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이탈리안 수제 수퍼카 메이커 파가니가 14일(현지 시각) 새로운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를 공개해 주목된다.
[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광채' 또는 '섬광'을 뜻하는 와이라 람포는 1954년 피아트가 선보인 가스터빈 콘셉트 '투르비나(Turbina)'에서 영감을 받은 모델이다. 와이라 람포는 콘셉트 모델의 가스터빈 엔진을 사용하진 않았지만, 콘셉트의 디자인과 피아트의 개척정신을 계승했다.
[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피아트는 5~60년대 미래의 엔진 제원으로 각광받은 가스터빈을 연구 개발 끝에 투르비나 콘셉트를 대중에 선보였다. 양산차에도 고출력의 가스터빈 엔진을 이식하길 원했던 피아트는 투르비나 콘셉트를 통해 상당한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콘셉트에 적용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은 당시 피아트의 엔지니어 루이지 파비오 라피(Luigi Fabio Rapi)와 토리노 기술자들의 합작품이라도 한다. 오늘날에도 보기 힘든 센터 배기 시스템과 우주선을 보는 듯한 보디워크, 그리고 알록달록한 붉은색과 흰색 외관 마감은 미래를 향한 피아트의 남다른 개척정신을 보여준다.
[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아쉽게도 피아트의 이러한 도전은 왕복엔진의 발전으로 인해 과거의 기억으로 남게 되었지만, 2017년 파가니에 의해 다시금 모습을 드러내게 되었다. 파가니는 이탈리아 소재의 디자인 회사 가라지 이탈리아 커스텀즈(Garage Italia Customs)와의 협업을 통해 와이라 람포를 탄생시켰다.
[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일반 와이라 모델과 동일한 메르세데스-AMG의 6.0리터 V12 미드엔진을 장착해 최대 730마력에 102kg.m 토크의 괴력을 발휘하는 와이라 람포는 진보된 공기역학 기술이 적용된 템페스타 패키지와 와이라 BC의 노하우로 설계한 탄소섬유 알루미늄으로 보디로 눈부신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차량 외관과 내부에는 가라지 이탈리안 커스텀즈 특유의 디자인이 투르비아의 투톤 컬러와 함께 어우러졌으며, 체크무늬 가죽과 동으로 마감된 경질 알루미늄 인서트, 그리고 다량의 탄소섬유 자재들은 장인들의 손길로 마감됐다.
[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파가니와 피아트, 그리고 가라지 이탈리아 커스텀즈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주는 와이라 람포는 단 한대만 생산되었으며, 판매를 위한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차량 가격이나 판매 관련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사진] 파가니, ′와이라 람포(Huayra Lampo)′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13012king@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위기인거 같다
유튜브에 파가니 와이라 로드스터 검색하시면 노란색 파가니존다?가 썸네일로 있는데 그영상에 파가니 와이라 파란색나오는데 꼭한번 봐주세요~
아니면 어디 강남에서 지나가는 5초도 안되는 시간을 가지고 마치 꾸준히 감상한 듯한 감탄사를 토해내는거냐?ㅋㅋ
오나미도 뒷모습만 5초보면 존니 이쁘거등?
실물실물소리 좀 하지마라~ 사진만봐도 아벤이 훨씬 더 이뻐보이는 건 100명중 90명이 인정하는 부분이다.
위기인거 같다
비슷한 마력으로 다른차들보다 월등히 빠름
아벤이든 베를리네타건 그에비하 마력은낮아도 달리면 그냥빽점
가격은 상담.
퍼런거 달면 의경한테 잡힙니다.
어차피 국내에는 못탐
뭔 나뭇잎인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