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9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207GT 13.07.25 09:26 답글 신고
    차가격 올라갈려나 ㅋ
  • 레벨 대위 2 불량베라 13.07.25 11:30 답글 신고
    XX한 옵션이 추가되고 XX한 사양이 들어갔으니 가격은 XX밖에 안 올랐기 때문에
    i30 대비해서 오히려 가격인하의 효과가 있습니다 호갱님
  • 레벨 대위 3 쥐박멸자 13.07.25 12:17 답글 신고
    디젤엔진 자체가 비싸므로 가격은 당연히 최소 200만원 비싸겠죠.
    그런데
    문제는 샤시입니다.
    압축비가 훨씬 높고 무거운 디젤엔진을 잡아줄 뼈대가 튼튼해야하는데
    현재 아반테의 뼈대는 가솔린엔진도 겨우 잡아줄 정도로 약하는 것입니다.
    지금 아반테의 샤시와 그보다 훨신 작은 골프의 샤시를 비교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디젤엔진을 아무데나 올리면 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이 받쳐줘야 올릴 수 있는데
    몽구는 그냥 그 샤시에 엔진만 디젤로 올린다니 내구성과 진동에서 걱정일 수밖에요.
    디젤차는 잔고장 없이 내구성 긴 재미로 타는데 내구성 엉망이면 매리트가 없죠.
  • 레벨 중사 2 아트킬 13.07.25 12:47 답글 신고
    쥐박멸자님이 정확히 꿰뚫어보시네요... 최초 설계부터 디젤엔진장착을 감안했는지 아니면 사후 보강만 하는것인지도 굉장히 중요하죠.
  • 레벨 대위 3 BARACUDA 13.07.25 20:56 답글 신고
    머 더 쪼맨한 엑센트도 1.6 디제달고 잘만 댕기는데 ㅋㅋㅋㅋ
    보배 슈퍼카 엑디수 몰라유?
  • 레벨 중령 3 쾡남 13.07.25 23:58 답글 신고
    2년간 hd 동호회 지역장했습니다 우리지역에 hd디젤차종 대략 12대정도 있었구요
    모두 5~6년에 10만키로이상 20만키로된차량들도 아직까지 잘다니고 있습니다 ㅡㅡ;
    도대체 내구성이라는게 뭔지 ;; 진동 소음은 6000~7000만원대 디젤차들도
    5년에 10만넘으면 진동소음 장난 아닙니다 ㅡㅡ;
  • 레벨 준장 꿀짜 13.07.26 21:04 답글 신고
    그 섀시에 디젤이면 1년뒤 진동 변형 심하게 올듯합니다.
  • 레벨 중사 3 얄토방통 13.07.30 14:34 답글 신고
    쥐멸박자님과 아트킬님의 말씀 일리가 있으십니다. 차대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전에 쏘나타 차대로 휘발류차대베이스 SUV가 있었습니다. 그차는 구형싼타페입니다. 처음엔 괜찮았지만 설계베이스 자체가 태생이 틀리다보니 무지막지한 핸들진동과 차대떨림, 차대변형으로 인한 잡소리등이 있엇지요. HD같은경우 MD보다 차대가 낫습니다.

    아, 차대약한차량은 비스듬한 경사면에 차량 주차시 문에서 찌걱찌걱 소리 발생합니다. 특히 현대차에서 많이 발생하지요.


