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최근 내놓은 소형차 충돌도 평가 결과에 대해 기아차가 최고 등급을 받았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기아차는 쏘울, 포르테를 비롯한 평가 대상차 12종 모두 정면 충돌(차폭의 40% 충돌), 측면 충돌, 전복, 후방 충돌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G(GOOD)'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그 결과 쏘울과 포르테도 '2013 최고안전차(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는 것.
그러나 올해 시범 도입된 25% 부분충돌에선 쏘울과 포르테가 최하 단계인 'P(Poor)' 등급을 받았다. 하지만 기아차는 "25% 부분 충돌은 내년부터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정식 도입하는 것"이라며 "올해는 시험 방식 등을 제조사에 알리기 위해 시범 시행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또한 "내년부터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가 선정하는 최고 안전차선정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25% 충돌 시 안전 기준도 만족시켜야 한다"며 "충돌 시험 기준을 높이는 대응을 통해 내년 처음으로 적용될 25% 부분 충돌 시험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G(GOOD)을 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평가 대상은 현대차 엘란트라, 기아차 쏘울·포르테, 혼다 시빅 2도어·4도어, 크라이슬러 닷지 다트, 포드 포커스 4도어, 도요타 사이언Tc, 쉐보레 크루즈와 소닉, 폭스바겐 비틀과 닛산 센트라 등이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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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그 안전평가 항목을 그때그때 통과만 하기 위한 턱걸이 였다는 증거
근데 아반떼는 왜 크루즈보다 높은거지?ㅋㅋ
이 기사에서 말하는 IIHS의 테스트는 별 개수가 아닌, Good/Acceptable/Marginal/Poor 4등급으로 표시합니다.
그리고 각 기관의 테스트 방식도 달라서 충돌테스트에 관한 보도자료가 나올 땐 어느 기관인지를 모두 알아봐야 합니다. 어느 메이커든지 자사차의 점수가 잘 나온 테스트는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잘 안나온 테스트는 홍보하지 않습니다.
그러려고 느그 부모가 너 대학보내고 현대 처는게 아닐텐데 .... 어째
인간이 아니라 .... 씹세끼가 되었다냐
지금 20~30대 ...그리고 10대의 미래 고객들..ㅋ
현기 안뇽~~?? 하고있을끼다...
점점 점유율 떨어지고 해야....
이미지 탈피한다고 좋은차 만들꺼냐;;
그땐 이미 늦었을텐디..
암튼;;;; 2004년 이후로 현대.기아차는 사본적이 없넹;;;
판매량에 큰영향을 안줄것같아
근데 현대랑 기아랑 이렇게 품질차이가 많이나다니 ....
기아차는 절대사면 안될듯 ㅋㅋ
그나마 아직까진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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