게 세계유수의 기업들과 비교해봐도 가격차이가
별로없을수가...
현.기차 살사람은 새차말고 중고차 사세요
R & D 그렇게 외치더만 노력좀 더해봐 국산 차 가겨올리는만큼 기술도 올려야되지않긋나 ?
몰라요..그래서 필살기 준비 완료 -> 현대차는 아반떼 디젤에 이어 내년 상반기
그랜저는 물론 제네시스까지 디젤 엔진을 탑재해 수입 디젤과 경쟁에 나설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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