    천장지존님 구형i30는 현대가 실수로 잘만든차 세손가락에 꼽힙니다
    바라쿠다님 샤시완성도는 아반떼보다 하급인 엑센트가 더 낫다는게 정평입니다.
  • 레벨 상사 1 사거리좌회전 13.07.26 02:14 신고
    골프랑 비교하긴 뭐한데 골프도 타고 엑디도 타거든형
    근데 현대도 그리 그지같이 차만들지 않아
    적당히 까는건 좋은데
    너무 까시네
    짱께차도 아니고
  • 레벨 중사 3 닥터리 13.07.25 10:04 답글 신고
    최소한의 인상이라고 하겠죠.....뻔한답이죠....
  • 레벨 원사 3 천장지존 13.07.28 01:08 답글 신고
    i30..07년식 11만 넘게 타고 있습니다..정말 좋은차구요..잘만들었답니다..현기차 옛날 현기가 아닙니다^^
  • 레벨 원사 3 천장지존 13.07.28 01:09 신고
    수동디젤입니다^^
  • 레벨 원사 2 5487 13.07.25 09:35 답글 신고
    맘놓구 가격 올릴 상황도 아니라 ㅋㅋㅋ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군 ㅋㅋㅋ
  • 레벨 소위 1 ㅇForeverㅇ 13.07.25 09:38 답글 신고
    저도어떻게나올지 궁금하군요~
  • 레벨 소장 다음엔아들 13.07.25 09:45 답글 신고
    ㄷㄷㄷㄷ
  • 레벨 상사 1 배돌이2010 13.07.25 09:49 답글 신고
    ㅌㅌㅌㅌㅌ
  • 레벨 대위 2 불량베라 13.07.25 11:30 답글 신고
    너무 싸게 잡으신듯 한데요??
    i30도 2천인데...
  • 레벨 대위 3 쥐박멸자 13.07.25 12:20 답글 신고
    한 등급 아래인 엑센트가 1,500만원이니
    샤시의 변동이 없다면 그 정도 되겠군요.
  • 레벨 중사 3 얄토방통 13.07.26 14:06 답글 신고
    솔직히 i30가격 완전 오바지요. 아이서른 풀옵사느니 골프 1.6 사고말지요. 모든면에서 월등한데.
  • 레벨 일병 joey070 13.07.25 09:58 답글 신고
    포르테 하이브리드도 7월 초에 단종
  • 레벨 소령 1 압구정노숙자 13.07.25 10:17 답글 신고
    늦어도 너무 늦었다...

    그래도... 출시라도해서 다행이다
  • 레벨 이등병 중고차에모든것 13.07.25 10:47 답글 신고
    우리나라는 왜이리 차들이 빨리 바뀌는지원 딜러로서 외우기도 힘드네
  • 레벨 이등병 중고차에모든것 13.07.25 10:48 답글 신고
    올해 그랜져 사시는분들 한번더 생각해보세요 내년에 디젤 나오면 금액만이 떨어질듯하네요
  • 레벨 소장 다음엔아들 13.07.25 11:39 답글 신고
    내년 노조 월급 인상때문에 차값 올라갑니다 ㅎㅎㅎㅎ
  • 레벨 하사 2 justin7777 13.07.25 15:01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대차 노조 없어저야해 국가가 현대차 경영인들 좀 도와줘야해 ㅋㅋㅋ 법으로 노조 없애도록 ㅋㅋ
  • 레벨 중령 3 쾡남 13.07.25 23:59 답글 신고
    노조가 없어지면 그아래 단체노조들이 힘을 못씁니다 물론 현대노조가 싫지만
    생산직이나 우리같은 직장인들은 현대같은 큰노조가 있어야 그아래 노조들도 힘을 쓰는겁니다 ㅡ.ㅡ;; 무조건적인건 없는듯 조율이필요합니다 ㅋ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3.07.26 01:27 답글 신고
    뭔 개소리이신가요 ??????아랫급 노조가 대우제대로 받나요?????
    살다살다 아랫급 노조 품위 때문에 웃다간다 ㅉㅉ
  • 레벨 대령 1 HG220VGT 13.07.25 11:06 답글 신고
    아반떼 MD 하이브리드도 나오면 좋을텐데 말이죠...
  • 레벨 준장 으으으 13.07.25 11:13 답글 신고
    기대안해요.
  • 레벨 소위 1 오뚜기식품 13.07.25 11:21 답글 신고
    왜 2.0 준중형, 중형 디젤차을 안만들어주는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잘나가는 수입디젤보면 다 2.0인데,,,

    죽어라 1.6, 1.7만 내놓으니,,,

    저도 1.6디젤 스틱 타지만 1.6은 고속에서 너무 후달려요

    골프 판매량 중에 1.6이 얼마나 팔리는지 생각해보고 차좀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글구 1.6이나 2.0이나 피에조인젝터 안 넣으면 단가는 또이또이 하겠구먼

