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차 업계 전기차 비율 달성 실제로 어려울 것
완성차 업계의 전기차 판매목표가 과장됐으며 실제 판매가 이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4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HS 마킷에 따르면 배터리 전기차(B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의 판매는 2025년 북미, 유럽, 중국 등 주요 시장 판매의 15%에 불과할 전망이다. 배터리 셀 공급 부족과 인프라 한계로 보급률이 기대에 못 미친다는 것.
특히 미국은 저유가 장기화와 대형 SUV 선호현상으로 전기차 확대가 제한적일 것으로 내다봤다. 때문에 2025년까지 신차 판매의 25% 이상을 전기차로 대체한다는 목표를 설정한 아우디, 폭스바겐 등 독일 제조사들의 전기차 판매 목표는 달성이 어려울 것이라는 게 IHS 마킷의 설명이다.
또한, IHS 마킷은 초소형 전기차와 테슬라 모델S 수준의 대형 전기차는 오히려 시대에 적합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폭스바겐 골프, 포드 포커스 등의 C세그먼트 차종과 합리적인 가격의 PHEV가 전기차 시장을 이끌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다수의 완성차 회사는 닛산 리프, 쉐보레 볼트 EV, 기아차 쏘울 EV 등 실용성을 강조한 C세그먼트 내놓고 있다.
한편, IHS는 올해 글로벌 전기차 판매가 지난해보다 15.5% 증가한 301만대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가운데 BEV는 41.1% 늘어난 78만8,000대, PHEV는 17.3% 많은 44만4,000대로 전망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1. 전기차는 만들기 조낸쉽다. rc카 만들어본 사람은 알죠. 엔진차가 쉬운지 모터차가 쉬운지. 물론 둘다 들어가는 하이브리드는 어려운게 당연. 중소기업도 쉽게 만드는게 전기차.
2. 전기차 문제는 배터리에 달렸다. 배터리 가격이 합리적 수준까지 내려오는 것과 충전효율 높이는것. 여기에 전기차는 목숨 걸린거죠. 이게 현재는 병맛이니 정부 지원금 없으면 가치 없는거고.
볼보는 당장에 내년 부터 전 모델에 하이브리드 적용 ....디젤은 개발 중지 공표 했고...ㅡ.ㅡ
도요타 역시 2025년까지는 모든 차량 전기차 하이브리드로 물바꾼다고 했고..당근 독 삼사 따라가겠지.ㅋㅋㅋㅋ
오히려 2025년 보다 더 빨리 오리라 보는시각이 더 많구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흉기는 기술이 딸리니...에휴...자율 주행 수준도...9% 수준에 최하위....
이런 기사 작성할 시간에 전기차 관련 다른 소식도 좀 접하고 기사쓰세요
하이브리도그닥연비좋지도않고
아직은갈길이머네요
배터리만 받쳐주면 장미빛인데.
볼보는 당장에 내년 부터 전 모델에 하이브리드 적용 ....디젤은 개발 중지 공표 했고...ㅡ.ㅡ
도요타 역시 2025년까지는 모든 차량 전기차 하이브리드로 물바꾼다고 했고..당근 독 삼사 따라가겠지.ㅋㅋㅋㅋ
오히려 2025년 보다 더 빨리 오리라 보는시각이 더 많구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흉기는 기술이 딸리니...에휴...자율 주행 수준도...9% 수준에 최하위....
이런 기사 작성할 시간에 전기차 관련 다른 소식도 좀 접하고 기사쓰세요
기사나 똑바로 읽고 댓글을 쓰던가 전기차에 한계가 배터리 보급과 인프라 구축이 힘들어 한계가 금방 온다는거지
저기에 현기 찬양하는 글이있나 참나 보고싶고 듣고 싶은거만 보네
오히려 동시대 국내테스트했던 전기버스 들중엔 평이제일좋습니다.. 등판능력하고 나름의 출력이 괜찬다 카든데요
단지 충전시간의비효율성은있지만요... ;; 현대기아 차 에대한 기술력 은 솔직히 무시할정도는아니에요...
정부보조금 때문에 겨우 지금수준 팔리는거지.
그래도 소음진동때문에 하이브리드는 경쟁력 있다고 보는데...아닌가?
1. 전기차는 만들기 조낸쉽다. rc카 만들어본 사람은 알죠. 엔진차가 쉬운지 모터차가 쉬운지. 물론 둘다 들어가는 하이브리드는 어려운게 당연. 중소기업도 쉽게 만드는게 전기차.
2. 전기차 문제는 배터리에 달렸다. 배터리 가격이 합리적 수준까지 내려오는 것과 충전효율 높이는것. 여기에 전기차는 목숨 걸린거죠. 이게 현재는 병맛이니 정부 지원금 없으면 가치 없는거고.
오히려 현대로템에서 전동열차 만들면서 쌓아놓은 모터 제어기술은 웬만한 전기차 업체 능가할수도 있죠..
그리고, 사실 전기차의 핵심 기술은 배터리인데, 배터리 기술이 사실 다 도토리 키재기죠...
자동차가 핸든폰처럼 갑자기 꺼진다고 생각해 보세요...전기차는 안정성 확보되기 전까지는 상용으로 쓰기에는 요원합니다..
자동차 엔진이 갑자기 꺼지면 어떻게 하냐고..
시대는 변해갑니다. 지금의 논쟁은 10년후에는 아무 일도 아닐듯.
솔직히 이것도 부대비용이나 대기시간 충전시간 효율성으로봣을떄 아직은 문제점이 많아서 도입은 쉽사리 되지는않는
듯합니다... 획기적인 배터리기술이 난다면야 분명 전기차는 지금보다 훨씬더 더큰 날개를달긴하겟죠...
그리고 전기차관련기술 현대가 부족할만한게없죠.. 윗분말씀처럼 전동열차까지 만드는회사인디.. 더구나 이미 현대차
전기차 거진 정점이라도 봐도 될정도의 완성도높은 차들이 나오고있는 시기이구요... 이미 국내도로에 노선용으로 언덕까지 다니는 버스까지 운행중이니요..
수소전기차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터나 배터리나 우리 나라가 전 세계에서 제일 선두입니다. 중국이 빠르게 따라오고 있긴 하나. 이런 전기차로의 전환은 우리나라에게도 나쁘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기는 보조적인 수단일뿐...배터리기술이 그렇게 대단했으면 당장에 원자력 잠수함부터 폐기됐을거다.
전기를 일찍부터 자동차에 도입했던 도요타가 전기차를 본격적으로 생산한다면 테슬라보다 못할까? 하이브리드가 대세지 전기가 대세가 아니다. 절대.
0/2000자