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 디자인 변경 및 9인승 추가로 승용 수요 공략
현대자동차가 지난 2007년 출시한 그랜드 스타렉스를 신차급으로 대폭 개선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형은 전면부 디자인을 변경해 9인승을 추가하고 강화된 유로6 기준을 맞췄다. 전면은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조화롭게 연결된 가로형 레이아웃의 헤드램프로 새로운 인상을 풍긴다. 기존보다 높게 설계된 후드는 충돌 시 보행자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인다.
더불어 경사로 밀림 방지기능(HAC)으로 언덕길 정차 후 출발 시 자동차가 뒤로 밀리는 것을 막고 차동기어 잠금장치(LD)로 험로·눈길·빙판길에서의 주행 안전성을 높였으며 흡음재를 추가해 정숙성을 강화했다.
회사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용도를 반영해 왜건(11·12인승)과 밴(3·5인승) 등 기존 제품군에 9인승 승용을 추가하고 '어반(Urban)'이라는 별도 명칭으로 운영한다. 9인승 어반은 왜건 및 밴과 동일하게 개별소비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2종 보통 면허로 운전할 수 있고 시속 110㎞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6인 이상 탑승 시에는 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왜건(11·12인승)의 경우 1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가 필요하고 최고속도가 110㎞/h에 제한되며, 밴(3·5인승)의 경우 버스전용차선 이용이 불가하다는 한계를 반영한 것이다.
현대차는 9인승 어반에 개선된 서스펜션을 기본 탑재해 승차감을 높였으며 17인치 알로이 휠, 에어로 타입 와이퍼, 가죽 스티어링 휠 및 변속기 노브, 전좌석 3점식 시트벨트 등을 기본 적용했다. 어반은 프리미엄, 프리미엄 스페셜, 익스클루시브 등 3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익스클루시브는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LED 리어콤비 램프, 프로젝션 헤드램프, 17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 , 전용 실내 디자인, 플로팅 타입 5세대 8인치 내비게이션, 브라운 가죽 시트, 운전석 및 동승석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 등을 기본 장착했다.
회사는 9인승 어반과 11·12인승 왜건의 질소산화물(NOx) 및 미세먼지 등의 배출을 줄여 오는 2018년부터 강화될 유로6 기준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밴(화물)의 경우는 2019년 9월까지의 유예기간에 맞춰 별도 대응할 예정이다.
가격은 9인승 어반 프리미엄 2,700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2,845만원, 익스클루시브 3,015만원이고, 왜건(11·12인승) 스타일 2,365만원, 스마트 2,440만원, 모던 2,750만원이다. 밴(3인승) 스타일 2,110만원, 스마트 2,195만원, 밴(5인승) 스타일 2,155만원, 스마트 2,220만원, 모던 2,495만원, Lpi 밴(3인승) 2,115만원, Lpi 밴(5인승) 2,165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스타렉스는 디자인과 상품성이 크게 향상됐다"며 "특히 9인승 어반은 비즈니스, 레저, 패밀리 등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다목적차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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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좌석은 그나마 덜한데 뒤에타면 그냥 트럭타고가는느낌임
내장에 암만 고급지게 꾸며봐야 하체가 고급과는거리가먼 짐차라
5링크라는데 곧 리뷰나오면 알겠쥬
쌍팔년도부터 무쏘 코란도는 5코일 기본이여느데?
허기사 흉기는 멀티 링크 아니면 쓰렉이라고 종내 물지 ㅋㅋㅋ
아니면 흉기 5링크라고 헐도록 빨아제낄라나?
타사 5링크는 종내 까서느데 과연 흉기 5링크는 어떨런지 ㅋ
차량 교환했었네요...
르삼룩이랑 넘비슷한데?
정말 대단한 새끼들...
테일게이트도 자동으로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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