    요즘 솔레노이드 방식도 1800bar 분사되던데~

    이해할수 없는 흉기엔진 라인업,,,

    그렌저에 디젤 넣겠다는 소리나 삑삑하고 있으니,,,

    대세는 준중형 2.0디젤이구먼
  • 레벨 대위 3 쥐박멸자 13.07.25 12:33 답글 신고
    현재 현기의 2리터 디젤은 R엔진인데요~
    이 R엔진이 힘은 좋은데 연비가 개판입니다.
    그래서 서민이 주고객인 중소형차에 연비 나뿐 엔진을 올리기엔 좀 거시기하죠.
    경제성을 이유로 디젤차를 사는 사람이 많으니 경제성에 비중을 두다보니 1.6이 가장 알맞죠.
    연비 좋은 R엔진 후속이 나와야 몽구가 자신있기 디젤승용차를 출시할 듯.
  • 레벨 대위 3 BARACUDA 13.07.25 20:57 답글 신고
    r엔진은 상하 길이가 승용에 넣기엔 좀 길어요.
    요걸 좀 개량해야 중형, 준중형 요런데 넣죠
  • 레벨 상사 3 고노야로 13.07.26 09:17 답글 신고
    글쵸 솔레노이드도 2000bar입니다. 피에조랑 큰차이 없습니다. 오히려 내구는 솔레노이드가 나을겁니다. 평균적으로 R엔진 승용에 넣기엔 사이즈가 안맞죠 특히 준중형은 완전 무리죠. 새로 설계하기엔 시간과 비용이 드니 하기도 힘들고..
  • 레벨 대령 1 north 13.07.25 14:45 신고
    이게 스토리가 좀 있다는 환경부쪽에서 유로6에 준하는 규격의 엔진을 요구했고 승용용으로 국내 회사는 현재 유로5만 대응가능하죠 U2엔진을 제외하고 그래서 1.6 1.7만 가능하다는
  • 레벨 원사 3 앞서가는바보 13.07.25 23:47 신고
    스알3년탔는데.엔진졸라시끄러움
  • 레벨 원사 3 천장지존 13.07.28 01:11 답글 신고
    점육디젤타고 있는데용..세금싸고 힘좋고 연비도 좋네용^^리터당 시내15..고속19정도^^
  • 레벨 중사 3 페라리360 13.07.25 11:26 답글 신고
    제네시스 3.0 디젤 좋다.
  • 레벨 중장 허구한날그늠이그늠 13.07.25 11:31 답글 신고
    매일매일 현대 빨아주는 기사가 인터넷에 넘쳐 흐르네 ㅎㅎ
  • 레벨 상사 1 사거리좌회전 13.07.26 02:20 답글 신고
    그넘이 그넘이죠
    현대 까긴까야하고
    안사주기도 해야하는데
    모두가 내 마음 같지가 않으니
  • 레벨 훈련병 VolkswagenTiguan 13.07.25 11:35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3.07.25 11:49 답글 신고
    가격이 관건
  • 레벨 중사 3 무소음디젤 13.07.25 12:04 답글 신고
    I30는 너무비싸요.. 가격인상 최소화 부탁해요
  • 레벨 상사 1 남창역 13.07.25 12:07 답글 신고
    그랜저도 4기통2.2가겟지? 제네시스는6기통3.0 으로 달아주나?
  • 레벨 중사 2 땅콩방구 13.07.25 12:07 답글 신고
    디젤이면 뭐하노 살짝 건들이면 살이 찢겨나갈텐데
  • 레벨 소위 1 어드반알쥐 13.07.25 12:17 답글 신고
    에어빽은 터지냐~~~~~
  • 레벨 상사 1 사거리좌회전 13.07.26 02:22 답글 신고
    에어백은 아우디도 안터졌죠
  • 레벨 일병 skytrain 13.07.25 12:43 답글 신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으로 현대차를 타는데 하나부터 열까지 제대로 된게 없으니 답답할 뿐입니다... 호갱님 대우나 받게 하고..씁쓸합니다...
  • 레벨 상사 1 사거리좌회전 13.07.26 02:23 답글 신고
    적당히 잘해주고 안전한 수입차타세요
    현실은 그게 정답인듯
  • 레벨 준장 갠역시 13.07.25 12:47 답글 신고
    나오지 마라. 내가 보기에는 안팔린다. 차라리 1.4디젤이 나와야 한다. 차량가격도 메리트 없고 연비가 가솔린대비 무지하게 좋은것도 아니고 경유값이 싼것도 아니고 그냥 그런착 될 확률이 높다.
  • 레벨 병장 뚜비뿌비 13.07.25 12:54 답글 신고
    디젤차 짱나는데 온통 마후라 시커먼 연기 뿜고 다니겠네
  • 레벨 상사 1 사거리좌회전 13.07.26 02:23 답글 신고
    Dpf모르세요?
  • 레벨 원사 3 천장지존 13.07.28 01:12 신고
    ^^
  • 레벨 대위 3 쏘면안되겠니 13.07.25 13:57 답글 신고
    맞아 디젤엔진은 무엇보다도 내구성과 샤시 가 튼튼해야 하는데
    지네는 나름 보강했다고 하드라도 ,,,, ㅡ ㅡ 이건 개발한게 아니라

