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는 5일 2인승 컨버터블 스포츠카 'F-TYPE'의 공식 출시행사를 서울 반얀트리에서 갖고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F-TYPE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의 대명사였던 재규어 'E-TYPE'을 계승한 모델. F-TYPE은 '세계 올해의 자동차 위원회'가 선정한 '2013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을 수상했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F-TYPE의 출시로 재규어는 높은 성능과 독보적인 감성 품질을 갖춘 새로운 브리티시 럭셔리의 전형을 고객에게 소개하게 됐다"며 "미래 지향적 디자인과 첨단 주행 성능의 F-TYPE으로 차별화 된 오픈 투어링의 정수를 고객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F-TYPE에는 우주항공 기술에서 사용하는 에폭시 접합과 리벳·본딩 방식의 고강도 초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가 적용됐다. 설계 최적화와 경량화 기술을 접목해 가볍지만 비틀림 강성은 다른 재규어 차량보다 30% 높다.
국내 출시하는 F-TYPE은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F-TYPE과 F-TYPE S는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을 탑재해 각각 최대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 45.9kg.m과 380마력, 46.9kg.m의 힘을 발휘한다. 최상위 모델인 F-TYPE V8 S에는 최대출력 495마력, 최대토크 63.8kg.m의 힘을 뿜어내는 5.0리터 수퍼차저 V8엔진이 탑재됐다.
F-TYPE은 후륜 구동 방식의 스포츠카로 25개 프로그램을 통해 주행 습관 및 도로 조건에 빠르게 적응하는 '8단 퀵 시프트 변속기'가 탑재됐다.
이밖에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특유의 디자인 감성도 엿볼 수 있다. 숨겨져 있던 도어 핸들은 터치 패널에 손이 닿으면 악수 하듯 돌출되며, 실내 환풍구인 액티브 에어 벤트 시스템과 리어 스포일러 역시 작동할 때만 모습을 드러낸다.
개폐시간 12초, 시속 50km/h 이하 주행 중에도 작동 가능한 신슐레이트 소재 소프트톱이 탑재된다.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통해 3000rpm에 도달하면 독특하고 풍부한 배기 사운드가 나온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F-TYPE은 1억400만원, F-TPYE S가 1억2000만원, F-TYPE V8 S 모델이 1억6000만원이다.
안정준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머니투데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특히 V6 S모델에 휠하고 오디오 등만 넣을려해도 그냥 1억5천 갑니다.
V8은 SL63보다 싸다는 것 외엔 어필할 게 없을 듯 합니다. 그나마 그것도 옵션 넣으면 1억8천 넘으니...
제규어 F 타입과 포르쉐 신형 박스터S 를 두고 시승하고 고민한 끝에
저는 박스터s로 갔습니다.
어차피 SL 같이 4미터60센티 이상 큰 오픈스포츠카가 아닌이상
4미터50센치 미만의 작은 차량들은 무엇보다 차량중량이 가볍고 핸들링이 좋아야 진짜
로드스터 같다고 생각해서요 ^^.. 정말 두 차의 움직임은 많이 다릅니다.
예리한 박스터s 좀 무딘 F타입
와인딩과 핸들링(손맛)을 즐기시는 분들은 박스터
여유있는 크루징 스포츠는 F타입인것 같네요. 근데 여유있는 차량을 좋아하신다면
의자가 뒤로 넘어가는 그런 SL 이나 911 카브리올레가 더 좋을듯하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