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만 유로 투자, 연간 6,000대 생산
-내년 1분기 알피느 A110 판매 돌입
르노가 22년 만에 부활시킨 고성능 브랜드 '알피느'를 연간 6,000대 규모로 생산한다.
17일 르노그룹에 따르면 알피느 생산을 위해 르노는 프랑스 북서부에 위치한 디에프 공장에 600만유로(77억원)를 투자, 생산라인을 개설하고 연간 6,000대 규모로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는 올해 3월 제네바모터쇼에 공개한 신형 '알피느 A110' 1,955대 한정 생산도 포함된다.
신형 '알피느 A110'은 2인승 스포츠카로 차체와 바디패널 모두 알루미늄으로 제작, 경량화를 실현해 무게가 1,080㎏에 불과하다. 4기통 1.8ℓ 가솔린 터보엔진을 미드십에 탑재해 최고 250마력, 최대 32.6㎏·m의 성능을 발휘한다. 7단 DCT와 맞물려 0→100㎞/h 가속 성능은 4.5초다. 가격은 5만8,000유로(약 7,450만원)이며, 내년 1분기에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1955년 출범한 알피느는 르노 4CV 기반의 고성능 제품을 시작으로 A110, A310, 5 알피느 등을 만들었다. 특히 A110 1600S가 1973년 처음 열린 월드랠리챔피언십(WRC)에서 6차례 우승하면서 주목을 끌었다. 1974년 경영 악화로 르노에 인수됐고, 1995년 르노가 알피느 프로젝트를 중단하면서 명맥이 끊기다가 22년만에 부활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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