    긴급 투입하는 식으로 만들어서 팔아버리는것이니 ,,,
    아무래도 문제 많이 발생할듯 합니다요 ,,,,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3.07.25 14:53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상사 1 제이타이거 13.07.25 15:50 답글 신고
    밥은먹고 다니냐 ?
  • 레벨 중령 3 ssangpeek 13.07.25 15:53 답글 신고
    i30 이제 다 팔렸네.
  • 레벨 상병 개구리꼴깍 13.07.25 16:00 답글 신고
    바꿔봐야 고놈이 고놈이다,. 재수없다,.
  • 레벨 준장 별명수정했다 13.07.25 16:15 답글 신고
    흉기에서 디젤이 나오건 전기차가 나오건 하늘을 나는차가 나오건 전혀 관심없어요. 망해가는거엔 관심이 쪼금 가네요
  • 레벨 소위 2 산타페당 13.07.25 17:39 답글 신고
    본문과 상관없지만 크루즈는 그럼 휘발유 디젤 모두 염두해서 처음부터 섀시를 만들었을까요?
    오래전에 M5를 잡지에서 보니 기존 5시리즈와 같은 섀시를 쓴다고 해서 놀랐던 기억이...ㅡ,.ㅡ;;;
  • 레벨 대위 1 지니삼촌 13.07.25 19:34 답글 신고
    크루즈같은경우는 1.6 엔진보다는 1.8이상 엔진을 기준으로 만든 차체아닌가요?
    쉽게말해 구형 5호기두 2리터엔진보다는 2.5리터 엔진기준으로 만든차체라서...
    무겁긴 드럭게 무거웠자나요..ㅎㅎㅎ
  • 레벨 대령 1 이러시먼안되요 13.07.25 18:15 답글 신고
    앞이 더 무거워지면 피쉬태일링 더 심해지겠구만...
  • 레벨 상사 1 사거리좌회전 13.07.26 02:27 답글 신고
    승용차 피쉬테일링???? 트레일러에는 잭 나이프
    적당히 밟고 적당히 스면 됨
    민폐 끼치지말고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3.07.25 18:27 답글 신고
    잘 읽었읍니다.
  • 레벨 중위 3 skoopy 13.07.25 18:45 답글 신고
    뻔하겠군ㅋㅋㅋ 디젤엔진 맘대로 올려댓다 또 내려앉은 엔진 실리콘으로 붙여댈라고ㅋㅋㅋ
  • 레벨 상사 1 맘만부자 13.07.25 19:03 답글 신고
    음.. 디젤 올리기보다는 풀방식 하이브리드로해서 하는게 낳을텐데 ;;;
  • 레벨 대위 1 지니삼촌 13.07.25 19:33 답글 신고
    가뜩이나 뒤잘털리는 엠디인데...앞이 더 무거워지면...저승직행차되는건가요???
    돈없어서 13년된 구형차 옵티마 타고댕기는데...기름값이무서운적은 있으나 안정성에서 무서운적은 없는데...요즘 차들타보면...너무가벼워서...정말 타기무서움..
  • 레벨 대위 3 BARACUDA 13.07.25 20:58 답글 신고
    일단 비엠처럼 연비를 좀 20km정도 내봐.
    엔진도 작고 차도 더 가벼운데 연비가 그게 머야 썅
  • 레벨 소장 제나27 13.07.25 21:30 답글 신고
    현대차가 하이브리드 부분에서는 거의 경쟁력을 잃었다는 글로 보여지네요...
    현기차의 특징은 동급 차종들보다 차량중량이 가볍다는 것인데도 연비가 안습인 이유를 모르겠네
  • 레벨 소장 울산MD 13.07.25 21:33 답글 신고
    얼마에 나올지 궁금하네요.
  • 레벨 이등병 중마동호랭이 13.07.25 21:46 답글 신고
    엑디수? 아디수? 이제 이렇게 세단형 소,준준형은 나뉠려나,,ㅋㅋ
    두차가 가격이 400~500날것 같은데 풀옵아닌 쓸만한 기준으로,,
    400~500갭이 무엇의 차이가 잇을까..실내? 디자인.?
  • 레벨 하사 2 오토모빌매니아 13.07.25 22:44 답글 신고
    디젤 수동이 나오면 바로 지름!!!!
  • 레벨 중사 2 eogksdbehghl 13.07.25 23:12 답글 신고
    ㅋㅋㅋㅋ 쓰레기
  • 레벨 상사 3 뿡쓰뿡쓰 13.07.25 23:25 답글 신고
    흠흠~~
    디젤 엔진을 쓰면 같은 옵션 쓰묜 차값 지금의 가솔린에서 대강 250~350 오르겠군..
    연비나 오르막 스트레스는 안받겠군..
    엑센트 디젤엔진 올리겠군..
  • 레벨 하사 2 가위클럽 13.07.25 23:38 답글 신고
    별 지랄을 해도 국산차는 안탄다
  • 레벨 중사 1 오드리댈뻔 13.07.25 23:42 답글 신고
    상황을 보니 대충 현대가 올 때까지 온 모양이네~
    가격으로나 연비로나 성능으로나 열세에 놓여있는 이런 총체적 난국이 성큼성큼
    다가오는데 마땅한 전략카드도 없고. 떠벌이던 것과는 달리 해외시장 꾸물꾸물하고
    내수를 통해 메꿔야할 부분이 점점 줄어드니 결국 목적지에 다 온것 같다.
    국민을 봉으로 알고 장사질 해먹던 현대의 말로가 보인다. ㅋㅋㅋㅋ
  • 레벨 소위 1호봉 뽀배드림 13.07.26 00:00 답글 신고
    헥사고날 그릴만 좀 바꾸면 봐줄만 할거같은데... 도저히 못버리나??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3.07.26 01:28 답글 신고
    쓰레기 휸다이야 시동이나 안꺼지게 해라 스타렉스
  • 레벨 대령 1 하우스푸어 13.07.26 01:36 답글 신고
    품질이 어떨지 궁금하군요..ㅎㅎ
  • 레벨 상사 3 우리끼리 13.07.26 01:58 답글 신고
    디젤이고 나발이고
    차량자체가 거품이 너무많아서 못사겠음
    어떻게 세계유수의 기업들과 비교해봐도 가격차이가
    별로없을수가...
    현.기차 살사람은 새차말고 중고차 사세요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07.26 02:25 답글 신고
    흠.,,,,,,
  • 레벨 중령 3 핫도그핫바 13.07.26 06:11 답글 신고
  • 레벨 중사 3 얄토방통 13.07.26 14:09 답글 신고
    가격은 솔직히 품질로따졌을때 아반떼는 풀옵2000도 아깝다
  • 레벨 원사 3 nywave 13.07.26 16:30 답글 신고
    i30 풀옵이 2,500만원이니 아반떼 투입해봐야 가격 2,400만원 출시일거 같은데 누가 사니.
  • 레벨 대위 1 크로스맨 13.07.29 09:27 답글 신고
    디젤 필요없다 .. 녹셔리나 고치길 바람..
  • 레벨 소령 2 오우예 13.07.31 22:56 답글 신고
    진작에 올렸어야지 그리고 이제 유로 6 기준 만족하는 디젤도 내놔야될거아냐
    R & D 그렇게 외치더만 노력좀 더해봐 국산 차 가겨올리는만큼 기술도 올려야되지않긋나 ?
  • 레벨 대장 야동스님 13.08.01 20:38 답글 신고
    이번에 현대차 점유율 확떨어저야해 ㅡㅡ
  • 레벨 중위 3 절대믿어 13.08.07 00:26 답글 신고
  • 레벨 원사 2 머하구있어 13.08.07 12:52 답글 신고
    수익의 30%를 성과금으로 달라고 한다는데 차한데 팔면 수익의 30%가 귀족노조 주머니로 고스란히 들어가겠구만.. 피해를 온몸으로 받아내는것은 역시 소비자인가..현명한 소비합시다..
  • 레벨 하사 2 감성잡소리 13.08.09 22:06 답글 신고
    520D가 그 가격에도 한달에 800대씩팔리는 이유가 디젤엔진인거 말고 다른이유는
    몰라요..그래서 필살기 준비 완료 -> 현대차는 아반떼 디젤에 이어 내년 상반기
    그랜저는 물론 제네시스까지 디젤 엔진을 탑재해 수입 디젤과 경쟁에 나설 방침이다.
  • 레벨 소위 1 순정좋아 13.08.10 23:05 답글 신고
    무게배분은 생각 안하시나? 안그래도 뒤가가벼운 차에 앞쪽이 더 무거워 지면 뒤는 완전...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